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다이어트, 다양한 레몬밤 효능,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레몬밤 다이어트가 인기다. 뱃살 빼기에 좋다고 알려진 레몬밤은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 다이어트의 경우 건강한 식단과 적절한 운동, 레몬밤 섭취를 한다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ㅇ 레몬밤 효능
1. 지방분해를 꼽을 수 있다.
레몬밤은 체지방, 내장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2. 동맥경화지수 개선에 도움이 돼 혈관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3. 레몬밤은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하며
4. 여성호르몬 조절
5.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6. 이 외 항바이러스, 항염효과 등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ㅇ 레몬밤 다이어트
지방분해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레몬밤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다. 체지방, 내장지방 모두 감소시키는 레몬밤은 꾸준히 먹는 경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ㅇ 레몬밤 다이어트의 경우
▲ 레몬밤차
레몬밤차의 경우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려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해야 해 부담스러울 수 있다.
▲ 레몬밤 추출 분말
수분섭취가 부담스럽다면 레몬밤분말과 레몬밤타블렛 등을 섭취하는 것이 편하다.
▲ 레몬밤 타블렛 등의 제품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 다이어트 시 레몬밤 제품을 잘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외 어떤 합성첨가물이 들어가는지 등을 확인해 안전한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또한 레몬밤과 함께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효과가 크다고 알려졌다.
ㅇ 레몬밤 부작용
허브과에 속하는 레몬밤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레몬밤 과다섭취를 할 경우 저혈압, 구토, 현기증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ㅇ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은 인지질이라는 성분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물과 기름에 잘 녹아 스며든다고 알려졌다. 인지질 성분으로 인해 크릴오일은 체내에 다양한 영양소를 빠르게 흡수시킨다고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피쉬오일은 소화 흡수를 거쳐야 하지만, 크릴오일의 경우 별도의 소화과정 없이 흡수돼 높은 흡수률과 생체이용률을 자랑한다.
크릴오일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벽에 쌓인 기름때를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줄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 치매예방, 노화방지, 관절염 예방, 체중 감량 등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은 크릴새우라고 불리는 남극해 동물성 플랑크톤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여기에는 오메가3ㆍ오메가6ㆍ오메가9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아스타잔틴 같은 천연 항산화제도 함유돼 있다.
하지만 크릴오일이 특별한 이유는 오메가3나 아스타잔틴 때문은 아니다. 크릴오일의 진짜 특별한 점은 ‘인지질’에 있다. 인지질은 다른 피시오일에는 없고 크릴오일에서만 유일하게 발견되는 성분인데 인체 세포막이나 뇌세포를 구성하는 요소로 알려진다.
이러한 인지질의 역할은 크릴오일이 가진 각종 영양소를 체세포 안으로 빠르게 흡수시키는 것이다. 때문에 인지질이 많은 크릴오일일수록 유효성분들이 혈액 속으로 잘 흡수되고, 세포막 안으로 빠르게 들어가 쓰일 수 있다.
업계 전문가들 또한 “오메가3는 오메가3 영양제로 먹고, 아스타잔틴은 아스타잔틴 영양제로 섭취할 수 있음에도 크릴오일을 먹는 이유가 바로 인지질 때문”이라며 “인지질이 있으면 각종 영양소가 몸 안으로 빠르게 흡수돼 그 효능이 더욱 극대화된다”고 말했다.
따라서 질 좋은 크릴오일을 먹으려면 인지질 함량을 1순위로 체크하는 것이 좋다. 국내 유통되는 크릴오일의 인지질 함유량은 최소 30%에서 최대 56%까지다.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크릴오일 효능도 좋아지는 만큼, 고품질 크릴오일을 원한다면 56% 제품을 고르는 것이 합리적이다.
크릴오일은 가공 방식도 눈 여겨 봐야 한다. 크릴오일의 가공방식은 크게 육지가공과 선상가공으로 구분되는데, 크릴은 어획 후 산패가 빨라 잡은 즉시 배 위에서 가공하는 선상가공 제품을 먹는 것이 안전하다.
만약 크릴을 육지로 옮겨 가공하게 되면 산패를 막기 위해 방부제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는 곧 인체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커진다. 호주에서는 육지 가공 제품에서 발암 유발 위험이 높은 에톡시퀸이 방부제로 사용돼 대규모 리콜 사태가 벌어진 적도 있다.
끝으로 크릴오일 같은 기름류는 추출법도 중요한 부분이다. 정제 과정에서 헥산, 아세톤 등의 화학용매제를 쓴 제품은 완제품에 잔여물이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화학 잔여물은 소량일지라도 장기간 섭취하면 인체에 유해할 수 있다.
참고로 화학용매 없는 크릴오일은 제품에 ‘NCS(No Chemical Solvent)’라고 분명히 언급돼 있다. NCS는 화학용매 없이 추출된 크릴오일을 뜻하는 말로 시중에 화학성분으로 추출한 제품이 많아지면서 이들과 구별하기 위해 마련된 표시장치다. 따라서 NCS 제품을 고르면 잔류 용매 없는 깨끗한 크릴오일을 섭취할 수 있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 아스타잔틴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지만 이들이 몸속에서 잘 활용되도록 도와주는 것은 ‘인지질’이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고를 땐 인지질 함량을 최우선으로 따져보는 것이 좋다. 아울러 안전한 영양제를 선택하려면 가공방식과 추출법도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