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일신론 과 (대부분 동양 종교 에서 ) 일원론 에서 비롯된 유일신 론적 신 개념에 대해 살아남은 최초의 기록은 헬레니즘 시대 의 것입니다 . 여러 시대에 걸쳐 종교 및 기타 신념 체계가 신성하다고 명명한 많은 대상과 실체 중에서 그들이 공유하는 한 가지 기준은 인간 그룹이 신성하다고 인정하는 것입니다.
헬레니즘 철학과 종교 [ 편집 ]아리스토텔레스 주의 _ _
이 부분의 본문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신관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출처 를 인용 하지 않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 인용을 추가하여 이 섹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십시오 . 출처가 없는 자료는 이의를 제기하고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 2019년 2월 ) ( 이 템플릿 메시지를 제거하는 방법 및 시기 알아보기 ) |
그의 형이상학 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존재로서의 존재"의 의미에 대해 논의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존재"가 주로 움직이지 않는 운동자를 가리키며 이들 중 하나를 하늘의 각 운동에 할당했다고 주장합니다. 각각의 움직이지 않는 운동자는 자신의 움직임의 근원을 자체적으로 가짐으로써 "존재"의 두 번째 의미에 맞는 모든 것을 지속적으로 숙고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신에 대한 정의는 이 존재에게 완전을 부여하며, 완전한 존재로서 불완전이 아닌 완전에 대해서만 숙고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완벽함은 그분의 속성 중 하나가 아닐 것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에 따르면 신은 변화와 불완전성에 영향을 받지 않은 "정지" 상태에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동자"는 대부분의 종교에서 보는 신의 개념과 매우 다릅니다. 그것은 도미노 게임을 하고 있는 사람에 비유되어 그 중 하나를 밀어서 세트에 있는 다른 모든 도미노도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필요 없이 밀어냅니다. 18세기에 프랑스 교육자 Allan Kardec은 영매술을 체계화하는 작업을 하는 동안 신에 대한 매우 유사한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이것은 그가 자신의 창조에 개인적으로 관여하는 것으로 보이는 대부분의 종교에서 신에 대한 해석과 다릅니다 .
밀폐 주의 _ _
고대 그리스 철학 헤르메티카 에서 궁극 의 실재는 신, 주, 아버지, 마음 ( Nous ), 창조주 , 만유, 일자 등 많은 이름으로 불린다 . 신성의 핵심은 그것이 만물( 그리스어 : to pan )이자 만물의 창조자라는 것입니다. 모든 피조물은 하나님 안에 미리 존재 합니다 . 그것은 진행되고 그것을 명령하는 통치 원리) [3] 그러나 사물 자체와 우주는 모두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습니다. 따라서 신은 자신을 창조하고 [4] 둘 다 초월적 입니다.(우주의 창조자로서) 내재적 (창조된 우주로서). [5] 이러한 생각은 Stoics의 우주신학적 관점 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6]
아브라함계 종교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아브라함 종교의 신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아브라함의 신은 세 전통 모두의 공통된 속성으로 남아 있는 신의 개념입니다. 신은 영원 하고, 전능하고 , 전지전능 하고, 우주의 창조자 로 생각됩니다 . 신은 더 나아가 거룩함, 공의, 편재 , 무소부재 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됩니다 . Abrahamic 신앙의 지지자들은 하나님이 또한 초월적이 라고 믿습니다 . 즉, 그는 공간과 시간 밖에 있으므로 창조물 내에서 어떤 것에도 종속되지 않지만 동시에 개인의 하나님이 개입하여 기도를 들으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의 피조물의 행동에 반응합니다.
바하이 신앙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바하이 신앙의 신입니다.
Bahá'í Faith는 우주의 모든 피조물과 힘을 포함하여 모든 것을 창조하신 불멸 의 유일신을 믿습니다 . [7] Bahá'í 믿음에서 신은 공간과 시간을 초월하지만 "알 수 없고 접근할 수 없으며 모든 계시의 근원이며 영원하고 전지전능하며 전능한 인격신"으로도 묘사됩니다. [8] 직접적으로 접근할 수는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은 창조를 의식하고 마음과 의지와 목적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Bahá'ís는 하나님이 일련의 신성한 "메신저"또는 "교육자"인 Manifestations를 포함하여 항상 여러 가지 방법으로이 의지를 표현한다고 믿습니다 . [9]하나님의 의도를 표현함에 있어서 이러한 현현은 세상에 종교를 세우는 것으로 보인다. Bahá'í의 가르침은 인간이 완전히 이해하거나 완전하고 정확한 이미지를 창조하기에는 신이 너무 위대하다고 말합니다. [10] Bahá'u'lláh는 종종 "All-Powerful"또는 "All-Loving"과 같은 칭호로 신을 언급합니다.
