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넌트 신학교 종강세미나 ♠성경말씀(사도행전 1:1, 3, 8) 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3/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서론 ▶이것은 평생 기억해야 된다. “복음회복하는 제자!” 그리스도는 모든 문제 해결자라고 다 알고 있다. 행1:1, 3, 8. 분명한 사실이다.
▶그리스도는 모든 문제 해결자! 이 답은 이미 난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은 영원히 망할 수가 없게 되었고, 못 찾아서 그렇지 끝난 것이다. 그러면 중요한 것이 여기에 있다. (1)참 선지자(영적 서밋)- 기도
▶그리스도는 우리를 구원하신 참 선지자이다. 내가 영적 서밋으로 가는 길을 찾아내야 한다. 반드시 나에게 이 부분이 있다. 어는 정도 영적 서밋으로 가야 하는가? 요14:26, 성령이 네게 임하시면 모든 것을 알게 하실 것이다. 요15:26, 요16:13 내가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실 것이다. 요일2:20,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네가 모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여기까지 가는 단계를 말한다. 여러분이 이 축복을 못 받으니까 자꾸 헤매는 것이다. 여러분이 이 부분을 모르면 예수님의 사역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을 모르는 것이다. 예수님이 십자가 지기 전에 계속 하신 말씀이 있다. 내가 너희와 같이 있지 않고 가는 것이 너희에게 훨씬 유익이다. 내가 가면 보혜사 성령을 보내사 너희 안에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 그것을 신학적 용어로 “분여”라고 한다. 동시에 모든 성도와 함께 하게 된다. 이것을 요14장, 15장, 16장, 17장에서 얘기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시기 전에 가장 중요하게 말씀하신 부분이 이 부분이다. 세상에 서밋은 한명 밖에 없지만 모든 신자는 서밋이 될수 있다. 동시에 함께 하기 때문에 기도수첩도 편집할 때 함께 하시고, 목사님이 강단에 설 때 함께 하신다. 그 부분에 대한 민감섬이 없기 때문에 계속 힘든 것이다. 예수님이 마지막에 또 한번 말씀하시기를 요20:22, 부활하신 훈에 숨을 내쉬며 성령을 받으라고 하셨다. 그리고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땅끝까지 증인이 되리라. 불신자가 아무리 큰소리 치고 잘나도 소용없다. 악령이 함께 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구원받은 것이 어마어마한 것이다. 이것을 찾아낸 것이 영적 서밋이다.
▶기도하는 사람과 안하는 사람의 차이가 그것이다. 내가 계속 기도하면 계속 좋은 응답이 온다. 이 사람에게 계속 이렇게 해야 되겠구나 하는 좋은 응답이 계속 온다. 기도하는 사람은 정확하게 하나님이 인도해 나가신다. 이것이 되어질 때 내 뒤의 것이 보인다. (2)참된 왕(사탄 문화)- 말씀
▶그리스도는 사탄을 깨뜨리신 참된 왕이다. 뭐가 보이는가? 사탄 문화가 보인다. 이때부터 눈이 열린다. 이래서 내가 공부하고, 내가 일하고, 내가 기도하고, 이것이 다 나온다. (3)참 제사장(지옥 배경)- 전도
▶그리스도는 우리의 재앙을 해결하신 참된 제사장이다. 그러면 앞으로 뭐가 보이는가? 미래에 대해서, 많은 사람이 보이는데 이 사람들이 전부 배경이 지옥이다. 그러니까 전도하러 가는 것이다.
▶(1)번을 보고 기도라고 하고, (2)번을 보고 말씀이라고 하고, (3)번을 보고 전도라고 한다. 여기에서 모든 답을 다 찾아내는 것이다. 그러면 계속 응답이 오고 계속 말씀이 성취된다
▶이속에서 신학생은 모델이 되어야 한다.
1.모델 ▶이 속에서 나오는 말씀의 모델이 되어야 한다. (1)성경의 20전략 가운데 내가 확실히 하는 모델이 나와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이 모델이 되어야 한다. 그러면 성경 전체를 다 외울수가 없고, 20전략을 내가 다 할수 가 없다. 그 중에서 내 것이 나와야 한다. (2)말씀의 모델(행2:14-21)
▶이 중에서 여러분은 말씀의 모델이 되어야 한다. 이것이 신학생에게는 열쇠이다. 살아역사하는 말씀을 전달할 줄 알아야 한다. 말씀이 바로 전달되어야 한다. 이러게 될 때 연달아 역사 일어난다. (3)강단(예배, 행2:42)
▶그리고 강단, 예배를 신학생들이 붙잡아야 한다. 행2:42, 가도의 가르침을 받아...하나님의 말씀 심부름하는 그 부분을 가르침을 받는다는 말이다.
