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 84만평 우정 혁신도시의 미래가치 “우정혁신도시의 특수를 누리는 울산 최초의 아파트” - 울산 최고의 브랜드 파워, I'PARK LINE “문수로 아이파크, 달천 아이파크에 이은 중구 우정 아이파크” - 전세대 타워형 배치, 지상 공원화로 지상에 차 없는 단지 등 혁신적인 설계 - 울산 도심내 공급되는 820세대의 대규모 단지 |
현대산업개발(대표:김정중)은 3월말 울산 중구 성남동 694번지 일대에 우정 I'PARK 820가구를 공급한다.
우정 I'PARK는 대지 13,798평에 지하 2층~지상 21층/25층 10개동 규모로 건립되며, 아파트 32평형 246가구, 41평형 230가구, 45평형 227가구, 50평형 112가구, 79평형 5가구 총 820가구로 이루어진다.
84만평 우정 혁신도시의 미래가치, 우정 아이파크 중구는 울산의 혁신도시로 지정된 중구 우정지구(84만평)는 2007년 9월에 착공하여 2012년에 한국석유공사 등 11개 기관이 입주할 예정이다. 우정지구 혁신도시는 전국의 지방분권형 혁신도시 가운데 오는 9월로 가장 먼저 착공할 예정이며, 토지공사는 07년 1월 울산 혁신도시건설단을 공식 출범시키고, 토지보상 기초조사를 착수하였으며, 3월말까지 이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울산교육청도 이에 따라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 등 6개 초중고교를 추가로 설립할 계획이다.
우정혁신도시의 기본 개발 방향은 “울산의 친환경/첨단에너지의 메카”라는 개발테마인 “에너지 폴리스 (energy police)”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전 대상 기관역시 에너지 산업관련기관(4개), 노동복지 관련기관(5개)으로 기존의 공업도시의 기능에 에너지 산업군과 노동/복지군을 이전하여 친환경적 에너지 협력체계 구축과 장기 국가에너지 정책의 구심도시로 육성될 예정이다.
우정 혁신도시는 함월산의 남측 자락의 구릉지(북고남저)형상이며, 동서로 긴 대상형 구조로의 네트워킹과 커뮤니티를 중시하는 혁신도시의 기본개념을 위해 보행, 정보, 교류와 결합된 녹색보행가로를 조성된 그린에비뉴로 개발 될 예정이다.
우정 아이파크는 울산 우정 혁신도시 인근에 최초로 공급되는 아파트로서 향후 혁신도시의 개발로 인해 울산 중구의 신흥 주거단지로 변모할 예정이며, 아이파크의 브랜드와 혁신도시의 미래가치를 고려해 볼 때 향후 우정동 아이파크는 울산내 투자 수요 및 실수요층에 지속적인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의 아이파크 라인, 문수로와 달천을 잇는 우정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은 현재 울산내 최고의 브랜드로 평가받는 남구 문수로 I'PARK와 북구내 최대 미래형 단지인 달천 I'PARK에 이어, 남구와 북구를 연결하는 중구 우정 아이파크를 통해 울산내 최고급 주거벨트로서 I'PARK LINE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최근 각광받는 지역인 울산 중구의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우정 아이파크는 스카이라인를 고려한 10개동 타워형 배치와 옥탑 경관조명, 세련된 주동 출입구 특화 설계 등 아이파크만의 인텔리젠트한 외관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전세대 타워형 배치,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최상의 주거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전세대 타워형으로 배치하여 조망권을 극대화하였으며, 일조권을 최대로 살리기 위해 전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였다. 우정동 아이파크의 최대 장점은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라는 점이다. 입주민 편의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단지내 녹지 공간 및 보행공간, 휴게공간을 최대한 넓혀 설계되었으며, 특히 단지내 수변공원, 녹지, 휴게소,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등이 복합적으로 조성된 900여평 규모의 테마 휴게공간을 만들어 한차원 높은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부평면에 있어 3면 개방형 평면과 3.5~4베이 평면을 적용하여 한층 개방감을 높혔고, 확장형 발코니 설계로 확장시 서비스면적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상층 세대의 경우 테라스를 보유한 다락방 구조와 79평형의 경우 병합형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평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단지내 480여명 규모의 휘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고품격 부대시설의 설치되었으며, 첨단시큐리티/건강/청정시스템 등 웰빙시스템과 고급 인테리어를 선보여 울산 중구의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아파트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 모델하우스 오픈 : 3월말 예정 ■ 분양 문의 : 1577-9929 |
솔직히 저 천상에서 살고 있지만... 천상 그렇게 메리트 있는 동네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야정님은 천상이 너무 살기 좋은 동네라고 입이 마르도록 칭찬을 하시니... 제 개인적인 생각에도 천상보다는 우정동이 살기 좋죠.. 자꾸 방음벽 이야기 하시는데... 아파트 건설이 끝나고 준공이 되어봐야 방음벽 설치 유무를 알수 있지 지금은 아무것도 알수 없는 상황아님니까? 도로변에서 멀게 설계 하는것 같음... 방음벽 필요없는거 아닌가요?
