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문득 핑플 펄스 앨범을 꺼내서 듣다보니 몰 꺼내 들을지 순간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김에 한번 펄스 모은걸 모두다 끄집어 내봤습니다.
굳이 포맷별로 다 모으려고 한것도 아닌데 좋아하는 앨범이라 나올때 마다 샀더니 일케 많아졌네요.
왼쪽 상단은 전구가 깜빡거리는 디지팩 박스, 위쪽 가운데는 최근에 발매된 디비디, 우측은 소니 가미쟈켓 박스, 아래쪽 좌측은 4장짜리 엘피 박스, 우측은 일본판 엘디.
먼저 다들 아시는대로 가미쟈켓 박스의 풍부한 내용물입니다.
다음은 4장짜리 엘피 박스의 디스크 3, 4. 두껍고 커다란 사진집 또한 일품이죠.
엘피 박스의 엘피 1, 2. 엘피는 아무래도 부피가 커서 멀리서 찍어도 한컷에 모든 걸 담기가 힘드네요.
4장짜리 엘피 박스와 가미쟈켓 박스의 비교입니다.
내용물이 하도 많아 한컷에 담기가 힘들어 그냥 대표되는 몇장만 크기 비교 차원에서 찍어봤습니다.
같이 놓고 찍으니까 가미쟈켓 박스가 귀엽네요.
전구가 깜빡이는 펄스 디지팩 박스와 디비디.
꽂아놨을때 전구가 깜빡거리는 사진도 찍었습니다만 별로 멋이 없어서 생략합니다.
맨 위쪽은 펄스 일본판이라 일본어 해설책과 디스코그래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펄스 일본판 엘디의 화려한 아트워크.
몇년전 일본에 살때 우연히 아키하바라 모 중고 샵에서 상태도 좋은 녀석이 가격도 싸길래 챙겨왔죠.
꺼내는 김에 옆에 있는 히까리 콘서트 엘디와 시부야에서 구한 더 월 엘디 등 디비디까지 모두 꺼내서 찍어봤습니다.
펄스만 찍기 섭섭해서 꺼내는 김에 좀 더 꺼내서 찍어봤습니다.
일본판, 유럽판 가미쟈켓 박스들과 샤인온 박스, 에코우스 엘피 박스, 30주년 광기 엘피 등등...
제가 핑플을 엄청나게 좋아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갖고 있는 건 그다지 많지 않지만 찍다보니 그냥 아기자기하고 재밌네요.
내년엔 레드 제플린 처럼 오리지널 오비에 정식으로 오피셜 가미쟈켓 박스로 재발매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첫댓글 어이구.. 눈분셔..
플래시를 안써서 눈부실 일이 없을꺼 같은데요...ㅋㅋ
마지막 샷을 바탕화면으로... ㅎㅎ
헉! 정신없어요... ㅋ
다음엔 모두 꺼내어서 우주로 날아가 천체 망원경렌즈달고 찍어보아요~~
좋은 아이디어네요!! 다음 촬영부터는 쥔장님의 제작비 협찬이 있겠습니다. ㅋ
돌고래님의 공중부양 실력을 향상시키세요~
헉! 이제는 친히 득도의 길까지 인도를 하시옵고...
데이빗 길모어가 보심 돌고래 님 포옹해 주실듯... 열정에 감탄중입니다.
열정은요... 핑플의 경우 여기 계신 다른 고수님들이 저보다도 훨씬 더 좋은걸 많이 소장하고 계십니다. 저는 그냥 보통 수준이죠...
샤인온 박스는 정말 갖고 싶은 박스중 하나인데..^^ 사진 잘봤습니다~
그런데 샤인온이 다좋은데 한가지 아쉬운게 전작 박스가 아니란 점이죠.
갖고 계신것이 많지 않으시다뇨...TT 펄스 디비디 화질 어떤가요? 음악 포맷은 어케 되었는지요. 전에 구매하려고 맘 먹고 살다가 까먹고 있었네요.
샀을때 대충 한번 돌려보고 말아서 뭐라고 말씀 못드리겠네요... 다시 들어본 다음 말씀드릴께요. 아니면 자세히 들어본 다른분들께 패스~
저도 소장하고 있는데요 일단 화질은 그당시 필름이 아니고 비디오로 촬영한거라 리마스터링을 해도 화질이 안좋다고 하더군요. 실제로도 비디오느낌이 납니다. 영상도 와이드가 아니고요
음질도 돌비디지탈이긴한데 640kbps였나?... 그정도로 기억됩나다. 저도 꺼내서 다시 들어봐야 하는데^^;; 어쨌든 공연자체는 감동적입니다
lizardking님 감사합니다.
역시 돌고래님이 최고십니다. 그런데 단 하나 특이한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쥬얼 정규앨범은 보유하고 계신 것이 아닌가요?
정곡을 찌르시는군요...ㅋㅋ..
핑크 플로이드는 쥬얼로도 모을 가치가 있습니다. STORM THORGERSON이 부클릿 속지 디자인을 완전히 새롭게 했기 때문이죠. 나중에 EMI-JAPAN에서 염가로 다시 찍으면 모두 구입할 예정입니다. 그 전에 환율이 좀 안정되어야 OTL
제가 좋아하는 중후반기 앨범은 있었는데 가미쟈켓 콜렉션하면서 다 팔아버렸네요... ㅋ 지금 쥬얼 정규는 더 월 라이브 딱 한장인데 그나마 이것도 오챠노미즈 디스크 유니온 중고관에서 미개봉이 싸게 나왔길래 사둔겁니다. 찍고나니 광기 픽처 디스크와 더 월 라이브 박스세트 등 곳곳에 빼먹은게 있군요. 내가 이걸 언제 다 사뒀는지...ㅋ
와~ 징하네요...
저도 징그럽습니다. ㅋ
아이구~ 염장샷이네요^^;;;
흑~
엘디가 간지좔좔...저건많이못본듯하네요
저도 일본에 살기 전에 그렇게 많이 왔다갔다 했어도 그당시 처음본거라 바로 질렀죠. 원래 아키하바라에서 아니메 엘디 주로 파는덴데 우연히 이게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