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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역학동 원문보기 글쓴이: 술래
청명님 강의 2013년 1월 26일 육친균형과 방황 癸巳年 丙火
추명을 할 수 있는 조건은 평범한 세상을 말한다.
국운이 크거나 구불구불 하게 기울면 추명을 못하므로 격만을 보고 말해야 한다.
☞신년운세 우선순위
1.국운
2.개인
3.개인의 팔자와 국운을 비교하라.
일간과 년주를 비교해서 국가와 나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본다.
일간과 월주를 비교해서 사회적으로 어떠한 위치가 되는지를 본다.
일간과 일간은 사업하거나 만나야 할 파트너관계를 본다.
☞국운보는 방법
취미 개인 사회 국가
己 辛 甲 癸
丑 丑 寅 巳
기호 상대 땅 하늘
편인과 정재라는 두개의 세력이 있다고 할 것입니다.
식신생 정재격이다.
1.사업자는 불리하고 봉급생활자는 유리하다.
2.식신생정재가 잘 되서 보험이나 금융업종사자가 바쁠 것이다.
丑土 己土는 효신이다. 개인적 문제로 힘들어 지겠다. (대통령의 개인적 문제)
사회와 국가를 길신으로 만들려고 할 것이다.
(흉신과 살신에 대한 일들을 붕괴시키려고 하는 것을 의미한다.)
개인과 취미는 효신으로 고독한 것을 의미한다.
외관상 문제는 없는데 속으로는 문제가 많이 있는 것이다.
지하경제 = 사업자 등록하지 않고 소득을 내는 사람들을 말한다.
식신생정재란
- 세법을 제일 잘 한다. (정재는 세금을 말하므로 추징하러 다니는 것)
- 식신생정재들이 세무 회계사들이 많다.
- 이 사람들의 적성 찾기가 힘든데 돈 되는 게 적성이다.
- 먹는장사 잘 되는 것이고, 세금 추징할 것 찾으러 간다.
- 나라는 정재로 가므로 세금 얻어맞게 된다.
정재격에 식신용을 역학에서는 정재용 식신격이라 한다. = 정재가 격이고 식신이 용신이다.
식을 쓴다는 말 이므로 먹는장사가 잘 됨을 의미합니다.
衣食住 세가지중에서 衣와 住는 망가지고 食만이 살아날 것임을 말합니다.
식신생정재로 금융업들이 배불려 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丙戊丙己 壬 己辛甲癸 국운
辰辰寅酉 辰 丑丑寅巳
분산혼잡 되어서 험하게 막 살기 좋겠다.
재극인도 되고 격을 패면 간판을 내리게 된다.
남자가 격을 맞으면 직업이 떨어지거나 황퇴나 명퇴한다.
격이 튼튼하므로 직업을 버리지는 않겠지만 세금 추징 피하려면 간판을 내려야 한다.
戊土일간에 癸巳年은 정재가 온 것이므로 세금문제를 의미한다.
국운은 밑바탕에 깔려 있는 것이라 팔자에 관계없이 누구나 해당이 된다.
시작은 결과를 낳는 것이지 결과가 시작을 낳는 게 아니다.
결혼하는 해를 보고 부부의 앞날을 추론할 수 있다.
시험보는 해를 보고 대학생할을 추론하는 것이지 입학하는 해를 보는 것이 아니다.
壬辰年의 끝은
己庚辛壬
亥子丑辰
조후없이 혼잡분산이 다 되었다.
한습한데 조후도 없으니 온 국민이 힘들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사람이 위와 같은 팔자라면 거지일 것이다.
癸巳年의 시작
己辛甲癸
丑丑寅巳
국운과 각자의 팔자를 비교해보아야 한다.
年支의 巳火와 酉金은 合이므로 국가적인 부분에서는 따르기는 하는 것이다.
寅月과 寅月의 만남이니 합도 충도 아니므로 그냥 저냥 유지하고 부합해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申月인데 庚申月이었다면 寅申沖으로서 사회와 내가 가는 길이 다름을 말하고 역행을 하는 것이다.
내가 살고 있는 이곳은 나라만 있는 것이 아니다.
활동하는 구역인 사회도 있는 것입니다.
