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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제목 : 하나님의 모습 (2)--(29)
성경 본문 : 요한 계시록 1장 8절
설교 자 : 박 한서 목사 <2024년 2월 11일 주일 오전>
사랑하는 행복 가족 여러분 !
우리는 매주 <요한 계시록>을 강해하고 있습니다.
(3) 심판에 전능하시다.
① 심판의 종류
⒜ 개인적인 심판
성경을 살펴보면 <아간>은 돌에 맞아 죽었고.
<가롯 유다>는 배가 터져 죽었다.
⒝ 가정적인 심판
선지자였던 <엘리>는 그의 가정이 멸족하였고.
<아나니아>와 <삽비라>는 두 부부의 영혼이 떠나갔다.
⒞ 지역적인 심판
<소돔>과 <고모라>는 한 지역에 유황불비가 내려 <사해>로 변했고.
<앗수루>의 십팔만 오천 인이 멸망하였거나. <애굽>의 백만 군대는
<홍해>에 빠뜨려져 멸망당하였다.
⒟ 세계적인 심판
<노아> 홍수 때 방주 밖의 사람들을 심판하시기에 전능하셨고.
<홍해> 바다 속의 <애굽> 군대를 심판하시기에 전능하셨듯이
마지막 때에도 세상을 심판하시기에 전능하시다.
<요한 계시록> 18장 7절-8절 말씀에
7절 그가 얼마나 자기를 영화롭게 하였으며 사치하였든지 그만큼 고통과
애통함으로 갚아 주라. 그가 마음에 말하기를 나는 여황으로 앉은 자요
과부가 아니라 결단코 애통함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하니
8절 그러므로 하루 동안에 그 재앙들이 이르리니 곧 사망과 애통함과
흉년이라. 그가 또한 불에 살라지리니 그를 심판하신 주 하나님은
강하신 자이심이라.
② 우리 심령에 비 진. 인간성. 죄악성을 심판하신다.
사도 <바울>은 <갈라디아서> 5장 16절-21절 말씀에서
육신의 소욕을 죽여야 한다고 했습니다.
<갈라디아서> 5장 16절-21절 말씀
16절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17절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리고 성령의 소욕은
육체를 거스리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의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18절 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리라.
19절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20절 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21절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③ 미래에 있게 될 심판
⒜ 산자의 심판
심판의 대상은 <요한 계시록> 17장의 음녀 교회와
<요한 계시록> 18장의 <바벨>세상이다.
심판의 도구는 <요한 계시록> 16장의
진노의 일곱 대접재앙으로 심판하신다.
독종이나 바다가 피로 변하며. 강과 물샘.이 피가 되며. 해가 권세를 받아
사람을 태우며. 흑암과 <아마겟돈> 전쟁. 지진과 우박 같은 천재지변으로
심판하신다. <아마겟돈> 전쟁은 선과 악의 마지막 전쟁으로 예수님과
순교자와 인 맞은 종이 하나님 편이며. 용과 짐승과 거짓선지자와 악인이
마귀 편으로 싸우게 된다.(참고 성경 <요한 계시록> 20장1절-3절
<요한 계시록>19장 17절-21절).
심판의 시기는 <요한 계시록> 14장 1절 일곱째 나팔을 불 때.
<요한 계시록> 11장 15절 예수님이 공중으로 부터 순교자와
인 맞은 종을 데리고 <시온산>에 강림하신다.
⒝ 죽은 자의 심판<요한 계시록> 20장 11절-14절 백 보좌 심판
<요한복음> 5장 28절-29절 말씀에
28절 이를 놀랍게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29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행위대로 심판을 받는다. 죽은 자를 부활시켜서 심판하신다.
예수를 믿지 않고 죽은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아오며. 불못(지옥행)으로 간다.
그러나 예수를 믿고 죽은 자는 생명의 부활로 영생을 얻으며
심판에 이르지 않는다. 이는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기 때문이다.
(참고 성경 <요한복음> 5장 24절)
우리에게는 선과 악이 공존한다. 선악과의 영향을 받아 사람은 악하게 되었다.
선악과의 질은 <아담>의 질이며, 사망의 질이다. 그러므로 심판에 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 속에 악한 것을 심판하셔서 죽여주신다.
은혜시대는 죄를 지으나 회개하고. 또 죄를 짓고 하지만.
환난시대는 우리 속에 악한 질을 근본적으로 없애 주신다.
이것이 <이사야> 4장 4절의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이다.
심판하는 영은 죄악성을 없애주시며. 소멸하는 영은 인간성을 없애 주신다.
이와 같이 피까지도 청결하게 된 사람은 혈기가 나지 않으며.
<아담>의 질이 죽어진 사람이 예수님의 마음. 신의 성품.
체질의 변화를 이루어서 예수님의 형상을 이루는 것이다.
