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한 자들의 이름을 기록하신 뜻
에스라 10장 16절 – 30절 2024년 9월 8일 주일 오후 말씀지
모든 성경은 택하신 자들 구원의 역사를 이뤄주신 자들에게 그 모든 말씀이 영적 양식이 되게 하사 온전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열매와 생명 살리는 선한 일을 하며 살다가 가게 하십니다. 딤후3:17-
그러나 공부하듯 지식으로 배운 자들로 인하여 성경은 머리로 아는 것으로 교만하게 되었고 이스라엘 역사로 배운 자들로 인하여 이야기가 되었고 기도를 앞세우는 무속신앙 같은 자들로 인하여 광적인 신비에 빠지게 하고 있습니다. 그런 자들에게는 오늘의 말씀도 양식이 아니요 그저 성경의 이야기의 한 페이지가 되고 맙니다. 그러나 복음으로 살리심 받고 진리로 자라게 하신 자들에게는 오늘의 말씀도 너무나 귀한 말씀으로 상 받을 자들과 상 받지 못할 자들 영광성 안에 들어갈 자와 들어가지 못할 자가 누군가를 알게 하시는 생명의 양식인 것입니다. 계21:27, 22:15-
에스라 때에 이방 여인을 취한 자들의 이름을 일일이 다 기록하신 것은 택자들로써 주 예수의 구원을 입혀서 이 땅에 보내심 받아서 1.어린 양의 생명책에 (계21:27) 2.상받을 생명책에 (빌4:3) 3.죽임을 당한 생명책에(계13:8)까지 기록되어 상과 영광을 받을 자가 될 것인가? 자기 멋대로 살은 잘못된 행위가 기록된 대로 흰보좌 심판대 앞에 서서 영원토록 부끄러울 것인가? 계20:12-
반드시 죽어서 판가름 난다는 것입니다. 영광길을 끝까지 바로 가면 상 받을 생명책에 내 이름이 기록되고 잘못하면 잘못한 자들의 행위록에 기록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유다에 많은 백성이 포로로 잡혀갔으나 돌아온 자는 5만 명이 되지 않는데 그중에 잡혼 한 자들은 모두 112명으로 이방인 아내와 자녀를 다시 돌려보냄으로 정결케 된 자들입니다.
16절 사로잡혔던 자의 자손이 그대로 한지라 제사장 에스라가 포로 생활에서 태어나 돌아오게 하신 자들은 에스라를 통해서 주시는 말씀을 양식으로 받아 회개하나 받지 못한 자들은 반대를 하였습니다. 에스라로 기도하게 하시고 스가냐로 돕게 하사 이루신 역사입니다.
그 종족을 따라 각기 지명된 족장 몇 사람을 위임하고 시월 초하루에 앉아 그 일을 조사하여 자기 몸을 성전 삼고 거룩하게 영에 속해서 살아가야 하는 직분자들이 이방 여인을 취한 것을 나타내어 주십니다. 누구라도 육에 속해 살아가면 정욕과 세상의 유혹과 거짓의 역사에 빠지게 됩니다. 그것은 복음이 잘못되어 하늘에서 이루신 것을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에스라로 족장들을 세워 잘못한 자들을 조사하여 그들의 이름을 하나 하나 빠짐없이 다 기록하여 젊은 날에 정욕에 빠져 살던 지난날을 부끄러운 것임을 느끼게 한 것입니다. 특히 청년 때에 정욕을 이기기는 참으로 힘든 것입니다. 시119:9-
17절 정월 초하루에 이르러 이방 여인을 취한 자의 일 조사하기를 마치니라 이 일을 시월부터 시작하여 정월까지 세 달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누구보다 열심하고 충성한다고 했지만 자기 속의 원죄의 역사를 이기지 못하면 이방 여인을 취하듯 세상과 짝하며 사는 이 자리에 떨어집니다. 성령 시대에는 이들은 하나님의 원수로 사는 것입니다. 약4:4-
18절 제사장의 무리 중에 이방 여인을 취한 자는 예수아 자손 중 요사닥의 아들과
그 형제 마아세야와 엘리에셀과 야립과 그달랴라 포로로 잡혀갔다가 고통 중에서 예수아의 자손은 973명이 올라왔는데 (스2:36) 그중에 이방 여인을 취한 자는 4명입니다. 그런데 그 요사닥의 아들 4명이 형제였습니다. 형제의 행동을 보고 권고하는게 아니라 그 행동을 따라 하고 있습니다. 구약 때에 제사장은 목사로서 백성들의 지도자인데 이 자리에 떨어졌으니 책임이 큰 것입니다. 오늘날도 직분자들의 책임이 큽니다. 요사닥은 여호와는 의로우시다. 마아세야는 여호와의 일. 엘리에셀은 네 하나님이 도우신다. 야립은 여호와께서 싸워주신다. 그달랴는 여호와께서 크시다는 뜻입니다. 이름들은 다 삼위로 계셔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나타내신 좋은 이름이나 그 이름값도 하지 못한 부끄러운 자들입니다. 여로보암 왕 때에 레위 지파가 아닌데 제사장을 하고 싶어하는 자들을 제사장으로 삼았었습니다. 오늘도 목사요 장로요 안수집사요 권사지만 그 직분에 부끄러운 자들이 너무나 많은 것입니다.
