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Kpop노선을 제일 많이 따라간 그룹이 헤이세이점프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점 : 나름(?) 따라하려고 하는 군무, 댄스시 포메이션 변경, 댄스 브레이크 타임이 있음.
다른 점 : 혼자 부르는 독창이 없고 최소한 2명이상 같이 부름. 다같이 부르는 떼창이 많음.
발성연습이 잘 안되서 그런지 생목소리와 콧소리가 아직도 많은 듯 함.
또한 예전까지는 센터 맡은 애는 확실히 센터에서 불렀는데 지금은 그게 없어짐. 포메이션 변경 많이 함.
진짜 따라하고 영향을 받기 시작하는 것 같더군요.
pop 부분에서 일본은 다른건 우리보다 뒤질지라도 자본력은 강하므로 쉽게 볼 상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중국은 인구, 일본은 자본이 힘이니 어느 쪽도 쉽게 볼 상대는 없는 것 같구요.
중국은 한류영상방에 있는 투피엠 공항 영상 보고 느낀건데 인구의 힘을 새삼 느꼈습니다.
저래서 중국 진출 하려고 하는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중국에서 거의 홍보활동을 안한 그룹으로 알고 있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확실히 Kpop이 뜨고 있다는걸 느끼는게 90년대, 2000년대 초반, 중반 까지만 해도 제 주변에 일본 애니 마니아가 엄청 많았습니다.
일본 애니 좋아하니 일본 애니 주제가도 같이 좋아하고 그걸 부른 가수도 같이 좋아하게 되는 연결고리 였죠.
학교 축제에서까지 코스프레를 할 정도 였으니까요. 그런데 지금은 확실히 줄었습니다. 뭔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일본애니 소재가 너무 마이너 성향으로 가고 있고 사람들의 판타지를 충족해 줄 수 있는 무언가가 일본 애니에서
점점 사라져 가고 있고 그것이 한국 드라마나 Kpop으로 옮겨 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 이니 불편해하지 말아주세요.
확실히 아라시나 캇툰 이후 쟈니스는 케이팝 노선을 따라가는 것이 보이고 akb도 자신만의 독특함을 유지 하는게 강해
보여도 댄스에서는 부분적으로 Kpop 의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여하튼 확실한건 후발주자들이 못 따라 오게끔 지속적인 발전이 중요하다는 거겠죠.
일본 가수 알리는게 절대 아니구요, 케이팝 노선을 너무 따라한 그룹이라 한번 올려 봅니다.
문제시 자삭할테니 댓글로 둥글게 남겨주세요.
개인 의견 있으신 분들도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일본음악은 안들어봐서 잘 모르지만.. 어디서 많이 들어본음악인거 같아요~ 그니까.. 생소하지가 않네요..
일부러 영상은 안보고 음악만 들었는데 10년전, 그 이전과 별로 달라진게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영상을 봤는데 예전 무한도전 멤버들이 sm에서 오디션 볼때 심사하는 사람에게 근본 없는 춤이란 말을 들었을때처럼 딱 그말이 맞는 듯....어쨋든 쟈니스와 akb가 10년만 더 일본을 지배하길 희망합니다.
애내들은 왜 남의껄 따라할려고만 할려하지? 자기들만의 색깔을 찾아서 하지는않고 하여간 열등해 진짜~;;그리구 일단 일본애들은 콧소리부터 어떡해좀 콧소리가 듣기 제일 거북함
저도 되게 kpop이랑 비슷한 음악을 하려고 하는 게 느껴졌어요.
(만약에 진짜 따라했다면)따라해도 한국아이돌하고는 비교가 안되네요ㅋ
한국과 아이돌탄생시스템이 다른한 따라하기에 그칠듯
참... 어쩜 저렇게 하나같이 지저분하게 생겼는지... 머리에는 영양팩좀 해주고싶고... 어휴... 역시 담백한 우리나라 남아이돌들이 먹히는 이유가 있네요. 일본영상은 남자꺼든 여자꺼든 보고나면 꼭 kpop 영상으로 안구정화를 해야해요.
제 말이....
시스템이 문제가 아니라 한국사람들은 춤과 노래 타고 태어났어요 감히 흉내도 쉽지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오디션프로 보면 깜짝깜짝 놀라게되요 무슨 양파도 아니고 까도까도 나오는 노래천재들
이제 더 넓은 판이 펼쳐졌으니 세계적인 우리가수들보고 박수치고 돈이나 써주는게 일본의 역할일듯한데..팔이 너무 안으로 굽었나ㅎㅎ
역시 일본은 아무리 봐도... 죄다 숏다리에 우중충한 얼굴들 뿐...;;; 게다가 노래는 콧소리만 심하게 들이대는 트롯트 한곡 들은것 같네요...
트로트 한곡 ㅋ.......숏다리 우중충 ㅋㅋ 표현이 정말 맛깔나시네요..덕분에 웃고갑니다
확실히 이전 쟈니즈애들보단 다르긴하네요.용쓴다 진짜 근데 어설퍼;ㅁ; 아니 인원도 많은데 뒤에 쥬니어애들은 왜 세우고난리 분잡아~예나지금이나 변한게없아-_-
딱 우리나라 90년대 초반에 우후죽순 댄스그룹 나올때 나왔다가 가요톱텐 30위권에 머물다 사라진 하이틴 그룹 삘이네요
22222222222222 살짝 동감합니다. 90년대 댄스그룹 수준보다 조금 못한거같아요.......
