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바이오 마커는 사고 심부전의 발병을 예측합니다
데이트:
2020 년 12 월 16 일
출처:
동부 핀란드 대학교
요약:
연구자들은 심부전 사고와 관련된 몇 가지 새로운 바이오 마커를 발견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서 몇 가지 염증성 바이오 마커와 세포 에너지 대사 산물이 심부전 사고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동부 핀란드 대학과 쿠오 피오 대학 병원의 연구원들은 사고 심부전과 관련된 몇 가지 새로운 바이오 마커를 발견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서 몇 가지 염증성 바이오 마커와 세포 에너지 대사 산물이 심부전 사고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METSIM (Metabolic Syndrome in Men) 연구에 참여한 10,106 명의 남성을 무작위로 선택했으며, 기준선에서 사고 심부전 진단을받지 못했습니다. NMR 분석으로 측정 된 염증성 바이오 마커 및 심장 대사와 관련된 여러 바이오 마커의 수준이 상승한 것은 8.8 년 동안 지속 된 후속 조치에서 우연한 심부전 발생과 관련이있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바이오 마커에는 아디포넥틴, 고감도 C 반응성 단백질, 만성 염증 바이오 마커 GlycA, 아미노산 알라닌 및 페닐알라닌, 심장 근육이 에너지로 사용하는 글리세롤 및 피루 베이트가 포함되었습니다. 연령 조정 후, BMI, 당뇨병 및 스타틴 약물, 아디포넥틴, 피루 베이트 및 소변 알부민 배설률은 우연한 심부전 발병과 관련이있었습니다.
이 연구에서 사고 심부전의 원인이되는 가장 흔한 심장 질환은 고혈압, 관상 동맥 질환, 특히 이전의 심근 경색이었습니다. 더 드물게 우연한 심부전은 심근 병증 또는 판막 성 심장병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당뇨병, 수축기 혈압, 나이, 과체중, 높은 인슐린 수치, 신장 기능 저하 및 심부전의 위험 인자로 잘 정립 된 미세 알부민뇨도 우발적 인 심부전 발병과 관련이있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주요 성분 분석을 사용하여 사고 심부전 관련 위험 요인 및 바이오 마커를 질병의 다른 과정과 연관 될 수있는 성분으로 분류했습니다. 이러한 요소 중 4 개는 사고 심부전 발병에 통계적으로 유의했습니다. 세 가지 성분은 다른 염증성 바이오 마커를 포함하고 하나는 세포 에너지 대사 산물을 포함했습니다.
"사건 심부전은 일반적으로 심부전의 변화는 물론 낮은 수준의 만성 염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변화는 심부전 징후가 나타나기 몇 년 전에 존재합니다."라고 동부 대학의 Johanna Kuusisto 교수는 핀란드는 말한다.
동물 모델에서 수행 된 이전 연구에 따르면 심장 근육의 대사 장애가 심장의 불리한 변화를 선행, 시작 및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새로 발표 된 연구는 에너지 대사의 바이오 마커가 인간의 심부전 발생을 예측한다는 것을 처음으로 보여준 것입니다.
심부전을 나타내는 바이오 마커를 측정함으로써 심부전 발생 위험이 높은 사람들을 더 잘 식별 할 수 있습니다.
Kuusisto 교수는 "현재 우리가 치료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심부전 사고의 예후는 여전히 매우 열악하며, 이것이 질병이 발병하기 전에 이미 고위험 환자를 식별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염증 및 대사 경로를 표적으로하는 약물이 사고 심부전의 발병을 예방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지 여부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