영지 주의 _ _
이 부분의 본문은 모나드(영지주의) 입니다.
많은 영지주의 체계에서 신은 모나드(Monad ) 또는 일자(The One) 로 알려져 있습니다 .
기독교 _ _ _
상위 문서: 기독교의 신
삼위 일체론 _ _
이 섹션은 확인을 위해 추가 인용이 필요합니다 . 이 섹션에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 대한 인용을 추가하여 이 문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십시오 . 출처가 없는 자료는 이의를 제기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 2019년 2월 ) ( 이 템플릿 메시지를 제거하는 방법 및 시기 알아보기 ) |
귀도 레니( Guido Reni) 의 그리스도의 세례 (1623년경)
기독교 내에서 삼위 일체 교리 는 하나님 이 세 가지 위격 ( 즉 , 인격 , 페르소나 , 프로 소파 ): 아버지(근원, 영원하신 위엄 ) ; 아들 (영원한 로고스 ("말씀"), 인간의 형태로 예수 와 그 이후에는 그리스도로 나타남 ) ; 그리고 성령 ( 파라클레토스또는 옹호자). 서기 4세기 이후 동방과 서방 기독교 모두에서 이 교리는 "삼위 안에 한 하나님"으로 명시되어 있으며, 삼위 모두는 구별되고 함께 영원한 "위격" 또는 "위격"으로서 하나의 신성을 공유 합니다 . 본질 , 존재, 또는 자연.
제1차 콘스탄티노플 공의회 이후 , 아들은 아버지에 의해 영원히 태어난 것으로 묘사됩니다("모든 세계보다 먼저 그의 아버지에게서 나셨다" [11] ). 이 세대는 아들의 시작이나 아버지와의 열등한 관계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아들은 아버지의 완전한 형상이시며 아버지와 동일 본체 이십니다 . 아들은 그 사랑을 되돌려 주며, 그 둘 사이의 연합은 삼위일체의 세 번째 위격인 성령입니다. 성령은 성부와 성자와 동일 본체이시며 동등하시다. 그리하여 하나님은 자신 안에서 무한하고 완전한 행복을 누리시며 자신을 관조하시고 사랑하십니다 . 다른 두 사람 사이의 이러한 관계를 행렬 이라고 합니다.. 삼위일체 신학이 대부분의 기독교 교회에서 받아들여지지만, 특히 성령의 행렬에 대한 가톨릭과 정교회 사상 사이에는 신학적 차이가 있습니다(필리 오케 참조 ). 일부 기독교 공동체는 적어도 전통적인 형태로는 삼위일체 교리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주목할만한 그룹에는 여호와의 증인 , 몰몬교 , Christadelphians , Unitarians , Arians 및 Adoptionists 가 포함됩니다 .
유니 테리 언 _
5세기 아리안 세례당 예배당
기독교 내에서 삼위일체론은 하나님이 삼위 일체론이 말하는 세 위격이 아니라 오직 한 위격인 아버지 로 구성되어 있다는 견해입니다 . [12] 유니테리언은 주류 기독교가 역사적으로 부패했으며 엄격히 일신교 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 예수에 대한 다양한 유니테리언적 견해가 있습니다. 순전히 하나님이 선택한 사람으로 보는 것부터 선재하신 하나님의 아들로 보는 신성한 존재로 보는 것까지 다양 합니다 . 따라서 유니테리언주의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주요 그룹으로 나뉩니다 .