내가 만나야 할 개인들은 예를 들어 戊土일간에 辛丑은 겁재상관이다.(만나야 하는 사람이 겁재상관이다.)
사회적 융합은 月과 月을 봅니다.
내가 사회를 바라보는 것은 戊土일간이 甲寅月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내가 국가를 상대하는 것은 戊土일간이 癸巳年을 바라보는 것이다.
나의 운명이 어떠한지를 보려면 팔자와 팔자를 전부 들이대서 봐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현재 신년운세를 일간과 癸巳만을 보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8글자 중에서 6글자는 빠진 것)
그러므로 정확도는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乙木일간들의 대인 관계는 辛丑이라서 칠살 맞은 것이니 힘들 것임을 의미합니다.
周易은 하늘을 비유한다. 무관
命理는 대지를 비유한다. 문관
文武겸전은 점도 치고 사주도 볼 줄 아는 것을 말합니다.
占 = 하늘의 뜻이고 이치다.
- 복잡 미묘하고 치밀하고 광범위해서 추론이 안 되므로 점을 쳐서 하늘에 물어 보는 것이다.
命理 = 인간적이라서 추론을 한다.
年柱를 보고 하늘이나 나라라고 말합니다.
寅卯辰등의 월은 땅을 말하여서 寅月의 땅이다 辰月의 땅 이다로 하여 비교를 하는 것이다.
寅月에 태어났으면 땅을 얘기 하지 寅月의 하늘을 말하지 않는다.
가지치기는 卯月에 해야지 丑月이나 寅月에 하면 추위 방어를 못해서 얼어 죽는다.
국운이 강압적으로 가는 것 같다.
戊土일간에 癸巳年은 재극인이다.
재극인에는 두 가지 있습니다.
1.운에서 오는 것이 원국과 재극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원국자체에서 위아래로 재극인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원국에서 재극인은 파워가 세지는 않다.
운에서 원국의 인성을 쳐서 재극인 하는 것이 일이 터지는 것이다.
세운은 개두절각이지 세운이 자체가 재극인은 아니다.
개두절각과 세운은 유근과 무근으로 따지지 말아야한다.
예를 들어 壬申年이라고 해서 통근과 투간이 잘 된다고 하면 안 됩니다.
정재가 맞은 것이니 세무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겁재가 정재를 쳤으니 지출이 될 거라는 것이다.
돈을 주려면 가진 사람에게 주면 안 되고 나 보다 더 없는 사람에게 주어야 한다.
戊子일주에 巳年은 편안한 것을 의미한다.
돈은 월이란 사회에 있는 것이다.
辛金일주는 월급생활 하는 게 좋다.
己卯가 辛丑을 만난것은 인간관계로는 비견과 식신을 만났으니 사람들 만나서 먹고 쓰고 놀면 된다.
사회적 관계로는 정관운이라서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면 하던 일을 계속한다.
비견은 나와 함께 같이 할 사람을 말한다.
이 사회의 밑바닥은 정재운이 강하게 온 것입니다.
국운이 큰 것은 누구에게 좋은 것인가.
癸巳年은 국운이 크다.
개인은 나라에 끌려 다니는 것이다.
국운이 크면 쿠테타를 일으켜서 나라를 엎지도 못한다.
근면성실하고 올바르게 살아야 할 것이다.
개인의 격이 크면 버티고 있다.
격이 파격이 되어서 작으면 자기 인생 없이 질질 끌려 다닌다.
강력하게 국가가 나라를 끌고 가면 개인의 운명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북한. 중국등)
나라 운이 크면 개인 운이 활동을 하지 못합니다.
일본은 불신이 없고 모두다 긍정적이라서 다신교이다.
건록. 양인. 월겁은 비견이라 할 수 있고 이것은 무조건 격이 큰 것이다.
이 사람들은 대운이던 세운이던 어떻게 들어와도 맞짱을 뜰 수 있는 기본기가 되어있는 사람이다.
건록. 양인. 월겁은 나라를 엎을까봐 직위를 준다.
건록은 문관 : 학교의 선생, 행정공무원등
양인은 무관 : 군인 경찰 판, 검사 의사 등이다.
현시대에서 -> 편관은 군인. 상관은 경찰이다.
월겁은 격은 크지만 모반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 무엇을 시킬 수 없는 사람을 의미한다.
