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학교법인 동서학원 오너의 둘째아들인 장 의원은 동서학원의 족벌경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진행중인 국정조사특별위원회(국조특위)에서 민주당이나 정의당 등 야당은 작심하고 현정부를 작살내려고 하겠지만 여당의원이 증인들을 모질게 물어뜯는 것은 의외라는 세론(世論)이다. 문제의 여당의원은 장제원 의원과 하태경 의원이다.
이 두 의원은 야당의원들을 뺨칠 정도로 악담과 인신공격, 큰소리, 삿대질 등으로 증인들을 괴롭혔고 청문회 문화를 저질화시켰다. 특히 장제원 의원은 작고한 아버지와 민정당 동료의원이었던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삿대질하며 고함을 지르고 호통을 친 데 대해 국회의원이기 전에 비인간적인 태도였다는 지적이 있다. 장제원 의원은 증인들에게 그렇게 큰소리 칠 정도로 자신은 자신만만하고 떳떳한가에 대한 여론을 취합하여 공개질문서를 보낸다.
★장 의원은 알려진 대로 부산 학교법인 동서학원 오너의 둘째아들이다. 동서학원은 종합대학교인 동서대학교와 B디지털대학교, K전문대학교 등 3개 대학교를 소유하고 있다. D학교법인은 장 의원의 아버지(고인 생존시)와 어머니, 큰형, 누나, 장 의원 본인, 외사촌 등이 재단이사장과 총장, 부총장, 교수, 교목(목사) 재단사무국장에 6촌 등 요직을 차지하여 족벌경영이 심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현재는 어머니가 재단이사장이고 큰형이 D대학교 총장, 누나가 B디지털대학교 교수직에 있다. 장 의원도 B디지털대학교 부총장, K정보전문댁교 부학장·정책실장 등의 직책을 가진 바 있다. 이같은 족벌경영에 대해 장 의원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D학교법인은 1997년 재단비리와 관련하여 검찰의 강도높은 수사를 받았고 관련자들이 형사처벌과 함께 아버지가 총장직에서 물러나기도 했다. 당시 신문보도는 다음과 같다.
#D대 장ㅇㅇ 총장/비자금 15억 횡령 추궁(한겨레신문 1997,4,17)
#장ㅇㅇ 전 D대총장 항소심 집행유예선고(국제신문 1999,2,9)
#재단공금 횡령혐의 장ㅇㅇ씨 집행유예(부산일보 1999,2,8)
#재단공금 횡령혐의 장ㅇㅇ씨(부산일보1999,7,8)
#포커스,총장님은 파렴치범?(한겨레신문1997,6,5)
#사학비리 전형 D대 비자금 사건(이수윤기자)
#D대 장ㅇㅇ총장 소환/비자금 15억 추궁(한겨레신문)
당시 한겨레 신문은 "검찰은 한 달이 넘도록 폭넓은 수사를 펴 구체적인 범죄사실을 밝혀내고도 신병처리 단계에서 장씨가 총장직을 자진 사퇴했고 고령인데다 횡령한 돈을 모두 갚았다는 점을 들어 불구속했으나 횡령액이 지나치게 많고 돈세탁을 통해 철저히 범행을 감추려 했다는 점 때문에 봐주기 수사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이수윤 기자)"고 보도했다.장제원 의원은 D학원의 사학비리가 청문대상이 됐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명쾌한 답변을 해주기 바란다.
첫댓글 악질 반동 장제원이는 죽어야
도독놈 집안이군
야당에 매수된 기회주의자입니다
부산 사상구 구민들은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22
이놈 먼지털어야죠.
장제원집안 족벌경영도 문제지만 장제원 아들 교육도 시켜야할듯.....ㅋㅋ
털어도 먼지 안나는 박근혜대통령님과 주변인들을 철저히 모욕한 장제원일가도 똑같이 학원족벌경영에 대하여 면도날 조사를 통해서 인과응보의 무서움을 느끼게 해야합니다!!!
정말
혼
나야합니다
극혐 집안인 듯
더러운 피가 흐르는 더러운 장제원!
역적질을 한 댓가를 반드시 받을 것이다!
똥이 드글드글 묻은 놈이 누구를 비판하고 털어?
이자슥은 꼭 응징해야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정계를 발을 못붙이게 명줄을 끊어야합니다.
으쩐지 ,,유난 히 개지랄 떨드라
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곳이 아니고
비리를 가르치는 사학재단이네
이놈의 소름돋는 잔악한 성품이 정말 싫다. 장래의 청소년들 교육에 이런 잔악성이 영향을 끼칠까 심히 우려되니 이놈 집안에 무슨 악의축이 있는지 조사해봐야한다.
장가놈하고 개태경이하고 비오는날 먼지털듯이 탈탈털어서 아오지탄광으로 보내자
사학비리 밝혀서 쳐단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