여태껏 봤던 일본그룹 중에서 포메이션 변경이 젤 활발한 그룹이네요..근데..뭐랄까.........뭐가 정리가 안된느낌에...끝부분쯤에 두사람이 서로 얼굴 잡고 부르는부분은 정말 손발이 오그라들었어요...ㅠㅡㅠ 많이 유치한듯....;;
저 짧은 다리로 바지는 주름이 접히고... 참 애쓴다 애써.
근데 일본애들은 저런머리를 많이 하더라구요 얼굴 다 덮는 스타일 ..아 답답해 보여..일반인들도 저런머리 하는사람 많고..
다리도 심하게 짧고 얼굴은 시커멓고 꾀죄죄 머리는 촌티좔좔..쭈구리들 같아요.많이 따라하긴 하는데 노래는 말할 가치도 없고 비주얼이 저리 빈티가 흐르니 상대가 안되죠.
얘보다 위에 쟈니스 멤버들이 완전 kpop스타일임.... 춤추는것도 더 강하게 추구요.스타일도 약간 정장삘느낌...확실히 한국스타일어느정도 반영한거같아요
립싱크는 안바꾸네요ㅋㅋ
아~ 내눈이 어뜨케됬나봐ㅠㅠ 우리 가요에 눈이 높아진건가... 쟤들하는게 학예외수준으로밖에 않보여;;; ㅜㅜ
애들 비쥬얼은 그나마 일본 다른 그룹보다 낫네
군무대열 -_-;; 여튼 좀 뭔가 어설픈 감은 없앨수가없네요
쟈니스중에 최근 데뷔한 키스마이 풋인가 뭔가 롤러타고 난리 치는애들 있던데
걔넨 세븐꺼 따라한듯 싶더군요ㅋㅋ 노래도 케이팝 삘이고.. 지들도 귀가 있고 눈이 있으면 알겠죠
그나저나 우리도 경계는 해야할듯~ 워낙 남의꺼 베껴놓고 원조인척 하는 놈들이라 ㅉ
노래를 계속 못 듣겠어요..너무 심해요...앙앙 대는 목소리 하며...
저도 한때는 일본애니 노래많이 들었는데 요센 정말 마이너로 가서인지..애닐 잘안보게 되여.....한동안 메카물이과 SF물..아님 이누야사종류같은 이도저도 아닌류도 봤는데....요센 다 게임캐릭에..내용도 한심하고...
립싱크하면서 춤은 왤케 못추죠?;; 나름대로 따라하려고 애는 쓰는데 보기 안쓰럽네요 싱크도 안맞고...그리고 얼굴 진심 다 동남아삘나고 애들이 되게 찌질해보이네요 어떤애는 진심 후려갈겨 주고싶음...눈이랑 귀 다버렸네 인피니트 파라다이스 보면서 눈이랑 귀를 정화시켜야겠어요
댄스포메이션, 몇몇 댄스동작들은 역시 따라했구나 라는걸 느끼게 만드네요 ㅋㅋ
원래 가만히 서서 덤블링하고 체조하고 단순한 춤 추고 반짝이 털달린 의상만 입다가..ㅋㅋ
이제 춤실력 업그레이드 가창력 기본발성 제대로 갖추고 콧소리없애고 의상 좀 세련되게 입히고 헤어좀 깔끔하게 자르면
케이팝아이돌 따라하기 대성공! 이겠네요 ㅋㅋ
j-pop의 특징... 듣고있어도 전혀 흥이 안생긴다. 따라부르고싶음이 없다. 몸이 들썩이질 않는다. 30초이상 듣기가 곤욕스럽다. 마지막으로 참;; 언어가 안습이다.
많이 따라하는 게 눈에 보이기는 하는데 90년대 듀스를 생각해봐도 얘네들 좀 많이 멀은거 같은 느낌.... 죄송합니다. 레젼드인 듀스가 나와서..........90년대에 가요프로그램 한 20위권 정도 되는 아이돌 수준보다 조금 떨어져보입니다.
정말 헤세점 얘네 초반에는 대놓고 쟈니즈 느낌이었는데 음악적 색깔, 악곡이 많이 변하는 느낌이 있더군요. 예전에 지나가다 오랫만에 나온 캇툰 노래 언듯 들었을땐 요즘 K-pop에 한창 유행하는 기계음이 많이 섞인 노래에 거의 비슷해서 아 많이 따라하고 있구나란 느낌을 받았어요. 게다가 얼마전에 새로 데뷔한 무슨 그룹은 완전히 일본그룹의 느낌이 많이 없더군요. 하지만 역시나 다들 떼창이 너무 많아서 한계가 있음.. 좋은 보컬이 없는게 참 안타깝고 우리나라와 다른게 아티스트에 근접하기 힘들고 잘해도 아이돌로 끝이란 느낌을 지울수가 없더군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요;;
akb도 한국그룹 동작들 은근히 안무에 집어넣는 거 같던데요. 고개 터는 것이나 손동작부터 해서 한국가수들 무대영상 참 많이 돌려보고 베낀다 싶었어요. akb 노래 중에 한국인 작곡가 꺼도 은근 많다고 하더라구요.
발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