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2009시즌 초반만해도 지금 우리 한화이글스 그해 꼴찌할전력이 아닐뿐더러 이렇게 암흑기에 접어들만한 팀이 아니엿습니다.
3할톱타자 강동우에 용병타자 태균 범호 태완 광민으로 이어지는 8개구단 최강이라할만한 타선을 갖고있었고
국보급 류현진에 최고용병 토마스 송진우 정민철 구대성 같은 레전드들까지 버티고있던 전력으로써
최소 중위권정도의 전력은 보유한팀이 이렇게 몰락한다는게 믿기지가않네요.
넥센은 가난해서 이택근 이현승 장원삼 황재균 고원준 뺏겨도 우리팀보다 잘하네요.
단 2년만에 지금의 몰락은 분명 감독선수들 문제보단 한화구단 프런트의 문제가 입니다.
지난 수 년간 FA 매물 나올때 마다 팬들에게 구단은 동시에풀리는 김태균 이범호 FA를 위해
돈을 모으고 있다는 구실로 팬들의 비난을 빠져나갔죠.
결국 김태균 이범호가 FA자격을 획득하고 언론에는 최소100억의 총알은 준비해놨다고큰소리 뻥뻥치고도 둘중 한명도 잡지못했습니다.
김태균 이범호와 함께 FA로 풀렸던 박한이 삼성에서 버리다시피 했을때 저를 비롯한 팬들은
그 100억으로 박한이라도영입해서 외야보강하고 타선보강하라고 했을때도 거들떠보지도않고
기아에서 장성호 버려서 선수 본인이 직접 한화로 가고싶다고까지 말헀는데 내부경쟁과 리빌딩중이라며 영입안했죠.
그런데 시즌중에 발등에 불떨어져서 데려온다는게 안영명 박성호 김다원 주고 장성호 영입하는 게 말이되나여?
넥센에서 타팀들 이택근 장원삼 이현승 황재균 고원준 데려올때 데려온다는게 마정길에 수억얹어서 마일영입니까?
정말 욕은 욕대로 먹고 실속은 실속대로 정말 못챙기네요.
주전 3루수 중심타자가 언제 군영장나오는지도 모르고 팀내 선수들 조차 나이맞춰서 계획적으로 못보내는팀 정말 처음봤습니다.
한화의 유일한 자랑이던 이인영대리 개인사정이지만 떠나보내고 스카우터로 영입한게 철밥통 이상군인가여?
앞으로 최소10여년은 코치하고 감독하실 송진우코치 발등에 불떨어져서 고작 요미우리 연수 1년만에 불러들이는게 말이되나요?
팬들이 볼때 리빌딩을 떠나서 내년 로스터 머리숫자 채우기도 급급해보이는 멤버인데 최영필 이도형 버릴만한 배짱은 되시나보네요.
선수영입이나 트레이드에 찌라시에 정보뿌리는게 독인것을 알면서도 매일 찌라시에 박찬호 이범호영입하겠단 소리만 하고있나여?
왜항상 닭쫓던개 지붕쳐다보는 꼴로 팬들 실망하게 만드시나요
물론 영입하려는 선수 본인들의 의지도 중요하고 환경도 중요하지만 최근 한화 구단의 행보는
협상능력 부재나 무능력을 떠나서 야구단 운영하겠단 의지 자체가 전혀 없어보이네요.
야구팬수준인 저라도 지금 프런트 만큼은 하겠네요. 선수들 생년월일 맞춰서 군대 보내고
꼴찌해서 유명한 신인 뽑으면대고 이범호 박찬호 한화에서 너무뛰고싶다고 구단사무실찾아올때까지 기다리면 되겠네요.
최근에 그나마 한게 있다면 두산따라 미야자키 캠프 보낸거랑 대졸타자 김용호 뽑은거밖에 없네요.
모그룹회장이신 김승연회장님 99년 V1을 달성할때 눈물을 흘릴정도로 야구를 사랑하는 분이셨는데 요즘엔 신경못쓰시나보네요.
정말 코치진 개편하고 선수들 짜를게 아니라 프런트를 물갈아야합니다.
분명 지금 이따위면 올시즌 끝나고 박찬호 이범호 이택근 저 셋중 한명도 못데려오는거 불보듯 뻔합니다.
지난 20년간 돈을 안쓰던 꼴찌를 하던 항상 묵묵히 응원해주고 지켜봐줬던
우리 충청도 빙그레팬 양반들도 이제 다들 화가 많이 나신 것 같습니다.
팬들의 사랑을 먹고사는 프로구단으로써 하루빨리 어떤 조치라도 취해야할 것 입니다.
첫댓글 저두 99년 플레이오프 대전서 봤는데...김승연회장 경기끝나고 관중들에게 인사하며 같이 만세불러가며 기뻐했던 기억이 나네여...그리고 예전 전대영선수 방출통보받고 김승연회장에게 편지보내어 기회를 한번 달라고 하여...직접지시하셔서 방출철회했던 적도 있고...열정적이진 않지만 알게 모르게 신경써주셨는데...군데 요즘은 비자금이니 모니...참...그룹이 어수선하니 신경을 못쓰시는듯..
김승연사장님 기업가로서는 모르겠지만 한 야구팬으로서의 열정은 타구단 모기업 오너에 뒤지지않죠..
지금 프런트에 문제가 심각한게 사실인것같습니다.
왜 선수들은 다 방출시키고 감독까지 갈고도 프런트는 교체안하는지요
가장시급한 프런트 교체를 팬들의 힘으로 요구합시다!
동감합니다..
속이 시원합니다.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프런트를 물갈아야 한다기 보다는, 이번에 바뀐 사장으로 인해서 새로 분위기가 전환되어버린, 지금의 한화 프런트가 문제가 많은거지요. 그말이 그말같지만, 꼭지점인 사장을 바꾸기전에는 그 밑에 가지들인 프런트 직원들 잘라봐야 별로 소용이 없지요
윤종화를 짤라버려야됨 다물갈이하고 지는 책임없다는듯 뒤로빠져있다가 이기는경기때만 지가한것마냥 앞서나오는 저사고방식 진짜 마음에 안들음 진짜 빽이있는건가 왜 윤종화 저양반은 안짤리고 저러고있는거지 오히려 신기할정도다
다른이유들도많겟지만 윤종화씨가 단장으로승격된2008시즌부터 강팀이엇던 한화는 몰락의길로접어듭니다
윤종화 단장 바뀌지 않았나요??? 단장도 문제지만 밑에 프런트들도 진짜 문제인것 같아요.. 구단 프런트인데 구단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 같아요..
좋은글입니다.....
멋지십니다. 저도 속이 후련하네요... 많은 글 부탁 드릴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