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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자유게시판〃 밸런스패치에 대한 개인소견
[트레]물냉면 추천 0 조회 1,984 24.07.18 18:11 댓글 5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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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7.25 17:14

    이 글을 보니 게임을 전혀 안 하는 사람이 패치한거 맞네요
    회복이나 방어, 유틸 스킬이 거이 없는 캐릭터들은 당연히 데미지 라던지 다른 면에서 이득이 있어야 되는 겁니다

    제가 조금 아는 캐릭만 봐도 막시민, 녹턴같은 경우는 지금 메타에서 쓸만한 버프나 디버프도 거이 없고 방어스킬도 없는데 하향을 당했고

    클로에는 다른 캐릭과는 다르게 추뎀주는 플로우가 마나랑 연관되어 있는걸 전혀 생각하지 않아서 그냥 실드 스킬이 그냥 삭제된 거랑 마찬가지가 되었고

    아나이스 파정은 소환수로 딜하는 구조 자체가 문제라 아무도 안 하는데 하향을 당했고

    리체는 유틸도 있지만 타격횟수가 다른 캐릭보다 많다는 장점이 있는데도 상향되었고

    이자크는 최상급 회피스킬을 가지고 있고 안 그래도 다른 캐릭터보다 데미지가 압도적으로 높은데 상향됨
    (맥뎀 쉽게 뜨는데 또 데미지 상향하는게 이상하지 않으신지? 다른 캐릭들은 이클둘둘 아니면 맥뎀 쉽게 못 띄웁니다)

    티치는 님이 말한 대로 공티랑 백티랑 마방으로 인한 방어력 차이 외 방어 차이가 없고 백법과 타티 유틸기 다 쓸 수 있는데도 공격력이 상향됨

  • 24.07.25 17:26

    지금 테일즈위버처럼 캐릭터 하나만 키우는 것을 지향하면 플레이 스타일이나 스펙이 급격하게 바뀌면 캐릭터를 쉽게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캐릭터 밸런스를 조정할 때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또, 숙제 위주 게임이라 보스전 스펙 커트라인을 아주 타이트하게 맞춰놓았기 때문에 수치 5%, 10% 때문에 컨텐츠 등급이 바뀔 수 있어서 하향당한 캐릭터 하는 사람들은 그냥 접으라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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