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12:46-48
생각지 않은 날 알지 못하는 시간에 이 종의 주인이 이르러 엄히 때리고 신실치 아니한 자의 받는 율에 처하리니 주인의 뜻을 알고도 예비치 아니하고 그 뜻대로 행치 아니한 종은 많이 맞을 것이요 알지 못하고 맞을 일을 행한 종은 적게 맞으리라 무릇 많이 받은 자에게는 많이 찾을 것이요 많이 맡은 자에게는 많이 달라 할 것이니라
*
주님의 심판은 생각지 않은 날에 임한다. 그때 주님을 믿지 않고 불순종하고, 회개하지 않는 자들은 다 지옥으로 던져진다. 지옥의 형벌의 종류는 매우 많다, 고통받는 수준이 각각 다르다.가장 심한 형벌을 받는 자가 어떤 자이겠는가?성경은 말씀합니다. 가장 극심한 형벌을 받는 자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도 행치 않는 자인 것이다.그러면 어떤 자들이 하나님의 뜻을 아는 자들인가?
오래도록 교회에 다니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많이 배웠지만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지 않았던 교인들이다.곧 겉으로는 거룩한 백성처럼 보였지만 그들의 마음은 예수를 믿지 않은 자들이다. 불신자들은 당연히 지옥에 가서 형벌받는다. 그러나 이들이 받는 형벌은 예수를 믿고도, 하나님의 뜻에 불순종하는 자들보다 덜 심한 형벌을 받는 것이다.교회 다녔고, 하나님의 뜻을 배웠고, 성령을 받았던 자들이 회개치 않음으로 지옥에 가면, 가장 심한 형벌을 받게 된다.성경 말씀을 자세히 읽으라. 하나님의 심판은 하나님의 성전 안에 있는 자들로부터 시작된다.
에스켈9:6.
늙은 자와 젊은 자와 처녀와 어린이와 여자를 다 죽이되 이마에 표 있는 자에게는 가까이 하지 말라 내 성소에서 시작할지니라 하시매 그들이 성전 앞에 있는 늙은 자들로부터 시작하더라.
복음을 들었으나 복음에 순종하지 않는 자들이 먼저 심판을 받는 것이다.
로마서 2:16
곧 나의 복음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날이라.
많은 목사님들이 하나님의 복음에는 심판이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런 주장은 성경 말씀에 맞지않는 것이다. 복음에는 심판이 있다. 예수님의 복음은 무엇을 가르치는가?복음은 주님의 백성에게 회개와 순종을 가르친다.복음의 핵심 내용이 무엇인가?어떤 죄인이라도 회개하면 예수의 피가 그를 씻어 용서하고,천국에 보낸다는 것이다.그런데도 많은 교인들은 막연하게 교회만 다니면서 진정으로 회개하지 않는 것이다.
진정한 회개는 회개의 열매를 맺는 것이다.남을 미워하고 용서하지 못하며 살았던 교인들은 신속히 잘못된 생활을 순종하는 삶으로 바꿔야 한다.모든 교인들은 예수님의 복음에 합당하도록 신앙생활을 해야 된다.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는 것이다.그러나 영혼을 사랑하지 못하면서 오래도록 교회만 다니는 자들이 많다. 이런 교인들은 인생의 마지막 날에 다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 지옥에 던져신다. 그래서 천국에 가는 길은 좁다.
왜 성경은 그 길이 좁다고 말하는가?
하나님의 자녀는 항상 남을 용서해야 되고, 선하게 살아야 된다. 다른 사람과 화목을 이루기 위해 항상 자기 자신을 희생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잘못과 부족함을 날마다 회개해야 되는 것이다.이렇게 주님을 믿는 것이 좁은 길 혹은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이다.자기의 기분과 정욕대로 사는 것은 넓은 길로 가는 것이다.우리는 하나님의 성품을 닮도록 항상 힘써야 한다.
베드로후서 1:4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
경건의 훈련을 끝까지 행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
베드로후서 1:10-11
그러므로 형제들아 더욱 힘써 너희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라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언제든지 실족하지 아니하리라 이같이 하면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나라에 들어감을 넉넉히 너희에게 주시리라.
한 번 믿고 믿음의 길을 선택했으면 저절로 천국에 들어가는 것 아니다, 당신이 믿음의 길과 선택함 받은 것을 끝까지 붙들어야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