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식을 가장 많이 하는 8월 첫주가 다 지나갑니다.
이제 휴가를 시작하시는 분도, 이번 주말로 끝나시는 분들께도 즐겁고 행복하고 건강한
재 충전의 시간들이었기를 바랍니다.
근데 이런 휴가시간을 이용하여 바닥난방 공사를 하신현장으로 동파이프 배관누수가 계속되어
기존 바닥 위에 덧시공을 한 경우입니다.
늘 그렇듯이 안타깝게도 오래된 아파트나 주택등 재개발이 확정되어 몇년, 아니 내년이라도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다가오는 겨울은 견뎌야 하는데 여기가 터져 시멘트 깨서 수리하고 나면 그 옆이 터지고를 몇번 한후에야 저희 같은 건식난방을 알게되어 수리하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동배관(동파이프) 파열 /누수의 방바닥 수리의 일반적 현상은?
최소 15년이상이 된 건축물의 콘크리트 시멘트 미장온돌속에 동재질의 난방배관파이프이다.
부식등으로 인해 이음새나 연결용접 부위에 크랙/파열 현상으로 누수가 진행된다.
누수가 진행 되었다는걸 알 때쯤에는 아랫층이 먼저 알아 상호 불편함이 발생하거나 내 집 벽지, 마루등의 훼손이 이미 진행 된 후이다
방 바닥 속에 냉온수배관과 바닥난방배관등 누수원인을 잘 몰라 방수/누수업체에 의뢰한다.
결국 동파이프 누수라는거를 알고 누수 부분의 방바닥을 깨고 부분 수리를 한다.
큰방 입구쪽을 수리 했는데 그 옆(주변)이 또 터져 또 수리를 한다.
계속 수리,수리하다가 본전 생각이 간절하여 다른 방법을 찿다가 예스온 건식난방을 알게된다.
이런 경우는 대개 재 개발의 기대와 몇년만 버티면 된다는 생각과 농 가구등 짐을 빼는것을 줄이려고
농이나 붙박이 장, 싱크대등을 빼지 않고 그대로 두고 공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공업체로서는 아주 곤역을 치르는 경우로서
기존 문 틀과 방문하단 절단, 벽체 천공들 일이 많이 복잡해지는 현장이 되는 것입니다.
다만 고객님 입장에서는 시공면적을 줄여 공사비를 줄이고
가구와 가전제품 이동등을 줄여 경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뭏튼 고객님의 만족과 기쁨, 그리고 따뜻함이 있으시다면 예스온이 함께 할수 있습니다.
이댁에도 안방에 농과 서재 서랍장, 작은방에 붙박이장, 거실에 입식 에어컨, 주방에 싱크대는 그대로 두고 냉장고 2대는 이동하면서 시공을 한 경우 입니다.
또한 가스보일러와 온수분배기가 베란다에 설치는 돼 있지만 위치가 떨어져 있는 경우로
온수분배기를 교체하고 주 공급/환수 관을 탈착후 다시 분배기에 조립해 줍니다.
예스온 건식난방 25B공법 시공 내용
◆ 시공 자재 규격 : 25T온수패널 +내경12A/외경16A PE-XL관 + 6T온돌보드(= 시공두께 31mm)
+ 온수분배기 (3구) 1대 + 기존 가스보일러
◆ 시공면적 : 12평
◆ 시공일 : 2022년 7월 28일
◆시공팀 : 예스온 본사2팀
◆시공장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화북로 159
휴가기간을 이용하여 짐,가구이동헤 협조해주신 주인분들깨 감사드리며
이제는 누수로 인한 걱정은 내려 놓으시고 따뜻한 올 겨울 지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