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유권자 사기 조사 실패로 맥대니얼 축출
마이클 백스터
2024년 2월 7일
RNC(공화당 전국위원회) 의장 로나 맥대니얼(Ronna McDaniel)은 이번 달 말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예비선거 이후 사임할 것이라고 화요일 발표했습니다. 그녀의 성명에는 설명이 부족했지만 전문가들은 도널드 J. 트럼프 대통령이 모든 캠페인 비용이 중요한 시점에 RNC의 금고를 관리하는 맥대니얼의 능력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고 광범위하게 추측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대부분 정확하지만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이전에 보고된 바와 같이 맥대니얼은 화이트 햇이, 중개자를 통해 니키 헤일리(Nikki Haley)의 직원 중 한 명("조안[Joan]"으로만 알려짐)이 수많은 1,000달러 상당의 선불 기프트 카드로 그녀의 상사를 위해 투표를 구매하려 했다는 실질적인 증거를 제공한 후, 아이오와 전당대회에서 유권자 사기 혐의에 대한 조사를 거부했습니다. 맥대니얼은 조안이 카드를 돌리는 비디오, 두 명의 미 육군 CID(범죄수사대) 준위들의 증언, 조안이 당좌 예금 계좌에 500달러 이상을 가져본 적이 없는 재정적으로 무책임한 개인임을 보여주는 은행 기록 사본을 받았습니다. 화이트 햇의 불가피한 추론은 헤일리가 카드를 구입하여 그녀를 대신하여 배포하도록 조안에게 주었다는 것입니다.
CID 대변인에 따르면, 맥대니얼은 증거가 "가짜"이고 "어설프다"고 말했는데 왜냐하면 조안이 "아이오와에게 빛과 사랑을 가져오기" 위해 상품권을 나눠주는 책임을 전적으로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조안은 카드를 받은 사람이 누구인지, 구매를 했는지는 여전히 밝히지 않습니다. 그녀는 그건 우리가 상관할 일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분명히, 우리는 그녀가 자백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무기한 구금되는 것을 꺼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녀는 우리가 표준 딥 스테이트 자산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리고 아무리 노력해도 헤일리의 개입이 유일한 논리적 대답임에도 불구하고 헤일리를 그림에 묶는 그녀의 자백을 협상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맥대니얼은 조안이나 헤일리의 자백 없이는 RNC가 근거 없는 주장에 낭비할 시간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CID 소식통이 말했습니다.
그녀가 증거를 무시하자 CID는 진로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발견한 내용과 맥대니얼의 답변을 마라라고에서 도널드 J.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기뻐하지 않았다고 말해두죠. 그는 회의를 위해 그녀를 소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마라라고의 두 번째 소식통은 리얼 로 뉴스(Real Raw News)에, 불행하고 흐트러진 맥대니얼이 2월 5일 월요일 마라라고에 도착했으며 심지어 (그녀는 그렇지 못했지만) 가장 강건한 사람의 영혼까지 쇠약하게 만들 정도의 씹는 소리를 받았다고 확인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맥대니얼의 새로운 괄약근을 찢어버리고 통렬한 독설을 일제사격으로 퍼부어 맥대니얼을 기절시키고 눈물을 흘리기 직전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대통령은 그녀가 CID의 결론을 무시한 이유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고, 그녀는 자신의 게으름을 CID의 "가치 없는" 데이터 탓이라고 순순히 돌렸습니다. 그녀는 트럼프에게 “어차피 당신이 아이오와에서 그녀를 압도적으로 이겼는데, 뭐가 큰 문제죠?”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당신은 하는 일이 형편없어요. 아주 형편없어요. 뭔 일이에요? 내가 당신을 크게 잘못봤나요?” 트럼프가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2016년 12월 트럼프가 프리버스(Reince Priebus, 2011~2017 RNC 의장: 역주)를 대체할 후보로 맥다니엘을 추천했을 때 잘못된 판단이 나왔을 것입니다. 당시와 최근 사건까지 그녀는 유망한 대체자로 보였습니다. 2020년에 그녀와 RNC는 총선에서 유권자 사기를 확인하고 바이든이 훔친 승리를 뒤집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2022년에는 범죄 바이든 정권이 J6(1월6일)의 국회의사당을 평화롭게 방문했다는 이유로 투옥된 무고한 애국자들을 대신하여 “헌법적으로 보호되는 정치적 담론에 참여하는 합법적인 시민”으로 그들의 존재를 정확하게 묘사하여 주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JAG의 결과에 대한 그녀의 거부는 이전의 자비를 무색하게 만들었고, 트럼프 대통령은 요란하게 반대의 목소리를 내며 말했습니다. “로나, 나는 당신을 반역자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지만 당신은 하는 일이 형편없어서 아웃입니다. 당신은 좋은 길로 나갈 수도 있고 어려운 길로 나갈 수도 있고, 어려운 길은 당신에게 그다지 좋은 모습이 아닐 것이라는 것을 당신도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길은 품위 있는 사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려운 길을 설명하지 않았지만, 맥대니얼이 알아내어 트럼프의 분노를 사고 싶지 않았다고 가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마라라고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출처: 리얼 로 뉴스[Real Raw News] - 구글 번역기 사용.
https://realrawnews.com/2024/02/trump-ousts-mcdaniel-for-failing-to-investigate-voter-fraud/
첫댓글 흠, 안타까운 일이네요.
뭔가 실수를 저지른 듯한데...
이럴 때는 솔직히 이실직고하고 사임하는 게 후일을 위해서도 좋지요.
누구든지 실수는 할 수 있으니까...
뭔가 무사안일을 바라는 타입인 것 같습니다. 사소해 보이는 흠집하나가 점점 균열을 일으키고 결국은 모두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는 것을 망각하고, 아무 조처도 취하지 않고 점점 일을 키우게 만드는 것 말이죠. 아무런 대책도, 고민도 없고 문제를 보고해도 씹어버리고, 오히려 문제제기한 사람을 탓해버리는... 이런 무사안일 관료적 행태야말로 카발이 노리는 지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대 방심하면 안됩니다.
@악어잡는사자 네! 절대 동감합니다.
그래서 조직은 엄하게 관리되어야 한다고 믿어요.
정치권의 조직이 대체로 무사안일하다고 보여집니다.
"이기기만 하면 된다."라는 사고방식에 젖어서 그렇게 변한 듯합니다.
고맙습니다.
알바 일로 근근히 버틴 재정상태가 열악해 보이는 20대 숙녀가 천불짜리 기프트 카드를 뿌리고 다니는 걸 보고도, 자백 안하면 별 문제 없단 식으로 은근슬쩍 넘어가서 내부에 구멍을 만드는 건 절대 안된다고 봅니다. 니키 헤일리가 블랙락(전세계 모든 기업을 지배하는 카발 투자회사)과 연계되었다고 하면, 저런 천불짜리 기프트 카드 뿌리는 건 일도 아닐 겁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설날연휴 잘 보내세요. 본문 말에 나오는 어려운 길이라는 게 맥대니얼이 당적을 바꾸고, 트럼프와 척을 져서 끊임없이 씹어대는 뭐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런데 무사안일 스타일로 봐선 그냥 좋은 모양새로 물러나는 선택을 할 것 같습니다.
소삭 감사합니다~
사자님~ 올려주신 글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즐거운 설 연휴되세요^^
항상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타임님. 즐거운 설 연휴 되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