"유니테리언"이라는 용어는 폴란드 형제단과 관련하여 17세기까지 처음 나타나지 않았지만 [17] [15] 유니테리언주의의 기본 교리는 4세기 아리우스 시대 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오직 아버지만이 하나님이시며 아들은 아버지에 의해 창조되었다는 교리. 아리우스 파는 아버지와 아들을 묘사하는 용어로 " 호모우시오스( homoousios ) " (동일체)라는 용어를 거부하고 그러한 용어를 신의 유일성과 수위권을 타협하는 것으로 보고 [18] 신적 본질의 불가분의 단위를 나누는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19] 유니테리언은 그들의 역사를 사도 시대 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삼위일체론자들과 이원론자들 처럼 그들의 기독론이 초기 기독교 공동체 와 교부 들의 기독론을 가장 가깝게 반영한다고 주장합니다 . [20]
이원론 _ _ _
상위 문서: 이원론
이 섹션에서는 출처 를 인용 하지 않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 인용을 추가하여 이 섹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십시오 . 출처가 없는 자료는 이의를 제기하고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 2019년 2월 ) ( 이 템플릿 메시지를 제거하는 방법 및 시기 알아보기 ) |
이원론은 원래 신격 안에 두 존재, 즉 성부와 말씀이 있었고 이것이 성자(예수 그리스도)가 되었다는 기독교 내의 견해입니다. [ 인용 필요 ] 이원론자들은 일반적으로 하나님이 현재 아버지와 아들로 구성된 가족이라고 믿습니다 [ 인용 필요 ] . 일부 이원론자 [ 누가? ] 다른 사람들이 궁극적으로 그 신성한 가족으로 태어날 것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이원론자들은 삼위일체론이 아니지만 단일론도 아니다. 이원론자들은 대부분의 단일론자들 과 삼위일체론자들 처럼 자신들의 견해가 원래의 신약 교회에 의해 유지되었다고 주장합니다. 대부분의 유니테리언과 달리이러한 용어로 자신을 식별하는 경향이 있는 삼위일체론자 , 이원론자는 일반적으로 아버지보다 아들이 종속된 신격의 이중성에 대한 믿음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순히 이원론이라고 불리는 방식으로 신회를 가르칩니다.
"binitarian"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학자와 신학자들이 삼위 일체 신학과 대조하여 사용합니다. "셋"의 신학이 아니라 하나님 안에 있는 "둘"의 신학입니다 . ] 이원론자 대신 이신론자 또는 이원론자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러한 용어는 신이 한 분이 아니라는 것을 암시하지만 이원론자들은 신이 한 가족이라고 믿습니다. 누군가가 기독교 "이원론적" 신학에 대해 말할 때 가장 일반적으로 하나님 안에 있는 "둘"은 성부와 성자라는 판단을 내리는 것이 정확합니다. 예수님이 경배를 받으 셨다는 사실왜냐하면 유대교에서 "예배"는 하나님에 대한 예배로 제한되었기 때문입니다."(Barnes M. Early Christian Binitarianism: the Father and the Holy Spirit. Early Christian Binitarianism - as read at NAPS 2001). Nag Hammadi 와 다른 고대 사본 의 번역 결과로 장학금이 생겨났습니다. 이 사본은 오래된 학술 문서(예: Wilhelm Bousset 의 Kyrios Christos , 1913)가 작성되었을 때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
몰몬교 _ _ _
이 부분의 본문은 몰몬교에 나타난 하나님입니다.
이 섹션은 확인을 위해 추가 인용이 필요합니다 . 이 섹션에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 대한 인용을 추가하여 이 문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십시오 . 출처가 없는 자료는 이의를 제기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 2019년 2월 ) ( 이 템플릿 메시지를 제거하는 방법 및 시기 알아보기 ) |
말일성도 예수 그리스도 교회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몰몬교 공동체로 대표되는 몰몬교에서 "하나님"은 엘로힘 (아버지)을 의미하는 반면 "신회"는 별개의 세 개체로 구성된 위원회를 의미합니다. 엘로힘, 여호와 (아들 또는 예수), 성령 . 성부와 성자는 완전한 물질적 몸을 가지고 계시지만 성령은 영이시며 몸이 없습니다. 이 개념은 전통적인 기독교의 삼위일체 와는 다릅니다 . 몰몬교에서 세 위격은 물리적으로 분리된 존재 또는 인물로 간주되지만 의지와 목적은 구별할 수 없습니다. [21] 이와 같이 " 신격"이라는 용어는"는 전통적인 기독교에서 사용되는 방식과 다릅니다. 하나님에 대한 이러한 설명은 19세기 초에 설립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LDS 교회) 의 정통성 을 나타냅니다 . 그러나 몰몬교의 하나님 개념은 1820년대 후반에 신앙이 시작된 이래 [ 인용 필요 ]
이슬람교 _ _ _이슬람의 신
알라(Allāh) 는 복수형 이나 성(性)이 없는 꾸란 에 언급된 신의 신성한 이름이며 , " ʾilāh "는 일반적으로 신이나 신에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22] [23] [24]
이슬람의 가장 근본적인 개념은 타위드(tawḥīd) 라고 하는 엄격한 일신교입니다 . 알 -이클라스 수라 에서 하나님은 다음과 같이 묘사됩니다 . [25] [26] 무슬림은 다신론 과 비교하면서 예수 의 삼위일체 와 신성 에 대한 기독교 교리를 부인합니다 . 이슬람에서 신은 모든 이해를 초월하거나 동등하며 어떤 식으로든 그의 창조물과 닮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슬림은 성화상이 아니며 신을 시각화할 것으로 기대되지 않습니다. 하느님의 메시지는 천사들 에 의해 전달됩니다Adam에서 시작하여 Muhammad 로 끝나는 124,000 메신저 까지 . 신은 꾸란에서 특정 이름이나 속성으로 묘사되고 언급되며, 가장 일반적인 이름은 "가장 동정심 많은"을 의미하는 Al-Rahman 과 "가장 자비로운"을 의미하는 Al-Rahim 입니다( 이슬람에서 신의 이름 참조 ). [27]
무슬림은 우주의 모든 창조가 “그대로 되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의해 존재하게 되었다고 믿습니다. [28] [29] 그리고 존재의 목적은 예배 와 선행 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입니다 . [30] [31] 신과 접촉하는 성직자 와 같은 중개자는 없습니다 . "그는 경정맥 보다 그의 창조물에 더 가깝습니다. " [32]
유대교 _ _ _
이 부분의 본문은 유대교 와 일신교 의 신 § 유대교입니다.
