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혼자 공부를 시작해서 하던 중 아버지의 권유로 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제 아버지는 전기쪽의 일을 전혀 해보지 않으셨던 분이였지만 제가 전기기능사를 빨리 취득하게 하기 위해 먼저 학원에 다니셨습니다.
저는 아버지보다 1달 늦게 와서 오전, 오후 종일반을 들으며 공부를 했습니다.
혼자 공부하면서 계산문제,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를 공부할 때는 막막했는데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강의와 시험 전 모의고사까지
열심히 수업을 따라 듣고 공부를 하다보니 아버지와 같이 필기를 합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기를 합격하고 실기는 아버지랑 같이 수업을 듣게 됐습니다.
실기는 전기기능사를 취득한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필기는 어떻게든 열심히 공부하면 합격할 수 있지만, 실기는 꼭 학원에 다녀야 합격할 수 있다는 말을 들어왔습니다. 학원에 다니면서 선생님들의 강의를 잘 듣고, 주어진 실습시간 속에서 열심히 실습을 하다보니 아버지와 같이 실기까지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원래 기능사까지만 생각했던 저였지만, 용기를 가지고 2025년 전기산업기사 1회를 목표로 아버지와 학원에서의 인연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적으며 2025년 전기산업기사 1회를 합격하고 카페에 돌아와 전기산업기사 합격후기도 적을 기대를 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전기기능사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산업기사도 합격하여 멋진 후기 기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