그렇습니다. 제눈에 안경이 행복한 삶입니다. 천상이나,우정동이나 다좋은것은아니고, 어느 쾌적한아파트단지에 사느냐에는 차이가있을것입니다.청운님의 말씀대로"도로변에서 멀게 설계하여 방음벽을 설치할 필요가없다"면 말할 필요없이 좋은거죠.그러나 우정아이파크의 건폐율이나 용적율로보았을때,혐오스런 방음벽설치는 반복할것으로예측됩니다.그러니, 허가기관과입주가가 개선해야합니다. 대로변은 분양가도 파격적으로 낮게분양하도록 만들어야합니다.청운님은 좋은환경에서 살아서 가치를 소홀히하는듯함니다, 소음공해를 격어보지않은분은 모름니다.시장통에서도 코를골고자는사람은무관하겠지만 그렇지 않은분들께는 비극 일것입니다
문수로 아이파크 방음벽이 그리도 협오스럽던가요..?전 괜찮던데..삼산푸지나 염포 상떼빌도 비슷비슷한것 같던데요..방음벽 거기서 거기라는 나만의 생각..?! ㅎㅎ
정상적인 사람이 삭발을하고 다니면 혐오감을 준다고 만류합니다. 하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할 아파트건설의 맏형격인 현대사업개발에서 선두자로, 울산의 관문인 문수로 대로변에 혐오스러운 방음벽을 직바로 세웠습니다. 후발기업도 줄줄이 따라서 하고 있습니다. 훗날 기업과 허가기관은 두고두고 사회적 지탄을 받기전에, 지금부터라도 차폐조경을 혐오스런 방음벽앞에 조성하여 개선해야합니다. 기업과 허가기관이 조금만 욕심을 덜부리고 관심을 가지면 아름다운 울산시가를 만들수 있습니다. ...설마 아파트 중개업에 종사자는 아니시겠지요?
예를 들면 화봉동에 경주간 대로변의 한우리아파트 방음벽 앞에 차폐조경, 일반근린상가 앞에 차폐조경과 배면도로,진장 유통단지에 입주하는 도로변건물의 조경, 현대자동차와 울창해지는차폐조림. 그리고 북부 순환도로변에서 다운동사거리 도로변에 이르는 양쪽근린상가,주택지에 차폐조경을보세요. 차폐조경은 도시의 소음과공해을 여과하고 쾌적하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각자의 아파트를 뽀대나게하고 가치를 높이고 상생하는 길입니다. 유감스럽게도 기본도시계획에 명촌교~석유학단지간 산업도로에 차폐조림과 공원조성지인데,울산역앞도로에 아파트,모텔,상가가 들어서고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차폐조림을 조성해야 좋을것입니다.남은땅에
모든 님들 말씀 맞습니다..^^ 아이파크도 울산에서 입지나 브랜드 품질에서도 그리 떨어지는 아파트가 아닌것도 맞구요~ 특히, 아파트는 입지를 무시 못하죠... 아이파크의 가치는 그 입지에 따른 것이이어서 아파트만 본다면 울산에서 비슷하거나 더 나은 아파트도 있을겁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대전이나 해운대 등의 비슷한 시기에 지어진 아파트들과 아파트의 질만 비교했을때 왜 그렇게 비교가 되는지 모르겠더군요~ 건설사들이 울산을 봉으로 아나봐요.. 아직도 그러한 경향이 있는듯 한데...울산도 분양가 비싼데 다들 대도시 새아파만큼 멋지게 지어줬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