2.전도 ▶이 시대의 전도를 알고 있어야 한다. 이 시대의 전도가 뭔가? 저 같은 경우는 어떤 경우는 전도 가서 몇 달을 가만히 있다. 왜냐?
(1)영적 흐름을 봐야 한다. ▶바울이 언제든지 기도속에서 영적 흐름을 보았다.
(2)영적 해답 ▶영적흐름을 보면 영적인 해답을 줄수 있다.
영적인 해답을 어떻게 주는가? 1)이때에 복음 누리는 기도가 나온다. 이때 나의 인생이 보이는 것이다. 그냥이 아니다. 2)복음 누리는 전도가 보인다. 3)이때 아주 중요한 현장이 보인다. 이때 복음 누리는 말씀이 보인다. ▶이 안에 모든 것이 다 있음이 보인다. (3)영적 흐름을 바꾸는 것이다. ▶전도가 뭐냐? 영적 흐름을 바꾸는 것이다. 여기까지가 전도이다. 문화를 바꾸는 것이 선교이다.
3.선교 (1)3단체를 살릴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한다. ▶이 부분에 대한 제자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기도- 모든 것 ▶3단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기도를 알고 가르쳐야 한다. 기도로서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어야 된다. 왜냐? 하나님이 함께 계시기 때문에, 성령이 함께 하시기 때문에...기도로서 복음, 말씀, 전도를 볼수 있어야 하고 기도로 힘을 얻고 치유할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말씀 묵상할 때 치유가 일어난다. 치유가 일어나면 그때부터 정시기도가 되어진다. 정시 기도가 되어진다는 말은 내가 이 속으로(서론) 들어갈 수 있는 리듬을 찾아내게 된다. 그러면 그때부터 서밋으로 들어가게 된다. 깊은 기도를 하게 되고, 시대를 바꾸는 놀라운 일을 하게 된다.
2)여기에서 말씀, 3)전도가 나온다. (2)3단체를 살릴 달란트를 찾아내야 한다. 1)성인식- 진짜 기도하면 달란트가 보인다. 2)사명식- 진짜 발견한 사람에게는 유일성 응답 온다. 이것을 보고 전문사역이라고 한다. 3)파송식- 이것은 성공하러 가는 것이 아니라, 성공을 넘어선 것이다. (3)3단체 살릴 조직이다. ▶가장 중요한 조직- 흩어진 자, 숨겨둔 자, 남은 자, 나그네, 이것이 보인다. 이것을 못 본 사람이 선교 나가서 죽도록 고생한다. 두 번째는 이것을 후대에 연결해서 계속 나가도록 하는 운동이다. 세 번째 조직은 전세계로 영원히 주님 재림오시는 그날까지 갈수 있도록 만드는 조직이다. 그것이 3조직이다. 1)RT(렘넌트) 2)The Place RT- 그 장소에 있는 렘넌트 3)The Time RT- 그날까지의 렘넌트 ▶여러분이 이 언약을 붙잡고 있으면 하나님이 함께 하시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응답이 뭐냐? 내가 기도하지 않은 것도 미리 주신다.
♠결론- 여러분들이 현실에 부딪히면- (1)시험- 부족함 채움 ▶시험거리가 많다. 시험에 빠지면 손해본다. 성경은 말씀한다.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서 시험을 준다. (2)갈등- 갱신 ▶가보면 갈등이 생긴다. 이것은 갱신하라고 하는 것이다. 죽어도 갱신 안되니까 갈등을 주어서 갱신하도록 하신다. (3)사람- 축복 ▶교회에 가보면 꼭 이상한 사람이 있다. 인생 제일 힘든게 사람이다. 사람 때문에 시험든다. 그러나 그 뒤에 축복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것을 알면 365일 응답을 받는 것을 알게 된다. |
출처: 사랑 ,기쁨, 그리고 감사 원문보기 글쓴이: 금모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