亥月 癸水는 건록도 아니고 양인도 아니고 월겁일 뿐이다.
월겁은 똑똑하지만 뿌리자체가 너무 약한 천민의 자식이라서 직위를 주어 쓸 수 없다는 것입니다.
현시대에서 격이 큰 것은 위의 세 가지만이 아니다.
살인상생도 격이 큰 것입니다.
국운에서 甲寅월의 정재도 큰 것입니다.
癸水와 甲木은 수축이다. 식이 수축되었다는 것은 돈 줄이 말랐다는 것이다.
지지에서는 생이 없으므로 寅木과 巳火는 형이다.
재관에 형붙어서 세금을 거두려는 의지는 강한데 명분은 서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
자유경제가 활성화 되려면 국운이 약해야 한다.
강력한 나라의 국민은 핍박을 받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대세를 못 바꾼다는 것은 입춘날이나 입춘달처럼 이미 정해진 것을 바꾸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세도 못 바꾸지만 팔자운도 못 바꿉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국운이 강할 때와 약할 때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 가를 고민하는 것이다.
땅은 열심히 사는데 하늘은 水縮이 되고 있는 것이다.
대통령은 열심히 노력을 하였는데 하늘은 잘 들어 주지 않을 것을 의미한다.
壬年 이었다면 하늘이 말을 들어 준다.
癸 -> 하늘
巳 -> 인간
개두절각이 되면 인간의 뜻을 하늘이 받아 주지 않은 것을 말합니다.
팔자가 모두 개두절각으로 끊어진 사람들이 무당들이 많은데 이 사람들 하는 일을 하늘이 안 받아주겠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아이러니 하게 무속 일을 하며 神託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보다 국운이 크면 힘들게 사는 이유가 될 것이다.
끌려 다니게 되는 해에서 살 아 남는 방법은
못 하는 것을 고치려고 하기 보다는 잘하는 것을 하라고 한다.
즉 내 사주에서 국운을 쳐다보았을 때 어디가 유리한지를 보고 대처를 해야 합니다.
년이 좋은지 월이 좋은지 일이 좋은지 시가 좋은지 를 잘 살펴보라는 것입니다.
국운에 끌려갔다는 것은 내 사주가 癸巳 甲寅을 못 이겨서 끌려갔다는 것을 말 합니다.
- 국운이라는 것은 자격증을 말하므로 자격증에 매달리지 말라는 것입니다.
- 국가로 부터 인정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일하고 시간을 이겨 먹을 만 하다면 개인사 하고 취미생활에 관련된 것에 공을 들이라고 한다.
올해는 辛丑도 크고 甲寅도 크므로 이겨먹기는 힘들 것 같다.
개인팔자의 월과 국가의 월끼리 생이 잘 되면 사회 나가서 일 하라고 한다.
辛丑도 크고 己丑도 크므로 웬만해서는 이겨먹기 쉽지 않다.
년주인 癸巳는 작으므로 웬만한 팔자는 이겨먹을 만 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이렇게 되면 다른 나라를 가라는 것입니다.
癸巳年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다른 나라를 많이 나다닐 것을 말할 것입니다.
癸巳라는 국가는 내가 속한 나라만 말하는 게 아니고 지구상의 국가를 말한다.
甲寅은 한국에 속한 시도지역을 말한다.
국운인 甲寅이 큰데 내사주의 月이 生이 잘 되고 크면 사회에 나가서 열심히 일하라고 시켜야 하는 것은 사회보다 더 강력한 힘으로 밀어 부쳐서 성공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癸未일주가 癸巳年을 살면 癸未일주의 대인 관계는 辛丑에서 찾는 것이다.
癸未일주는 약자이고 辛丑일주는 강자가되므로 癸未일주가 끌려가는 것입니다.
즉 상대에게 이득을 보지 못하고 끌려 다닐 것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癸卯 癸酉 일주면 오행상 金生水와 水生木으로 강자고 육친상으로는 약자로서 인간관계에서는 약자이고 물질적 관계에서는 강자가 되는 것입니다.
사회에서 일은 잘하는데 인간적으로 상대를 하면 속이 무른 사람을 말하기도 합니다.