유대교 에서 신은 다양한 방식으로 잉태되었습니다 . [33] 전통적으로 유대교는 아브라함 , 이삭 , 야곱의 하나님 이자 이스라엘 민족 의 국가 신인 야훼가 이스라엘 민족을 애굽의 종살이 에서 구출하고 성서의 시나이 산 에서 그들에게 모세의 율법을 주었다고 주장한다. 토라 . 마이모니데스 (Maimonides) 가 주장한 유대교의 합리주의적 흐름에 따르면 , 나중에 유대교의 공식적 사고의 많은 부분을 지배하게 되었습니다.모든 존재의 궁극적 원인인 절대자 , 불가분의, 비할 데 없는 존재 . 유대교에 대한 전통적인 해석은 일반적으로 신이 인격적 이면서도 초월적이 라는 점을 강조 하는 반면, 유대교에 대한 일부 현대적 해석은 신이 힘 또는 이상임을 강조합니다. [34]
유대교 일신교 는 토라에 규정되어 있고 예루살렘 성전 에서 행해지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배타적으로 숭배하는 초기 히브리 단일 신교 의 연속입니다 . 엄격한 일신교는 헬레니즘 유대교 와 랍비 유대교 에서 나타난다 . 헬레니즘 시대 ( 제2성전 유대교 ) 에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고유한 이름을 발음하는 것을 피하게 되었고 대신 유대인들은 하나님을 "이름"을 의미하는 하셈( HaShem )이라고 부릅니다. 기도와 경전 읽기에서 테트라그 람마톤은 아도나이 ("나의 주님") 로 대체됩니다 .
일부 [ 누가? ] 카발라 사상가들은 모든 존재 자체가 신의 일부이며, 인간으로서 우리는 우리 고유의 경건함을 알지 못하고 그것을 받아들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 인용 필요 ] 현재 하시디즘 의 입장은 신 외에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모든 존재는 신 안에 있지만 모든 존재는 그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 솔로몬은 성전 봉헌식 에서 "하나님이 참으로 사람과 함께 땅에서 거하시겠느냐 보소서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이 주를 모실 수 없나이다"라고 말했습니다 .[35]
현대 유대인 사상가들은 하나님에 대한 다양한 다른 생각을 구성했습니다. Hermann Cohen은 신이 플라톤의 선에 대한 생각을 연상시키는 생각인 "도덕의 원형"과 동일시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 [36] 모르드개 카플란은 신이 인간이 자기 실현을 가능하게 하는 모든 자연적 과정의 총체라고 믿었으며 [ 37] 인본주의적 유대교는 신의 존재 개념을 완전히 거부합니다. [38]
만다 이즘 _ _
상위 문서: 하이이 랍비
추가 정보: 만다이즘
Mandaeism 에서 Hayyi Rabbi ( 고전 만다익 : ࡄࡉࡉࡀ ࡓࡁࡉࡀ , 로마자 표기: Hiia Rbia , lit. 'The Great Life') 또는 '살아 계신 위대한 신' [39] 은 만물이 발산되는 최고의 신 입니다 . 물질 세계가 창조되는 동안 Yushamin은 Hayyi Rabbi로부터 "두 번째 삶"으로 발산되었기 때문에 그는 '첫 번째 삶'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40]Qais Al-Saadi에 따르면, "Mandaean 교리의 원칙: 모든 절대적인 재산이 속한 유일한 위대한 신 Hayyi Rabbi에 대한 믿음; 그는 모든 세계를 창조하고 그의 힘으로 영혼을 형성하고 천사를 통해 인간의 몸에 들어가셔서 아담과 하와 , 즉 첫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습니다." [41] Mandaeans는 신이 영원하고, 모든 것의 창조자이며, 파트너가 없는 유일무이한 지배자임을 인정합니다. [42]
상위 문서: 불교의 신
