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41127)
성경 : 디모데전서6:8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한 줄로 알 것이니라."
♧. 행복의 비결은 지족하는 마음입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말 타면 종을 부리고 싶고, 앉으면 눕고 싶고, 마셔도 마셔도 목이 마른 것이 인간의 욕심입니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내가 먹고 마시고 쓴 것만 내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것만 해도 얼마든지 쓰고도 남음이 있을텐데 평생 움켜만지고 있다가 생을 마감하는 어리석은 부자들이 많습니다. 먹을 양식과 입을 옷이 있으면 족한 줄로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환경에서 살아도 만족할 줄 모르는 사람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지족하는 마음이 행복한 삶의 비결입니다.
클로버의 꽃말은 '행복'이고 네잎 클로버의 꽃말은 '행운'입니다. 어리석은 인생들은 행복이 지천에 널렸는데도 행운을 찾겠다고 혈안이 되어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며 살아갑니다. 이 땅에 나라가 세워진 후에 지금과 같이 풍요로움을 누린 때가 없었는데도 상대적 빈곤감에 빠져 감사할줄도 모르고, 만족할 줄도 모르니 불행한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욕심을 버리면 떠나갔던 행복이 다시 찾아옵니다.
"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침륜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될려고 하는 사람"과 "되어지는 사람"이 있는데 성경에 거부의 복을 받아누린 인물들은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로 "되어진 사람들"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것들에 만족할줄 알고 감사하며 살아가면 복에 복을 더하시고 지경에 지경을 넓혀주실 것입니다.
지족하는 마음을 가지고 범사에 감사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