壬申일주가 되면 어떠한 대인 운이 오더라도 대체로 이것이 강자가 되는데 만약 입춘일이 辛丑일이 아니고 丙寅일이라면 이 사람의 일년간 대인관계는 충돌과 전쟁이 많다는 것이다.
己卯일주는 일지 편관이라 일 많이 하고 나쁜 평가를 받는다.
일지 편관 칠살들은 입을 열지 않아도 나쁜 평가를 받습니다.
일주가 편관 칠살 들은 약자라서 타인 만나봐야 득이 없으니 사람들 만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일주가 약한 사람들은 식구나 친구 및 주변사람들이 옹호하고 같이 어울려서 살 수 있게 해주어야
지 개인이 해결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癸酉일지편인은 육친상 약자이다.
정인이라야 일간이 강하지, 편인은 일간을 강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일간에게 편인은 육친적인 사랑이 왜곡된 것이라서 맛있는 것을 해주면서도 욕을 하면서 주는 것이다.
오행적 생은 되는 데 육친적으로 생이 안되는 것이 편인이다.
편인이란 것이 사랑을 많이 주는 것 같은데도 욕을 하면서 주는 욕쟁이 할머니 같은 것이다.
편인이란 몸으로 일 다해놓고 입으로 깎아 먹는 것을 말합니다.
편인은 입을 닫고 있으면 성인군자이고 입만 열면 시비가 붙는 것입니다.
방황하는 팔자는 무엇이 문제인가.
제도권 하에서 공부를 하면 원리론은 잘 배우지만 졸업하면 끝이어서 실전에서는 적용하지 못한다.
육친십신 - 육친이 잘 못되면 방황을 하는 것이다.
음양오행 - 오행은 순환이나 생이 잘 되면 물질이 끊이지 않음을 말한다.
오행은 아름다운데 육친이 망가지면 대.세운 만이 아니라 평생을 방황한다.
음양의 균형이 잘 잡혀있고 오행이 삐그덕 거리는 사람이라도 방황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방황이란 것은 오행이 잘못 된 것이 아니고, 음양이란 육친이 잘못 된 것입니다.
- 길,흉 은 명리학이다.
- 살신은 명리를 추명한 것이다.
길신이 깨지면 흉신이 아니고 파격이다.
흉신이 깨지면 길신이 아니고 살신이다.
정통명리에서는 길신이 깨지면 파격이고, 흉신이 깨져도 파격이라고 한다.
현시대를 추명적 입장에서 볼 때 흉신이 깨지면 살신이 됩니다.
추명은 식신이 없으면 살이라고 한다.
살인상생격은 칠살을 말 하는게 아니고 편관을 말한다.
木 - 火 = 서로 필요하므로 상생이다.
金 - 土 = 추명은 埋金 이고 명리는 土生金 이다.
水 - 木 = 추명은 水縮이나 浮木이라하고, 명리는 水生木 이다.
생활역학이던 제도권의 역학을 공부 하였던 명리의 기본적인 것에 埋金이란 단어를 끌고 들어가면 안된다
추명이라는 것은 나는 인정을 하고 저 사람은 인정하지 않아도 할 수 없는 것이다.
추명의 논리는 위대한 것이 아니고 선생이 위대 할 뿐이다.
庚 - 戊 = 매금이라고 하는 것을 모든 사람이 인정하지 않는 것이 추명이다.
명리에서의 土生金이라고 하는 것에는 이의를 논할 수 없는 것입니다.
역학하는 사람들끼리 이견이 많은 것은 추명을 했기 때문이다.
명리학적 공식을 가지고 논의를 했다면 이견이나 다툴 이유도 없을 것입니다.
명리는 통계가 없고 공식일 뿐입니다.
추명은 통계적 입장에서 土生金이 아니고 埋金이 된다고 하면서 끌고 들어가는 것입니다.
추명이 인정받으려면 세상에서 성공한 역학인이 되어야 한다.
예문 1
乙壬庚戊 男
巳戌申申
명리학적으로 보면 오행은 생이 잘 된다.
육친적 입장에서 보면 칠살 효신 편살 도살로서 살이 중중하다.
오행은 똑바로 가는데 음양이 잘못 된 것이다.
독신으로서 특별한 직업이 없이 살고 있다.