최고 신 또는 원동력 의 개념을 고수하지 않는다는 점 [43] 은 불교 와 다른 종교적 견해 사이의 주요 차이점으로 간주됩니다 . 불교에서 영적 수행의 유일한 목표는 열반 이라고 하는 삼사라 [44] [45] 의 고뇌( dukkha ) 를 완전히 완화시키는 것입니다 . 붓다는 창조자를 부인하거나 받아들이지 않으며 [46] 창조에 대한 어떤 견해도 지지하지 않으며 [47] 세상의 기원에 대한 질문은 가치가 없다고 말합니다 . [48] [49]일부 교사 는 불교 명상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신성 개념이 불교와 양립할 수 없지만 [50] 최고의 개인 창조주에 대한 독단적인 믿음은 불교 수행의 가장 높은 목표인 [51] 열반을 달성하는 데 방해가 된다고 가르칩니다. [52]
이러한 명백한 무신론에도 불구하고 , 불교의 두 주요 종파는 그들의 경건한 태도가 다소 다르지만 [53] 매우 중요한 [54] 고귀한 존재에 대한 숭배를 고려합니다 . 소승불교에서는 부처를 인간의 노력을 통해 열반 이나 아라한을 성취한 인간으로 보는 반면 , [55] 대승불교에서는 그를 우주 다르마 카야 (초월적 신성의 개념) 의 화신으로 간주합니다. 그저 인간일 뿐입니다. [56] 또한 일부 대승불교인들은 그들의 수석 보살을 숭배합니다 .Avalokiteshvara [57] 그리고 그를 구현하기를 바랍니다. [58]
불교도들은 더 높은 영역 에서 천신 으로 알려진 존재의 존재를 받아들이지 만 , 그들은 인간과 마찬가지로 삼사라 에서 고통을 받고 있다고 말하며 [59] 반드시 우리보다 더 현명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부처는 종종 신들의 스승으로 묘사되며 [60] 그들보다 우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불의 길에 깨달은 천인들이 있다고 믿어집니다 .
불교에서 형이상학적 절대자 의 관념은 영속하는 '자아'의 관념과 같은 방식으로 해체 되지만 반드시 부정되는 것은 아니다. 현실은 역동적이고 상호 작용하며 실체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는 브라만 이나 신성한 기질 에 대한 거부를 의미합니다 . 우주 원리는 다르마카야 와 같은 개념으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 원시 부처(또는 금강승 에서는 아디 -부처 , 내재적 깨달음 의 표현) 가 있지만자연에서) 창조자로서의 그의 표현은 실제 인격적 존재가 아니라 우주의 보편적인 주기적인 창조와 해체의 존재를 상징합니다. 그러나 불교도가 일반적으로 이 개념을 독립적인 창조주 신의 개념과 구별하기 위해 매우 주의를 기울이기는 하지만 지성적이고 형이상학적인 근본적인 근거가 불교에 의해 배제되지는 않습니다 . [62]
힌두교 _ _ _
이 부분의 본문은 힌두교의 신입니다.
힌두교 에서 신의 개념은 복잡하고 특정 전통에 따라 다릅니다. 이 개념은 절대 일원론 에서 단일 신론 , 일신론 및 다신론 에 이르는 개념을 포괄합니다 . 베다 시대에 일신론적 신 개념은 Vishvakarman , Purusha 및 Prajapathy 와 같은 모든 신에 거주하는 창조적 영혼의 반추상적 반의인화된 형태로 절정에 달했습니다 . 대부분의 Vaishnavism 전통에서 그는 Vishnu 이며 텍스트는 이것을 때때로 svayam bhagavan 이라고도하는 Krishna 로 식별합니다 . 이스바라라는 용어- 뿌리부터, 비범한 힘을 가지다. 일부 전통적인 상키야 시스템은 푸루샤 (신성 또는 영혼) 를 프라크리티 (자연 또는 에너지)와 대조 하지만, 주권 신이라는 용어인 이시바라는 아타르바 베다 에서 6번 언급되며 많은 전통의 중심입니다. [63] 힌두 철학의 Advaita Vedanta 학파 에 따르면 브라만 (가장 높은 보편적 원리) 의 개념은 신의 개념과 유사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철학과 달리 Advaita는 Brahman을 atman (개인의 진정한 자아) 에 비유합니다 . 시크교 에 깊은 영향을 받은 신디 힌두교 도에게, 신은 모든 힌두 신과 여신의 전능한 경작으로 여겨진다. [ 설명 필요 ] 요컨대, 모든 신과 여신의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