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세상과 전혀다른 세상입니다.
Flesh gives birth to flesh 육은 육을 낳는다
But
The Spirit gives birth to spirit 성령은 영을 낳는다
요한복음 3:6의 주예수님의 말씀입니다.
중요합니다.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
(요 3:7)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게 여기지 말라』 - 하나도 이상한 말이 아닌, 당연한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말씀을 주님께서는 요한복음 6장에서도 하십니다.
(요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우리는 모두 자연적인 출생을 경험하였습니다.
한번 출생, 자연인 natural man
여자에게서 난 사람은 모두 자연인입니다. 육적 출생
주님은 여자에게서 난 사람들에게 즉 모든 사람에게 말씀하십니다.
너는 반드시 거듭(한번 더, 두번째 출생)나야 한다. 이것은 육적 출생이 아닙니다. 다 큰 사람이 엄마 뱃속으로 도로 들어갔다가 나오는 것입니까? (유대교 최고 선생이 물은 질문)
여러분이 답해 보세요!
1. 그 일이 가능합니까? (예 / 아니오)
2. 설령, 가능한들, 그게 지금과 다른 차이를 냅니까? (예 / 아니오)
3. 주님이 가리키는 출생은 무엇입니까? (육적 / 영적 출생)
한번 출생으로 태어나서 (아래에 속함, 자연인) 그대로 살다가 죽으면, 하나님과 영원히 결별입니다.
한번 더 출생해야 합니다. 영적 출생입니다.
성령께서는 여러분에게 영적 생명을 주십니다.
영적 생명이 없어서 하나님께 반응하지 못하였습니다 ("하나님께 대하여 죽어있다")
영적 생명이 없던 자에게 영적 생명이 주어집니다. 영적으로 출생합니다. 영적인 활동을 합니다.
나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나에게 하나님께서 구원의 은혜를 베풀어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죄의 형벌에서 구원 받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 죄인이 받을 사망을 죄가 없으신 예수께서 대신 받아 죽으셨습니다. 십자가죽음! 믿는 여러분의 모든 죄가 용서됩니다.
믿음 여러분에게 하나님이 받으시는 의가 제공됩니다.
예수는 십자가에서 곧장 죽으러 가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이 정하신 구원자(메시아,그리스도)의 공적 생애 3년을 사셨습니다.
그리고 공생애 이전의 삶도 사셨습니다.
그분의 삶은 죄없으신 삶입니다.
그분의 삶은 온전한 순종의 삶입니다. 의로우신 하나님께 순종, 하나님의 법[뜻]에 온전한 순종을 하시었습니다.
첫사람 아담은 사단에게서 시험받아 하나님을 불순종[불신앙, 반역]하여 타락했지만,
둘째 사람 (마지막 아담) 그리스도도 사단에게서 시험받으시되, 하나님을 불순종 거역하지 않았습니다.
첫 사람 아담안에서 인류는 죄와 그삯인 영적사망(그것의 증상, 몸의 죽음)을 물려받았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인류를 그대로 내버려두지 않았습니다.
둘째 사람 마지막 아담 그리스도 안에서 인류가 영적생명(그것의 열매, 몸의 부활까지)을 얻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성경 전체에 걸쳐, 굵직하게 중요한 내용입니다 (로마서 5장에 기록돼 있음).
한번 출생으로 사람은 영적사망자(자연인)입니다.
그는 묶여있습니다 - 인류의 첫조상 아담에게 연합돼 있습니다. 첫 사람 아담은 인류의 대표자이기 때문입니다. "In Adam"(아담 안에, Union with Adam 아담과 연합)
두번째 출생으로 사람은 영적생명자(중생인(거듭난사람) 그리스도인)가 됩니다.
(그는 본래 아담에게 묶여(연합)있었다고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둘째 사람 예수 그리스도(마지막 아담)에게 묶여(연합)있습니다 - 그리스도와 연합(Union with Christ), "In Christ"(그리스도 안에) 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신자(육적 출생 영적 출생, 두번 출생)와 자연인(육적 출생)은 구별 됩니다.
교회는 "신자들의 모임"입니다. (건물이 아니고 기관이 아닌,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리스도 신자는 거듭 (두번, 위로부터, 하나님께로서, 하나님께 속한 ... )난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아담 안이 아니고,,,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나라에 속해 있습니다. 세상왕국이 아니고,,,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나라 임금 하나님의 통치를 받고 있습니다. 세상(왕국)임금 사단의 통치가 아니고,,,
그러므로 교회는 세상과 전혀 다른 딴 세상입니다.
영적으로 출생한 사람은 영적 사고를 합니다.
영적으로 출생하지 않은 사람은 여전히 육적 사고를 합니다.
그러므로, 영적 출생을 하지 않은 사람이
영적인 일을 하지 못합니다.
교회는 전혀 다른 세상이라고 하였습니다. 교회가 하는 일이란 영적인 일이요, 영적인 사고를 통해서 하는 일들입니다.
그런데, 영적인 사고를 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영적인 일을 맡기면 되겠습니까?
영적 출생을 하지 못하여 여전히 자연인(그리스도인 아님)이고,
영적 사고가 아닌 여전히 육적 사고(자연인이 하는 식의 사고)를 하는데,
영적인 일을 하라고 시키면, 무슨 일이 생깁니다. 배가 바다로 가지 않고, 산으로 가는 일이 생긴 것입니다. 말하자면 말입니다.
그러므로, 영적 출생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말그대로 영적인 출생입니다. 직분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Does it make sense?
영적 출생이 먼저입니다. 그 다음에 직분입니다.
교회에 존재하는 직분은 1에서 10까지 모두
영적인 직무를 하는, 영적인 직분 이기 때문 입니다.
그리스도인 됨[거듭남]이 먼저 입니다. 신분 first
활동[직분]은 그 다음입니다. 직분 second
지금까지 경청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다 더 듣기를 원하시면, 저를 찾아주셔요. 여러분을 위한 시간을 어떻게든 떼어 놓겠습니다.
우리 주님의 이름으로 여러분의 심령heart을 축복합니다.
"심플한 신앙 심플한 교회삶"
심플교회
'내일오전 9시에 주님오신다' 자세의 "심플한 제자 삶"
그런 공동체 되기 소원하는
호주심플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