이 사람은 육친이 망가져서 고독하게 살면서 방황하고 있는 것이다.
팔자가 이렇게 생기면 어떠한 대,세운이 닥친다고 해결 될 일이 아니다.
이 사람의 허점은 육친이 망가진 것이다.
대다수의 역학인은 장점과 긍정적인 것만을 얘기해주려 하는데 이러면 헛 다리 집는 것이다.
역학인은 단점이나 허점 잘 찾아주어야 한다. 장점 때문에 찾아오는 사람은 없다.
흉하고 단점인 것을 고쳐야 할 것을 말 해주어야 한다.
이 사람의 인생은 두 가지로 살고 있는 것이다.
1.상관생재 = 지방도시 번화가에서 사는 것
2.살인상생 = 은둔해서 살 수 있는 세속과 멀리 있는 곳
오행이 잘 못되거나 끊어진 것은 대 세운이 와서 이어주거나 메꾸어 주면 고칠 수도 있다.
육친이 잘 못되면 인간관계가 잘 안 만들어 지고 유지도 길지 못하고 돈도 벌기가 쉽지 않다.
음양과 오행은 따로 놀지 않기에 오행생만 잘 되고 육친이 망가지면 재산도 유지가 안 됩니다.
격은크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끝내지 못하고 계속 나가서 뭔가 하려고 할 것이다.
그러나 육친이 잘 못되었기에 도와줄 사람이 없어서 고독 한 것이다.
명리학적 입장에서 오행생이 된다고 하면 재물을 벌면서 쉬는 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차라리 격이 작았다면 시골에 가서 농사나 짓고 작게 먹고 지낼 테지만 그렇지도 못합니다.
오행이 잘 돌아 간다는 것은 격이 큰 것을 말합니다.
오행이 잘 못되고 육친 균형을 이루면 능력은 없어도 사람들 틈에 잘 섞여 있습니다.
그래서 여자 분은 특히 육친이 균형이 잘 잡혀야 가족과 잘 섞여있게 됩니다.
육친균형이 무너지고 오행생이 잘 되면 사람들이 싫어하는데 자기를 끼워 달라고 하는 격이다.(불청객)
甲木이 오면 제살이지 편관이 안 되고 단지 귀인이 온 것이다.
귀인은 : 결혼하는 사람. 돈 대주는 사람. 나에게 필요한 손님
손님이 바글바글 해도 칠살은 계속 남아 있는 것으로 대중 속에 고독이다.
(이것이 바로 칠살이 제살된 모습이다.)
효신이 편재를 만난다고 편인이 안되고 재극인일 뿐이다.
흉신들은 대중 속에 없는데 운에서 잠시 들어 간 것뿐이라서 계속 고독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방황하는 사람들에게는 특별하게 대처할 만한 것이 없을 것이기에 자기수양이 적당할 것이다.
예문 2
辛癸辛丙 男
酉未卯辰
합목이 되었다.
합목이 되면 가장먼저 해야 하는 것은 빨리 포기를 하라는 것이다.
합목은 모든 집착에서 쉽게 벗어나지 못한다. (한 우물 파라고 하면 망치는 것이다.)
合木 장점
1.논리적이다.
2.집중력이 대단하다.
3.장기근속 할 힘이 있다.
4.같은 문제를 계속 반복하고 있는 것이다.(勤勉은 한데 그것이 誠實일지는 확실치 않음)
5.잘못되는 것을 열심히 잘 할 수 있음을 말한다. (위험한 것이다.)
합목 특징
木生火가 안 된다. 즉 식신생재가 안된 것입니다.
식신격이 정재용신으로 가야 하는데 용신으로 안 간 것이다.
식신이지만 정재를 못 쓴다는 의미는 회사 못 다니는데 어찌해야 하나를 말한다.
직업이 없는 사람이라서 장가를 들으라고 했다.
그래서 이 사람은 배우자 직업을 가져다써야 한다.
남자가 여자에게 직업을 상속받는 것은 데릴사위로 들어가면 가능하다.
식신이나 상관이 재하고 합이 들면 가능합니다.
이 사람은 卯辰合으로 정재+정관+식신이 합을 한 것이라서 배우자 직업을 상속하는 것입니다.
