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오전 청계 도로 터널 개설공사 착공식
의왕시 오전동과 청계동을 오전~청계 (터널) 도로개선공사 착공식이 3월 24일 개최됐다.
공사는 백운 밸리 도시개발 사업에 따른 주변으로 교통량 해소를 위해 추진되는 공공기여 및 지구의 사업으로 백운 밸리와 오전.고천 지역을 연결하는 도로개설 사업이다. 터널 215m를 포함해 총연장 994m 도로 4차선 규모로 2017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해당 도로가 개설되면 백운 밸리와 고천. 오전 도로로 연결 되면서 상호지역을 왕래하는 시민들에게 높은 교통편익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양 권역의 생활권을 잇는 주요 도로의 역할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간 통합에도 기여한 것으로 기대된다.
백운 밸리 도시개발사업 시행자인 백운 PFV(주)와 국제건설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착공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도, 시의원, 문병무 국제건설 부회장, 사회 단체장, 공사 관계장,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도로 개설 공사를 통해 시민의 교통편의를 개선하고 의왕시 생활권을 통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현제 추진 중인 백운 밸리 도시개발 공공기여 사업에 많은 성원을 부탁드리고 도시 교통인프라를 확충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