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예수님안에서 보람있게 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정교회인 신약의 교회를 추구하며 사는 것은 행복의 에너지입니다. 힘들지만 보람이 있어 힘차게 전진합니다. 주님께서 디자인하신 교회 그 목장공동체가 우리의 인생을 가치 있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큰 가치가 있기에 도전하며 사는 것이 아름답게 보입니다. 감사한 일입니다. 사람을 가치있고 보람있게 만들어 주는 내적인 요인들은 인간의 근본의 욕구를 만족시켜 주기 때문에 인간을 보람차게 만들지요.
인간의 진정한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목장인 공동체가 보람이 있게 만들어 줍니다. 서로 마음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친밀한 가족이 있음이 보람이지요, 이런 가족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큰 가치이며 이런 보람을 추구하며 사는 것이 지혜입니다. 하나님의 소원이십니다. 그래야 방황하는 사람들을 보면 연민의 정이 생겨 살려버리는 보람이 넘치게 됩니다. 알고 보면 최고의 가치를 발견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은 인생의 큰자산이며 후대에 복이 되어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가치 있는 일을 하며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하나님이 원하는 일을 하면서 사는 사람이 보람되고 힘찬 일이 아닌가요? 사람의 진정한 욕구에 보람을 주는 일이 예수님을 본받아 남을 잘 되도록 하기 위해 돕는 것이지요. 진정한 섬김입니다. 소외된 사람, 약한 사람, 없는 사람, 아픈 사람을 돕는 것이 후대에 길이길이 남겨진다는 것! 이런 보람으로 산다는 것이 능력이요. 행복이지요. 사람이 행복하지 못한 이유는 내적인 행복 요인의 결여 때문이라고 진단합니다.
진정한 행복을 주는 것이 성경적인 교회를 세워가는 몸부림이라 믿어집니다. 성경에서 말하고 있는 교회를 추구하고 있기에 보람이 되며 하늘의 상이 그리고 천국이 더 기대가 되는 것이 사실로 믿어집니다. 우리는 이보다 더 성경적인 교회가 있다면 따라가야 되겠습니다. 성경적인 교회는 언제나 목장이라는 공동체가 있고 신약교회 회복의 추구라는 가치가 있고 남을 성공시켜 주고자 하는 성실한 섬김이 있어 보람이 있습니다. 힘을 잃어가는 한국 교회를 살리는 보람이 생길 것입니다.
동시에 성도들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는 보람이 꼭 있다는 것이 나 자신을 인내하게 만드는 지혜입니다. 그래서 머뭇거리지 말고 자신있게 목원들에게 간증도 하고 설득도 해 주셔야 됩니다. 하나님 없이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착한 행실을 보고 주께 영광돌리는 보람! 우리가 이것 때문에 사는 것 아닌가요? 계속 전진해 주시기를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축복합니다.하늘 복으로 승리하세요. 살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