여자의 가업이나 직업이 생선을 팔던 무엇을 팔던 결혼하여 배우자의 직업을 가져다 써야 한다.
결혼이 급하다고 먹고 노는 여자와 결혼하게 되면 상속받지 못한다.(먹고 노는 것은 혼자서도 합니다.)
卯木 = 본인의 진로다.
辰土 = 관은 직업을 말한다.
丙火 = 배우자이다.
남자가 살인상생이나 관인상생되면 곧 죽어도 여자 집안의 가업을 상속 받아 오지 않는다.
이 사람과 결혼하면 여자입장에서는 정신 나간 놈과 결혼 한 것이다.
운명은 부피나 질량 또는 갯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갯수는 똑 같은데 부자가 두 사람이면 가난한 사람이 여덟이다.
여덟 사람을 부자로 만들고 가난한 자를 두 사람이 되게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먹이사슬 관계)
이 사람의 살 길은 있어도 배우자가 살 길은 아니라는 것을 말합니다.
이 남자가 자기와 닮은 여자를 만나서 결혼을 하는 것이 옳다고 해애 하는 것인지.
아니면 이 남자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줄 수 있는 여자를 만나서 결혼하는 게 옳다고 해야 하는가는 역학인의 몫에 달려 있기에 당사자에게 많이 물어 보고 결정을 선택하게 하고 궁합을 보아야 합니다.
丙
巳
丙火가 巳火를 보면 격이 크다는 것이다.
격이 크면 세운에서 흔들리지 않고 국운에도 흔들리지 않는 것을 말한다.
나라의 정책이 어떻게 바뀌어도 자기의 운을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丙火일간에 巳火가 오면 건록이 온 것이다. (집안 단속 잘하라. 장손)
- 丙火일간이 巳火가 오면 건록격이 된 것이 아니고 건록이 온 것이다.
- 丙火일간이 丙火가 오면 비견이 온 것이다.
- 丙火일간이 午火가 오면 양인이 온 것이다.
- 丙火일간이 丁火가 오면 겁재가 온 것이다.
중년이후 남자는 비견겁재운이 오면 가장 힘들다. (건록. 양인. 비견. 겁재)
10세이전 어린아이들은 편관 칠살 운이 가장 힘들다.(사고가 많고 아프고 괴롭힘을 많이 당한다.)
11-19세에는 편인이나 편재 운이 힘들다.
편인운은 진로가 헷갈리는 것을 말합니다.
편재운은 공부하기 힘들어서 싫다는 것을 의미한다.
편재격인데 운에서 편재가 오면 공부 못 하는게 아니고 열심히 한다.
편인격인데 운에서 편재가 오면 공부 안하게 된다.
편인격인데 운에서 편인이 오면 공부 잘 합니다.
20대부터는 육친보다는 생이 끊어지면 힘들어 진다.
원국팔자에서 생이 잘 안 되는 것을 논하는 것이 아닙니다.
운에서 들어온 오행이 생이 잘 안되면 막히는 게 많고 경쟁에서 자꾸 쳐진다.
중장년의 비겁운은 노력이나 경험만하고 대가가 없음을 말한다.(이런 일 저런 일 많이 한다.)
중장년에 노력만 하고 남는 게 없으면 고달픈 인생이 되는 것이다.
비견은 수많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겁재는 수많은 일을 하였다는 것이다.
건록과 양인은 큰일을 하고 망하는 것이다.(원국 건록 양인을 말하지 않고 운에서 왔을 때)
노년운이란 것은 소비를 말 합니다.
내가 노력한 댓가로 얻어진 재물을 꺼내어서 소비도 하며 베풀고 살라는 것이다.
중장년이 비겁운을 오래 동안 살면 노년에 손에 가진 것이 없어서 어렵게 살게 됩니다.
비견육친의 의미는
유지하다 - 어제와 같은 오늘 (발전하기 어렵다.)
비견운에서 발전하면 상속을 한다.
비견운은 돈을 벌었으면 자식들 에게 집을 사주거나 상속을 한다.
비겁운에 돈을 벌려고 하지 않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비견운에 돈 벌려고 하지마라 돈 생기면 내가 갖고 있지 못하고 지출할 일이 생긴다.