(4) 구원에 전능하시다.
<노아>의 가정과 <롯>의 식구들을 구원하시며 <홍해> 바다에서
<히브리> 민족을 구원하셨다. <다니엘>의 세 친구를 풀무 불 속에서.
<다니엘>을 사자 굴 가운데서 건져 내시기에 전능하심 같이 택한 종과
택한 백성을 환난 가운데서 건져 구원하시기에 전능하시다.
① 은혜시대의 구원
은혜시대의 법은 십자가의 법이다. 은혜시대 때는 율법시대 사람들이
십자가의 법을 받아들이지 않자 예수님은 "독사의 자식들아"라고
저주 하셨고. 그들은 버림받았다.
율법시대에서 십자가의 복음을 받아들여 은혜시대의 종이 된 사람이
사도 <바울>이었다. 그는 은혜시대의 십자가의 법을 받아들일 자가
아니었으나. 예수님이 그를 불러 독사의 자식이 될 뻔한 <사울>을
은혜시대의 최고의 종으로 변화시켜 쓰신 것이다.
그의 눈에 비늘이 벗겨짐으로 십자가의 법이 보이기 되었다.
이와 같이 율법에서 십자가의 법을 받아들이지 않음은
눈에 비늘이 덮여 있는 것이다.
② 환난시대의 구원
주님도 때에 따른 양식을 제자들에게 가르치셨다.
(참고 성경<마태복음>24장 45절-51절)
<마태복음> 7장 21절-23절의 말씀은
은혜시대 가운데에서 은사와 능력 받은 자들이지만 환난시대가 되어
주님이 재림했을 때까지 은혜시대의 법을 쫓는다면 불법을 행한 자로
버림을 받게 된다. 환난시대에 맞는 말씀과 은혜. 법. 사상을 쫓아야 하는데.
은혜시대의 말씀과 사상. 은혜와 제도와 법을 지켰기에 불법이 되는 것이다.
⒜ 환난시대는 예언의 법이다.(참고 성경 <요한 계시록> 1장 3절)
은혜시대에 있던 자들이 환난시대의 예언의 법을 받아들여야 하나.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불법을 행한 자가 되어 저주받고. 버림받게 된다.
이들은 가리워 진 면박과 덮인 휘장에 가려져 있기에 환난의 예언의
말씀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다. (참고 성경 <이사야> 25장 6절-8절)
<이사야> 25장 6절-8절 말씀에
6절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7절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얼굴을 가린 가리개와
열방 위에 덮인 덮개를 제하시며
8절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자기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이는 골수의 기름 곧. <요한 계시록>의 말씀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 곧 선지서의 말씀을 영의 양식으로 먹을 때 면박과
휘장이 제하여지는 것이다.
예언의 법은 말세에 택한 종으로 하여금 깨닫게 하시며. 그 종들에게
하나님이 모략을 거셔서 받아들이게 하신다. 하나님의 모략이란
하나님이 그 종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뜻을 이루지 않고는 못 배기도록
만드시는 것이다. 불법을 행하지 않는 합법적인 자로. 예정되어 있는
십사만 사천으로. 선택받고. 지명 받은 종이 나오게 된다.
(참고 성경 <요한 계시록> 7장 1절-4절)
⒝ 환난시대의 종 된 자의 구원(하나님의 인 맞은 종 십사만 사천)
은혜시대의 구원에는 등급이 없다. 예를 들면 목사나 집사. 성도나
어린아이나 예수만 믿으면 가는 곳은 낙원으로 모두 같다.
그러나 환난시대에는 구원에 등급이 있다.
<에스겔> 9장 3절-6절 <요한 계시록> 9장 4절 말씀에는
하나님의 인 맞은 종 된 자의 구원을 말씀하고 있다.
<에스겔> 9장 3절-6절 말씀에
3절 그룹에 머물러 있던 이스라엘 하나님의 영광이 성전 문지방에 이르더니
여호와께서 그 가는 베 옷을 입고 서기관의 먹 그릇을 찬 사람을 불러
4절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읍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에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말미암아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를
그리라. 하시고
5절 그들에 대하여 내 귀에 이르시되. 너희는 그를 따라 성읍 중에 다니며
불쌍히 여기지 말며 긍휼을 베풀지 말고 쳐서
6절 늙은 자와 젊은 자와 처녀와 어린이와 여자를 다 죽이되. 이마에
표 있는 자에게는 가까이 하지 말라. 내 성소에서 시작할지니라.
하시매 그들이 성전 앞에 있는 늙은 자들로부터 시작하더라.
<요한 계시록>9장 4절 말씀에
4절 그들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이들은 환난의 때에 해 받지 않고 구원을 받게 된다.
천 명 만 명이 쓰러져 죽는 환난의 재앙이 가까이 하지 못한다.
