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41125)
성경 : 여호수아1:5
"너의 평생에 너를 능히 당할 자 없으리니 내가 모세와 함께 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리니"
♧. 하나님은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은 거짓말을 하지 못하시며, 약속을 지키시는 분입니다. 내가 하나님을 떠나고, 내가 하나님을 버린 것이지 하나님은 절대로 우리를 떠나시거나 버리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여전히 그 자리에서 집 나간 당신의 자녀들이 돌아오길 학수고대하고 계십니다. 인생이 고달프고 힘겹게 느껴진다면 하나님 아버지께로 돌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물을 떠난 고기가 살 수가 없고, 레일을 이탈한 기차가 전복되는 것처럼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멸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너무 멀리 갔다고 좌절하지 마십시오. 무소부재 하신 하나님은 아니 계신 곳이 없으며, 우리의 눕고 일어나는 것과 침 삼키는 것까지 다 감찰하고 계십니다. 너무 늦었다고 포기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기다림은 영원하며, 하나님의 사랑은 무한대입니다. 천인공로 할만한 죄를 지었더라도 회개하고 돌아오는 순간 기억도 않으시고 더욱 더 소중한 존재로 높여주실 것입니다. 죄 중에 가장 큰죄는 하나님을 떠나 있고, 믿음으로 행치 않는 것입니다.
지혜로운 자는 권세자를 지랫대로 사용하는 자입니다. 나 혼자 힘으로 살려고 발버둥치지 말고 전능하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하면 내 삶의 모든 문제를 순적히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 곁에 서서 우리를 도우시는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하면 응답하시고, 크고 비밀한 일까지 가르쳐 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실 것입니다.
환난 날에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하여 세상과 싸워서 믿음으로 승리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