자식도 없고 누구한테 집사줄 일도 없다고 하여도 지출하거나 반드시 샐 일이 생긴다.
1.남자는 비겁운에 돈을 벌려고 욕심을 내지 말아야 한다.
2.비겁운에 수익이 생겼으면 현실적으로 잘 유지 할 수 있을지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금융상품)
- 비겁운에는 연금을 들어 두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 대비가 없는 상태에서 비겁운이 지나가면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남은 게 없어질 것이다.
나누다 - 수익을 나누는 것 (재산 상속. 배우자 증여. 금융상품 등)
- 비견겁재가 끼어 있으면 형제간에 분쟁이 난다.
- 비견겁재운에 돈 이 생기면 사고나 분쟁의 빌미가 된다.
- 비겁운에는 노년에 쓸 수 있도록 자금을 돌려놓아야 한다.
- 丙火 일간은 巳년 午년 2년간은 그렇게 해 두는 게 현명하다.
비겁운에 나누다는 의미는 주고 못 받을 수 있다 를 말합니다.
비겁운에 돈 주면 받지 못 하므로 반드시 주면 돌려받을 수 있는가를 생각해보아야 한다.
돈 자랑하면 도둑 들고 병자랑 하면 명의 만난다는 것이고 군겁쟁재란 많은 무리가 재물을 탐내는 것이다.
- 비겁 운에 연금 들면 환급받을 때 생각보다 못 나온다.
- 비겁 운에 부동산 사면 까먹게 되는 것을 의미 한다.
- 비겁운에 현찰을 많이 굴리고 있다면 세금을 맞는다.
- 비견겁재운은 말년 준비를 하는 곳에 사용되는 것이다.
- 비견운에 장손에게 상속을 하고 노후보장 받는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분배하다 - 재산
남자나 여자나 50-60대 비겁운은 분배해주어야 한다.
인간관계 : 비겁운이란 것은 인간이 늘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자식을 혼인 시키면 며느리를 맞이하여 사람이 늘어 날 것이다.
- 결혼을 하였다면 자식을 생산 할 것이라고 한다.
- 사업을 하신다면 직원이 늘어난다고 하는 것이다.
물질관계 : 노년에 비겁오면 상속을 말합니다.
중년여자의 비겁운은 인간관계로는 신랑이 여자를 얻은 것이다.
신랑이 잡을 것인지 놔둘 것인지는 관심유무에 따라서 본인들의 몫이다.
모집하다. 소집하다 - 가족
모집이나 소집으로 가족 경사 치루기 좋으므로 결혼 날을 잡게 되면 하객이 많다.
대체로 비견. 겁재. 건록. 양인등의 날로 잡으면 하객들이 많이 붐비는 편이다.
비겁운 날에는 하객 많으면 식대도 많이 나가고 축의금도 많이 들어오고 하니 많이 들고 나는 것이다.
책임지다 - 반장 회장
甲
子
子午卯酉 양인월생을 보고 통장 반장 한다고 한다.
월이 양인일경우가 되면 책임을 진다고 한다.
건록이나 양인 월겁등이 해야 할 일은 재산 분배와 노년의 준비다.
인생 중장년에 가장 힘든것이 비견겁재운임을 알아야 합니다.
중장년의 비견겁재운은 격이 큰 것이라 사는 기간 동안에는 행복을 잡지도 못하고 행복하지도 않다.
개인적인 운명이 센 것으로 결정이 나 있기에 국가에서 행복지수를 높여준다 해도 행복하지 않다.
말년의 행복을 잡기위해서는 준비기간이 길지만 이렇게 해야만 노후가 편할 것이다.
나라 운이 강하고 내가 비겁운을 살게 되면 내 팔자 버리고 쫓아가면 될 것 아닌가 하지만 운명은 나쁜 것은 꼭 챙겨 가지게 하고 댓가를 치르게 한다.
그래서 역학인이 많이 듣는 것이 나쁜 것은 잘 맞고 좋은 것은 안 맞는 것 같다고 한다.
나쁜 게 잘 맞는 것은 국운이 아무리 강해도 내 팔자 나쁜 것은 다 챙겨먹게 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국운도 강하고 내 팔자도 좋을 때는 좋은 게 안 나오고 끌려가는 경우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