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킬천성
킬천성은 이제 폐허가 된 요새지만, 여전히 어 호수(Loch Awe)의 북동쪽 바위 반도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성은 글레노키의 초대 영주인 콜린 캠벨 경이 15세기 중반 글레노키 캠벨 가문의 근거지로 지어 올린 건물에서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안뜰이 있는 5층 저택과 방어 외벽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나 17세기에 확장되었습니다. 현재는 Historic
Environment Scotland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카스텔 델 몬테
이탈리아 남동부 풀리아주의 언덕 위 자리 잡은 이 독특한 중세 건축물은 황제 프리드리히 2세가 13세기에 지은 요새입니다.
팔각형을 이루는 성체엔 고풍스러운 고대 문화, 이슬람 오리엔트 및 북유럽 시토파 고딕풍의 요소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유네스코는 1996년 이곳을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했으며 남부 이탈리아에서 가장 잘 보존된 중세 성으로 손꼽힙니다.
벨기에 오이동크성
13~14세기에 네벌리 영주가 지은 뒤 1595년에 재건된 오이동크성은 성은 히스패닉-플랑드르 건축 양식을 아름답게 담아낸 성입니다.
겐트와 데인즈 사이의 레이어 강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루덴베크의 킨트 백작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벨기에 최고의 성 중 하나로 여겨지는 이 성은 1944년에 보호 대상인 명소로 분류되었습니다.
잉글랜드 모우 캅성
모우 캅성은 1754년 로드 홀의 랜들 윌브러험이 지은 건축물로, 체셔의 모우 캅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우 캅성은 스태퍼드셔 황무지와 체셔 평원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산등성이에 있습니다.
이 건축물은 1807년 초대 감리교가 시작된 모임의 장소로 유명해졌으며 현재 영국의 국가 유산 목록에 2급 건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아일랜드 로스성
로스성은 케리주 킬라니의 로우어 레이크 가장자리에 위치한 15세기 저택으로, 이후 땅의 많은 부분을 소유한 브라운즈 오브 킬라니의 브라운즈의 수중으로 들어가게 된
아일랜드의 오도노휴 씨족의 고향으로 여겨졌습니다. 현재 킬라니 국립공원의 일부입니다.
아일랜드 던루스성
포트러시 동쪽의 깎아지른 절벽 위에 위치한 던루스성은 북아일랜드 코즈웨이 해안의 폐허가 된 성으로, 13세기에 처음 지어졌으나 오늘날 남아 있는 폐허는 16세기와 17세기의 유물입니다.
이 성은 가장 그림같고 로맨틱한 전망을 가진 국가적으로 중요한 유적지입니다.
잉글랜드 던스턴버러성
던스턴버러성은 14세기에 랭커스터 백작 토마스에 의해 지어졌으며, 잉글랜드 북부 노섬벌랜드의 외진 헤드랜드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성은 강력한 요새로 기능했으며 군사 억제력으로서의 필요성이 약해지기 시작한 16세기 이후에는 로맨틱한 폐허로 쇠퇴해 갔습니다.
2.4킬로미터에 달하는 그림같은 풍경의 해안 산책로를 따라 걸어오면 성과 만날 수 있습니다.
프랑스 샤토 디프
프랑스 남동부 마르세이유 항구 반대편의 작은 화강암 섬 꼭대기에 자리한 이 요새는 1524년 프랑수아 1세에 의해 지어진 역사적인 명소입니다.
원래 해군 요새로 지어졌으나 이후 수 세기 동안 국가 교도소로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샤토 디프는 무장이 해제되어 1980년에 대중에 개방되었습니다.
아일랜드 클라사이번성
19세기 말 축조된 이 사암 성은 멀라모어 반도의 사유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건축가 제임스 로슨 캐롤이 버로니얼(Baronial) 양식으로 설계했다고 합니다.
벤불빈산을 배경으로 한 성의 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프랑스 카스텔노 라 샤펠
페리고르 지역에 위치한 이 12세기 성은 언덕 꼭대기에 있어 도르도뉴강을 넓게 조망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토레키아라성
15세기, 피에르 마리아 로시는 파르마 계곡을 내려다보는 바위 언덕 위에 이 요새를 건설했습니다.
1911년에 국가 기념물로 선언되었고, 이 지역의 성 중 가장 보존이 잘 된 축에 속합니다.
웨일즈 보매리스 성
앵글시 섬의 보매리스 성은 1284년에 에드워드 1세에 의해 세워졌으며, 13세기 군용 건축물 중 가장 정교한 것으로 유네스코에서 인정한 바 있습니다.
명문 연도: 1986
스코틀랜드 던비건성
스카이섬에 있는 던비건성은 800년 동안 맥클라우드 문중의 조상 전래의 집 역할을 해왔습니다.
성 외부는 웅장한 정원, 우거진 숲의 산책로, 산과 바다가 이루는 절경을 자랑합니다.
성 내벽은 아름다운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페어리 플래그와 로리 모르 경의 음주용 뿔과 같은 다양한 골동품과 가보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일본 이와쿠니성
야마구치현에 있는 이 역사 깊은 성은 원래 깃카와 히로이에가 1608년 시로야마산에 축성했습니다.
하지만 "도별로 성을 한 채로 제한"하는 도쿠가와 법에 따라 해체되었다가 1962년에 복원되었습니다.
성탑은 이와쿠니시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기에 좋으며 긴타이쿄 다리 모형뿐만 아니라 사무라이 검을 비롯해 성의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물품도 전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