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ndl****5시간 전
정신나간 쉐키. 대통령이 왜 선거제에 개입하나? 중임제로 빠꿔볼려구? 돌머리가 두번해먹으면 나라거덜나제!
답글 작성
좋아요1화나요7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bany****6시간 전
꿈깨라 될꺼같냐? 만약 밀어부치면 국민들로부터 엄청난 역풍 불꺼다.
답글 작성
좋아요4화나요9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hwan****8시간 전
캐나다의 투표지엔 '기호'가 없다. 캐나다보다 '문맹률'이 낮은 국가의 투표지에 기호를 없애야 된다. 기호는 제1당과 제2당에 특혜를 주는 불공평한 제도이다.
답글 작성
좋아요3화나요3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yong****8시간 전
국민의 평균적 정치의식 수준(선거의식 수준)이 우리 나라는 아직 중대선거구제 할만큼 성숙해 있지 않다. 그건 정말로 국민 수준이 상당히 높아야 한다. 때문에 미국 같은 나라도 그것 하지 않는다. 선거판이 벌어졌는데 현수막 한 장도 걸려있지 않은 분위기에서 선거하는 나라에서도 함부로 하지 못하는 제도가 중대선구거제도이다.
답글 작성
좋아요2화나요5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mski****9시간 전
어떤 법이나 제도든간에 사람이 운용하기에 달렸다. 이성적인 사람들이 정상적인 시스템을 작동시킬 때 효과가 발효되는 것이지, 외골수에 빠져서 다른 것을 바로 인식하고 판단할 기본자세가 안 되어 있는 사람들 앞에서 선거법만 뜯어고쳐서 될일이 아니다. 중대선거구제로 3~4명씩 뽑는다 할 때, 호남에선 똘똘뭉쳐 3~4명 모두 야당, 기타 지역에서는 5대5나 6대4로 여당 우세로 뽑는다하면 지금이나 별 차이 없고, 오히려 야당이 더 득세할 것이다.
답글 작성
좋아요4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hjan****9시간 전
(선거)법은 어디서 만든다? 국회에서. 국회의원들에게 불리한 법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다? 아니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