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협의회 제3차 임원 및 분과위원장 회의
"봉사원은 희망의 꽃, 실천하는 나눔천사"
지난 9월 4일, 경기도협의회(회장 홍순도)는 경기지사(5층) 이희경 홀에서 협의회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추영희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박병무 수석부회장의 ‘국제적십지운동 기본원칙’을 낭독하고 박정옥 교육국장이 ‘봉사원 서약’을 복명 참석자는 복창 순으로 진행됐다.
홍순도 회장은 성원 보고와 개회를 선포 후 인사말에서 “어느덧 제 임기가 4/4분기를 열어 ‘선거관리위원회’ 구성해야 할 시기가 돼 세월이 유수와도 같다. 그동안 여러 가지 부족한 점도 많았는데 운영위원회 여러분의 후덕에 원만하게 진행된 점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오늘 주문은 두 가지 정도다. 하나는 그동안 봉사원대회 시 협의회 기를 봉사관을 통해서 전달됐는데 부회장들이 큰 역할을 해 주어 감사하다. 다음은 봉사원대회 개최 장소가 수원실내체육관인데 대관료 80% 감면을 이뤄냈다. 이 모두가 여러분이 회장을 믿고 잘 이끌어준 덕택이다. ‘어떻게든 해결되겠지, 그렇지 않았을까.’라는 안일함에 고심했는데 성사될 수 있어서 고맙게 생각하고 어려움도 있었는데 인내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노용국 직전회장은 “9월 4일, 오늘은 ‘고향 사랑의 날’이다 행정안전부가 대국민 공모를 거쳐 선정한 날이다. 그 참뜻은 추석이 있는 달이기도 하고 여러 가지 고향 생각이 그리운 9월에 들면서 ‘임원 회의’를 개최하게 됨은 매우 의미가 짙다. 본회의 안건은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안 모색인데 원만하게 잘 진행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협조 요청과 함께 인사말을 가늠했다.
박병무 수석부회장은 “여러분 반갑습니다. 올여름은 무더위에 생업 전선에서 노고가 많았을 것으로 생각한다. 여러분도 아직은 남은 더위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앞으로 다가올 추석 명절 가족들과 즐겁고 흐뭇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주요업무보고
협의안건 : 1호의안) 선거관리위원 선출의 건 : 위임 원안대로 가결
기타 안건 : 봉사원대회 건(추영희 사무국장의 부연 설명으로 마무리 했다.)
경기지사 전달사항
1. 2025년 희망풍차 결연세대 지원계획(안)
2. 제22회 1m1원 자선걷기(부제 : 댕댕이와 함께 걸어요.)
3. 2024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차대회 : 11월 13일(수) 오후 2시, 신한대학교 벧엘관(의정부)
4.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회원 정보 관리 안내
5. 사회단체 보조금 및 봉사활동 지원금(후원회원 모집에 따른 지원금 포함) 회계처리 관리 철저
6. 봉사활동 시간 인정 외부 시스템(1365, VMS 등) 이용 관리 철저 등을 정임권 구호복지팀장이 브리핑했다.
홍순도 회장은 ‘선거관리위원 선출의 건’과 ‘봉사원대회의 건’에 경기도협의회 발전을 위한 열띤 토론을 교환하고 제3차 임원 회의는 폐회됐다.
첫댓글 경기도협의회 제3차 임원및 분과위원장 회의를 개최하셨네요
한성옥 홍보국장님 잘보고 갑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