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상근예비역에 대하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하 상근)
우선 상근이라함은 현역병과 같은 군법적용 훈련 ( 유격, 혹한기 행군 등 ) 을 받습니다.
대신 출퇴근이라는 멋진 툭혜를 가지고 있죠 (물론 군복을 입습니다 )
공익과는 전혀 다른 것이죠.
크게 1.대대상근 ( 대대 내에서 현역병과 함께 군생활을 한후 6시 집으로 복귀)
2.해안경계 or 초소경계병 ( 경계 근무후 집으로 복귀 , 각 부대별 로테이션 시스템 적용 )
3.동사무소상근 일명 동대상근 ( 동사무소 지하 또는 옥상내에서 예비역대장과 함께 예비군에 관한 서류를 담당함 제일 편한보직)
이렇게 나뉘어 있습니다. 글쓰는 분께선 아직 셋중 어디에 속할지는 아직 모릅니다.
5주간의 기초군사 훈련을 마치고 퇴소하기 전 간부가 불러 줍니다. 00훈련벙 동대상근 또는 대대상근 이런식으로
상근중의 최고봉인 동대상근에 속하신다면 정말 좋은 일입니다 따듯한 잠자리와 집밥을 먹을수 있다는거죠
대신 부대내에서 집으로 번개통신 이라는 전화가 온답니다.집으로 복귀후엔 외출이 금지되어있으니까요
그전확를 받지 않는다면 일명 영창이라는 곳을 가던지 아니면 군기교육대 라는곳을 갑니다.
이등병 일병까진 자주 오지만 상병 쯤엔 거의 안옵답니다.
다른 궁금하신점은 다른 분들께서 더 자세히 써주실거라 생각하며 줄이겠습니다..
아참 한달급여는 15만원 정도 나옵니다. (동대상근만) 밥값 차비 월급 이렇게 해서
상근예비역 되신거 추카 드려요~ ㅎㅎ
카페 게시글
메니아게시판/Q&A
Re:상근예비역에대해 궁금한게있어 글을올립니다.
[MJ]
추천 0
조회 293
07.12.24 07:39
댓글 2
다음검색
첫댓글 상근도 상근나름이지만 일이병때는 고생좀 하실겁니다. 그래도 퇴근후 집밥먹고 사회인처럼 있는다는게 현역에 비하면 축복이지만 말이죠. 군복입고 머리짧게 깍고 다나까 쓰면서 직장생활하는거랑 비슷합니다. 번개통신 오는건 부대마다 좀 다르구요. 원칙상 퇴근후 집에가면 10시(혹은9시) 까지 귀가해야하고 학원이나 아르바이트는 부대 간부 승인이 있어야 합니다. 아르바이트는 집안사정이 매우 어렵지않으면 하기 힘들죠.
아 답변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아르바이트 하려고했었는데... 되려나 모르겠네요 ㅎㅎ 즐거운 성탄절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