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독회(訓讀會)말씀이 중요(重要)한 이유(理由)
<말선315-103> 훈독회(訓讀會)의 배후(背後)에서는 하나님이 언제 어디에서든지 협조(協助)해요. 점점점(漸漸漸) 확대(擴大)되어서 영계(靈界)까지 연결(連結)된다구요. 그래서 모든 영계(靈界)가 협조(協助)하는 거예요.
<말선346-280~281> 여러분 훈독회(訓讀會) 말씀이 왜 능력(能力)이 있는지 알아요? 선생님(先生任)이 주체(主體)로서 지상(地上)에 소망적(所望的)인 기준(基準)을 완전(完全)히 뿌리 못 박았기 때문에 그 일을 통(通)해서 영계(靈界)를 통(通)해서 뿌리박기 위한 놀음을 하는 거예요. 그런 주류(主流) 사상(思想)의 방향(方向)이 잡혀져 있기 때문에 훈독회(訓讀會)에 열심히 참석(參席)하는 사람들은 그만큼 방향(方向)이 사방(四坊)으로 갖춰져요
여기에 모인 사람들이 성씨(姓氏)가 다르고 각(各) 나라 사람들이 많으면 국제적(國際的)인 훈련(訓鍊)을 많이 하는 거예요. 그러면 그 분위기(雰圍氣)가 선생님(先生任)이 기도(祈禱)하던 그때, 말씀하던 그때의 영적(靈的)인 한 방향(方向)에 들어와서 입체적(立體的)으로 쭉 연결(連結)되는 거예요. 그래서 정성(精誠)들이고 해야 돼요. 새벽기도(祈禱)보다 더 중요(重要)해요. 알겠어요? 기성교회(旣成敎會)에서 야단하는 새벽기도(祈禱) 같은 것은 문제(問題)가 아니에요. 그것은 모르는 가운데서 하는 거예요. 밤중에 암만 그래야 태양(太陽)이 안 나타나요? 여러분이 기도(祈禱)하고 정성(精誠)들이면 다 봐요. ‘이것이 어떻게 되겠구나!’ 하고 알아요, 그렇기 때문에 훈독회(訓讀會)로 금의환향(錦衣還鄕)해야 되는 거예요.
일족(一族)이 환영(歡迎)해야 돼요. 선생님(先生任)이 일국(一國)의 환영(歡迎)을 못 받았어요, 일족(一族)의 환영(歡迎)이라도 받아야지요? 일가(一家)의 환영(歡迎)으로부터, 일족(一族)의 환영(歡迎)으로부터, 일민족(一民族)의 환영(歡迎)을 받아야지요, 여러분이? 선생님(先生任)이 받지 못한 것을 여러분을 통(通)해서 탕감복귀(蕩減復歸)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말선346-280> 나라의 핍박(逼迫)을 받은 거예요. 나라가 옥중(獄中)에 집어넣으면 나라를 넘어가기 위한 거예요. 죽기 전(前)에는 그 길을 가야 돼요. 그러면 죽더라도 절대(絶對) 망(亡)하지 않아요. 영계(靈界)의 그 계열(系列) 속(屬)에 상대(相對)와 주체권(主體權)이 나와 협력(協力)할 수 있는 것이 붙어있다는 거예요.
<말선356-91> 지금도 모른다는 말은 훈독회(訓讀會)를 중심삼고 선생님(先生任)이 57년(年) 동안 말씀한 것을 전부(全部)다 무시(無視)했다는 말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매일(每日)같이 훈독회(訓讀會) 하면서 체크해야 돼요. 지상(地上)에서 모른다고 해서 안 지키면 안 돼요. 영계(靈界) 들어가면 전부(全部) 그것이 드러나 가지고 표면적(表面的)으로 체크하고 넘어가요.
<말선244-79> 통일교회교인(統一敎會敎人)들은 글을 알든 모르든 간(間)에 고등학교(高等學校)를 나왔든 대학교(大學校)를 나왔든 간(間)에 전부(全部)다 책(冊)을 가지고 교육(敎育)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말선265-307>(1994,11,27, 벨베디아 수련소) 저 미스터 박(朴)? 「예」,이제부터는 선생님(先生任)이 없게 될 때는 무엇을 하든지 간(間)에 앞으로는 절대원리책(絶對原理冊)을 보지 않고는 원리(原理)말씀을 못하게 하고 설교(說敎)도 마음대로 하지 말고 설교집(說敎集)을 가져 가지고 읽기 설교(說敎)해라 이거예요. 낭독(朗讀) 설교(說敎)하라는 것입니다. 40년(年) 동안 했기 때문에 수백(數百) 수천(數千)의 주제(主題)가 있는 거예요.
다른 사람 말 듣기를 영계(靈界)도 원(願)치 않고 누구도 원(願)치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박사(博士)도 잡탕(雜湯)이에요. 어떤 훌륭한 노벨수상자(受賞者)도 잡탕(雜湯)이에요. 선생님(先生任)의 순수(純粹)한 말씀을 어떻게 전(傳)하느냐가 문제(問題)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거기에 산(産) 역사(歷史)가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 개인완성(個人完成), 가정완성(家庭完成)해 나가는 길이 있는 거예요. 선생님(先生任)의 설교(說敎)가 죽지 않았어요, 살아있다는 것입니다.
