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주공5단지가 최고 70층 높이의 초고층아파트로 재건축된다. 지난 4.3 재건축정비계획수정안의 수정안이 다시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하면서 초고층 재건축을 확정하였다. 총 28개동 6491세대(기존 3930세대), 재건축 일반분양 1936가구, 임대물량 618세대의 미니 신도시급 단지로 거듭난다.
부도심인 잠실 입지에 힘입어 용도 상향을 통해 잠실역 인근 준주거 복합용지에는 최고 70층까지, 제3종 일반주거지역에도 최고 49층까지 건축이 가능해졌다. 덕분에 잠실역 인근, 제2롯데월드 맞은편 부지에는 70층 높이의 2개동이 들어서는데, 기존 타워팰리스(69층)보다 높은 만큼 서울 최고층 주거시설이 된다.
디자인도 상당히 파격적인데, 마치 나무처럼 두 초고층 동이 유선형 형태로 포물선을 그리고, 최상층부가 스카이브릿지로 연결되는 형태이다. 여기에 지상에서는 일종의 덮개공원처럼 다른 고층 동들을 둘러싸고 있다. 잠실역과 연계되는 공공녹지와 단지 중앙이 대형공원, 한강변 덮개공원을 비롯하여 잠실한강공원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입체 보행교가 조성되다. 한강 전망을 더 많은 세대가 공유하고, 한강공원에서 바라본 전망이 차단되지 않도록 중앙공원 통경축을 비롯해 한강변은 단지 내에서 가장 낮은 20층 높이로 조성된다.
잠실역 인접 70층 초고층 주상복합 2동
재건축 배치도
통경축을 중심으로 바라본 조감도
전체 조감도
잠실역 건너편에서 바라본 이미지
한강 건너편에서 바라본 전경
현재 잠실주공5단지는 건축심의를 받고 있습니다. 타 단지들과는 달리, 재건축 속도가 가장 빠르며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40평형 무상공급에 4억원 환급이 보장되어, 재건축분담금도 없고, 재건축초과이익환수금도 예상보다 그리 많지 않다고 조합에서는 약속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재건축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어 최근 매매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건축심의를 통과하면 또 한 차례 가격폭등이 예상됩니다. 지금이 매수 최적기이고, 사업승인 신청 전까지는 조합원 지위를 승계할 수 있어 재건축 새 아파트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잠실에서 가장 정직하게 책임중개하는 우리공인중개사입니다.
상담문의 : 02-412-7800, 010-7223-7102
친절하게 성심성의껏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공인 네이버블로그 바로가기
우리공인 다음까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