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에 둘은 넷
넷에 넷은 여덟
여덟에 여덟은 열여섯…
다시 해 봐! 하고 선생님은 말한다
둘에 둘은 넷
넷에 넷은 여덟
여덟에 여덟은 열여섯
그러나 아니 저기 하늘에 지나는
종달새 한 마리
아이는 새를 보고 아이는 새를 부른다
나를 구해다오
나하고 놀자
새야!
그래서 새는 내려와 아이와 함께 논다
둘에 둘은 넷…
다시 해 봐! 하고 선생님은 말하고
어린애는 논다
새는 그와 함께 논다…
넷에 넷은 여덟
여덟에 여덟은 열여섯
그리고 열여섯에 열여섯은 얼마지?
열여섯에 열여섯은 아무것도 아니지
더군다나 서른둘은
어쨌든 아니고
그냥 멀리 날아가 버린다
어린애는 새를 책상 속에 감추고
노랫소리를 듣고
모든 아이들은
그 음악을 듣고
여덟에 여덟도 날아가고
넷에 넷도 둘에 둘도 차례로 꺼져 버리고
하나에 하나는 하나도 둘도 안 되고
하나에 하나도 같이 날아가 버린다
종달새는 놀고
어린애는 노래하고
교사는 아우성친다
바보짓 이제 그만두지 않겠어!
그러나 모든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교실의 벽은
조용히 무너진다
유리창은 모래가 되고
잉크는 물이 되고
책상은 숲이 되고
분필은 절벽이 되고
연필은 새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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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랑
작문(作文) / 자끄 프레베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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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와~ 아이들의 승리~^^
멋진 시네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