<말선371-188 >이젠 선생님이 영계(靈界)에 가게 되면 선생님(先生任) 오기를 바라는 사람은 선생님(先生任) 만나기를 바라는 사람은 훈독회(訓讀會)하라는 것입니다.저 말씀이 아까 말한 것과 마찬가지로 선생님(先生任) 혼자 얘기한 것이 아니에요. 전부(全部)다 영적(靈的)으로 선생님(先生任)을 대(對)해 재촉하는 내용(內容)들을 자기(自己)들은 모를거라구요.
<말선316-17>훈독회(訓讀會)를 열심히 하라는 거예요. 이게 법궤(法櫃)예요. 법궤(法櫃)가 있는 곳은 자기(自己) 마음대로 못 가잖아요. 이스라엘 민족(民族)이 지성소(至聖所)를 범(笵)하면 즉사(卽死)했어요. 천벌(天罰)을 내릴 때가 온다는 거예요. 즉결처분(卽決處分) 시대(時代)가 와요. 그걸 하나님이 직접(直接) 못해요. 타락(墮落)으로 더럽혀졌기 때문에 직접(直接) 때릴 수 없으니 서서(徐徐)히 자기(自己)도 모르게 거름되어 썩어서 없어지게 하는 거예요. 그래서 잘 났다는 사람들이 많이 가는 거예요.
<말선293-106>(1998,05,24, 벨베디아 수련소) 지금 이 때는 훈독회(訓讀會)를 통(通)해서 영계(靈界)가 여러분에게 연결(連結)되는 거예요. 아버지를 도와주던 영계(靈界)가 여러분에게도 연결(連結)되어서 도와주는 거라구요. 원수(怨讐)가 깨끗이 청산(淸算)됩니다. 박해(迫害)가 없어지고 전세계(全世界)뿐만 아니라 영계(靈界)까지 해방(解放)되는 거예요. 얼마나 놀라운 때가 나를 찾아오고 있어요! 그런 칸셉을 가져야 돼요. 입을 열어서 명령(命令)하면 주위(周圍)의 모든 존재(存在)들이 그 말을 따라야 돼요. 그렇게 따르지 않으면 몰락(沒落)하는 거라구요. 그런 힘(力)을 갖는 것입니다.
그래서 훈독회(訓讀會)를 열심히 하라는 것입니다. 열심히 하는 가정(家庭)은 복(福)을 받을 것이다. 이거예요. 가정훈독회, 교회훈독회, 나라훈독회, 세계훈독회, 지상천상(地上天上) 훈독회(訓讀會)가 벌어진다 이거예요. 더 열심히 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 「열심히 해야 됩니다.」하겠다는 사람 손들라구요. 내리라구요. 영계(靈界)를 해방(解放)하기 위해서, 선조(先祖)들을 해방(解放)하고 앞으로 올 후손(後孫)들의 죄악(罪惡)의 담을 헐기 위해서입니다.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말선391-150> 훈독회(訓讀會)하는 목적(目的)이 말씀의 본체(本體)되시는 하나님을 닮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말선305-146> 성약(成約)말씀은 어디든지 읽으면 전부(全部) 다 감동(感動)을 받을 수 있다구요.
<말선412-146> 지금 나라를 찾기 위한 정성(精誠)을 드려야 돼요. 그래서 훈독회(訓讀會)가 필요(必要)한 것이 그거예요. 모든 역사적(歷史的)으로 선언(宣言)하고 허락(許諾)한 것을 다시 모아가지고 내가 수습(收拾)하는 시간(時間)이 훈독회(訓讀會)다. 이겁니다. 훈독(訓讀)이 그러잖아요. 말씀은 흘러야 돼요. 훈(訓) 자(字)는 내 천(川) 자(字)가 들어가 있어요. 흘러야 돼요. 말씀을 계속(繼續)해야 돼요. 그건 24시간(時間) 정지(停止)가 없다는 거예요.
<말선305-41> 지금 훈독회(訓讀會)를 하고 있다는 사실(事實)도 모르고 있는 패(狽)들은 하루빨리 회개(悔改)하지 않으면 이 땅(地) 위에서 흘러가는 것입니다. 지금 그런 패(狽)들을 회개(悔改)시키는 것이 급선무(急先務)입니다. 목숨을 걸고 싸워가지고 모두 다 바르게 돌려놓아야 합니다. 이것이 통일교회(統一敎會)의 책임(責任)이라구요.
<말선315-229>훈독회(訓讀會)도 어머니가 열심히 해야 되는 거예요. 내가 열심히 할 것이 아니고 여러분의 여편네들이 열심히 해야 된다구요. 여자(女子)들이 훈독회(訓讀會)를 함으로 말미암아 사탄세계(世界)를 제압(制壓)하고 모든 것을 치리(治理)할 수 있는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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