<시편>91편 7절 말씀에
7절 천 명이 네 왼쪽에서. 만 명이 네 오른쪽에서 엎드러지나
이 재앙이 네게 가까이 하지 못하리로다.
은혜시대의 성령의 인은 마음에 쳐 주신다.
<에베소서>1장 13절 말씀에
13절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고린도 후서>1장 22절 말씀에
22절 그가 또한 우리에게 인치시고 보증으로
우리 마음에 성령을 주셨느니라.
<고린도 후서>5장 5절 말씀에
5절 곧 이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하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우리에게 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라.
십자가의 도를 배워 성령이 내주 교통하여 중생을 체험한 사람들이
환난시대에 예언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사람 중에서
<이사야> 43장 1절 말씀의
지명 받은 종. 선지서와 <요한 계시록>의 말씀으로 무장된
종 십사만 사천을 추려내는 것이다.
<이사야> 43장 1절 말씀에
1절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 환난시대의 백성 된 자의 구원(요한 계시록> 7장 9절-14절)
어린양의 피에 옷을 씻어 희게 한 자는
<에베소서> 1장 13절 말씀의 성령의 인 치심을 마음에 받고. 중생과
거듭남을 체험한 자들이다. 이들은 십사만 사천의 종 된 자들이
다시 예언할 때 순종으로 따라 나가면 구원이 있다.
이들도 종들처럼 택함을 입은 자들이다.
<요한 계시록> 12장 6절 <요한 계시록> 12장 13절-16절 말씀처럼
순종으로 따라 나온 이들은 예비 처에 있게 됨으로 환난에서
구원을 받게 된다.
(5) 기적에 전능하시다.
출애굽 때 <홍해>를 가르시는 기적으로부터 반석에서 물을 내시는 기적과
요단 물을 딴 곳으로 돌리시는 기적과 <여리고> 성을 무너뜨리시는 기적과
물로 포도주를 만드는 기적과 죽은 <나사로>를 살리시기 까지
기적에 전능하셨다.
예수님이 계신 곳에는 늘 기적이 있었으며. 하나님의 종이 있는 곳에도
기적이 있었다. 하나님의 종이나 예수님이 계실 때에만 기적이 있었다.
여기에서 우리는 하나님은 반드시 예수님이나 하나님의 종을 통해
기적을 나타내신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예수님은 <가나안> 혼인잔치에서 물로 포도주를 만드심과 오병이어.
물위로 걸으심. 죽은 <나사로>를 살리심 등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였다.
하나님의 종은 구약에서 <모세>와 <엘리야> <엘리사> <다니엘> 등이며
신약에서는 <베드로> <바울>등이 있다. 하나님의 인 맞은 종은 마지막 때
하나님의 인을 맞은 십사만 사천의 종들이 과거 역사의 <모세>나
<엘리야>의 역사<요한 계시록> 11장 3절-6절 같은 두 증인의 권세를 행한다.
① 구약시대의 기적
<홍해>가 갈라지게 하는 기적이나 하늘에서 만나가 내리는 기적.
반석에서 생수가 솟아나는 기적. 불 뱀에 물린 자가 놋 뱀을 바라보면
살게 되는 기적. <나아만>의 문둥병을 고치시는 기적. <요단강> 물을
쌓아놓는 기적. 등등 하나님은 어떤 기적을 주실 때 그 증거를 또한 주신다.
<히스기야> 왕이 병들어 죽게 될 때. 회개하자 생명의 수한을
15년 연장시켜 주실 것에 대한 증거로 해 일영표를 십도가
물러가게 하는 기적을 주셨다.
② 은혜시대의 기적
신약성경에 나오는 모든 기록이 이를 입증하고 있다.
③ 환난시대의 기적
<요한 계시록>11장 3절-6절 말씀 같이
인 맞은 종 십사만 사천을 통해서 다시 예언하여 능히 셀 수없는 무리를
살려내는 기적을 주신다. 또한 다시 예언하는 일에 쓰임 받을 종들에게
두 증인의 권세 - <모세>적인 권세와 <엘리야>적인 권세 - 를 주신다.
기적이 나타나면 사람<스가랴> 8장 20절-23절 <마태복음> 24장 31절과
물질<이사야> 23장 18절 45장 3절 60장 4절-9절이 돌아온다.
이 두 가지 큰일에 기적을 일으키신다. 성경의 예언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6) 위로 자.
<창세기> 35장 11절 말씀에
11절 하나님이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생육하며 번성하라.
한 백성과 백성들의 총회가 네게서 나오고 왕들이 네 허리에서 나오리라.
(7) 확신.
<출애굽기> 6장 3절 말씀에
3절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전능의 하나님으로 나타났으나
나의 이름을 여호와로는 그들에게 알리지 아니하였고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