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 모임개요 ▶ 일 시 : 2023. 4. 19.(수)10:00 ▶ 장 소 : 사가정 마중 마을 활력소 / 5층 공유주방 ▶ 내 용 : 동네N 첫모임 브런치 / 사가정 마중 마을활력소 탐방 ▶ 목 적 : 서로 알아가기 & 앞으로 더 좋은 면목3.8동 동네N 만들어요! ▶ 참여인원 : 11명 |
◎ 만나서 반갑습니다!
▶ 아이스브레이킹
- 가게이름보고 무슨 가게인지 맞추기.
- 4개중 2개는 중랑구 가게라 반응이 좋았습니다.
▶ 올해 동네N 첫 모임 인사나누기로 2가지.
- 자기소개 (이름, 사는 곳, 하는 일)
- 들어오면서 뽑은 2개의 카드로 요즘 자기 관심사, 동네N에 바라는 점 나누었습니다.
: 서로의 이야기에 질문하고 대답하며 자연스럽게 재능도 알아가는 시간이었어요.
◎ 이런 활동을 함께 나누었어요!
▶ [탐방] 10:50 ~ 11:00
사가정 마중 마을활력소 전층 탐방 (안내 : 임아랑 공간지기)
: 사가정 마중 마을활력소가 면목3.8동에 있는 마을 기관이라 유독 더 관심이 높았고, 주민으로 앞으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문의도 있었습니다.
▶[브런치] 11:00 ~ 11:55
-샌드위치와 브런치하기
-2023년 면목3.8동 동네N 기획하기
-5월 11일 동네N모임 “묵사발 만들기”
▶[소감나누기] 11:55~12:10
-2023년 첫 만남이었는데 뵙던 얼굴도 만나서 좋았고 브런치도 좋았고 다음 모임도 기대가 됩니다.
-오늘 처음 동네N함께 했는데 반겨주어서 좋았는데 저는 면목3.8동을 꽤 오래 살았는데 동네N을 이번에 면목3.8동 사무장님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넘 좋네요.
-재능있으신 분들이 부러웠고 저도 쓰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웠습니다.
-2023년 첫모임 하게 되어 기뻤고, 오래간만에 뵙는 분들, 새롭게 뵙는 분들 모두 반가웠습니다. 올해 다양한 것을 함께 잘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작년보다 올해가 덜 쑥스러워서 좋네요.
-저도 몇 번 나와 봤다고 어색함이나 불편함이 없고 편하게 보낸 것 같아요. 더 즐거운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처음에 쑥스러움 카드를 뽑은 게 쑥스럽네요.(너무 편안했다.) 자주 나오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동네인 면목 3.8동에 참석해서 좋았고 제가 관심있는 분야를 많이 하고 계셔서 기대됩니다. 주민자치 분과위원도 관심있고, 꽃차도 관심있는데 앞으로 기대가 되고 저는 대학 전공이 일본어과여서 일본어를 좀 할 줄 알아요. 혹시 일본여행가실 일이 있으면 일본 여행 언어 간단하게 짜드릴 수 있습니다.
-묵1동에 사는 주민인데 면목3.8동이 이상하게 더 참여를 많이하게 되네요. 이동네로 이사를 와야 할 것 같아요. 오늘 좋았고 동네N 넘 좋아요.
-오늘도 여러분 보니깐 반갑고 감사해요. 이런 시간 갖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다음달도 기대하면서 기다리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만났을 때 편했으면 좋겠어요. 우리가 만났을 때 동네N에서 쉰다, 이런 느낌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서로 받아주기도하고 이해해주기도 하는 자리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 소감나누기 및 다음일정 논의
▶[다음엔 어떤 모임을 할까요?]
5월엔 정아영님의 제안으로 묵사발 만들기 체험입니다. 4월말이나 5월초 정아영님과 간담회 예정입니다.
-----------------------------------------------------
저의 멘토 소영샘의 보고서를 카피하여 작성했더니 한결 수월하네요! 멘토님! 감사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