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2024년 대전지부 모임이 5월 23일(금) 12:00∼13:30에 대전 ‘구르매 한정식’ 식당에서 오찬 모임으로 개최되었다. 2019년 4월 25일에 대전·충남지부 창립총회를 가진 이래 코로나19 등으로 인하여서 모임을 갖지 못하였다. 이번에 박성현 회장, 조석팔 부회장(간사장), 강신성 감사 그리고 대전 지부에서는 이태호 지부장, 강대임 부회장, 채연석 부회장, 김성호 회원, 박정주 회원, 전철우 회원이 참석하였다.
그동안 침체되었던 지부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현재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 협회 규정 8항 제9조 지부 산하 회원의 회비 1/3을 지부 활동비로 사용할 수 있고 해당 지부 지역에 소재하는 기업으로 부터 납부된 특별회비는 그 2분의 1을 지부 활동비로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을 상기시키고 이를 공유하며 활성화하는 방안을 상호 논의하였다.
창립총회 이후 지부를 담당해 오던 이태호 지부장 후임으로 제5대 회장 임기와 함께 새롭게 출발하는 채연석 부회장이 지부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되었다.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박성현 회장은 지부 회원 유치 및 지부 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가운데 채연석 신임 지부장의 취임 인사에 이어 지부 운영의 발전방향에 관한 자유토론이 있었다.
왼쪽부터 김성호 회원, 이태호 지부장, 박성현 회장, 조석팔 부회장, 강신성 감사, 전철우 회원, 채연석 신임지부장, 강대임 부회장, 박정주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