19절 저희가 다 손을 잡아 맹세하여 그 아내를 보내기로 하고 또 그 죄를 인하여 수양 하나를 속건제로 드렸으며 그동안의 모든 생활이 열매가 되지 못하였고 백성들 앞에서 계속해서 부끄러웠던 것입니다. 이번에 가증된 생활을 청산키로 맹세하며 속건제를 드리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속건제는 배상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방 여자를 취하였다가 다시 돌려보내는데 그것을 수양 하나로 배상이 되겠습니까? 고전6:16-
간음 한 번의 실수는 이렇게 흔적을 남깁니다. 그래서 점없이 흠없이 가는 자들이 너무나 귀한 자들인 것입니다.
20절 또 임멜 자손 중에는 하나니와 스바댜요 스2:37에 1,052명이 올라온 중에 2명입니다. 그 자손들 중에서 이방 여인을 취한 자들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니는 여호와는 은혜로우시다. 스바댜는 여호와께서 주셨다는 뜻인데 오히려 가증한 자들입니다.
21절 하림 자손 중에는 마아세야와 엘리야와 스마야와 여히엘과 웃시야요 스2:39에 1,017 명이 올라온 중에 5명입니다. 마아세야는 여호와께서 만드셨다. 엘리야는 여호와께서는 나의 하나님이시다. 스마야는 여호와께서 들으셨다. 여히엘은 하나님이 살아계시다. 웃시야는 나의 힘이시다는 뜻인데 겉만 거룩한체 하면서 속에는 더러우니 가증된 자입니다. 마23:27-
22절 바스훌 자손 중에는 엘료에내와 마아세야와 이스마엘과 느다넬과 요사밧과 엘라사였더라 스2:38에 1,200명이 올라온 중에 6명입니다. 엘료에내는 나의 눈이 하나님을 향하여 있다. 이스마엘은 나의 하나님이 들으신다. 느다넬은 하나님이 주셨다. 요사밧은 여호와께서 주셨다. 엘라사는 하나님이 행하셨다는 뜻인데 기도를 앞세우며 세상 것을 구한 자들입니다. 그들의 기도는 정욕적인 기도요 가증되니 듣지 않으셨습니다. 약4:3-
23절 레위 사람 중에는 요사밧과 시므이와 글라야라 하는 글리다와 브다히야와 유다와 엘리에셀이었더라 레위 인은 태어날 때부터 성전에서 봉사하는 직분 자들로 거룩하게 살기에 아주 좋은 환경을 주신 자들입니다. 스2:40에 74명이 올라온 중에 7명이 이방 여인을 취하였습니다. 시므이는 여호와께서 들으셨다. 글라여는 받았다. 브다히야는 여호와께서 여셨다. 유다는 여호와를 찬송하라. 엘리에셀은 나의 하나님이 도우신다는 뜻인데 믿는다 하면서 율법을 어긴 자로 가증된 자들입니다. 잠28:9-
24절 노래하는 자 중에는 엘리아십이요 문지기 중에는 살룸과 델렘과 우리였더라 노래하는 자는 성가대로 스2:41에 128명이 올라온 중에 1명입니다. 예배 때에 노래하려면 생활에 감사가 있고 거룩해야 합니다. 엘리아십은 ‘하나님이 회복해주신다’ 는 뜻인데 사람 앞에서 목소리를 자랑하며 찬송한 자요 정욕을 이기지 못한 자입니다.
문지기는 제일 먼저 나오고 맨 나중에 가는 자로 부지런한 자들입니다. 그중에 3명의 이름을 기록한 것은 이방 여인을 돌려보내고 이방 나라와 같이 되지 않게 하셔서 심판에서 끊어지지 않게 하심입니다. 살룸은 보상한다. 델렘은 광명. 우리는 여호와께서 나의 빛이시다는 뜻인데 진리로 자라나지 못하여 신앙의 지조를 지키지 않고 우상을 섬기며 육적인 정욕에 빠진 것입니다. 이 말씀을 통해서 우리가 이 땅에서 사는 행동 하나하나가 영원한 하늘나라의 책에 다 기록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계20:12-
25절 이스라엘 중에는 바로스 자손 중 라먀와 잇시야와 말리야와 미야민과 엘르아살과 말기야와 브나야요 믿는다 하나 말씀이 없는 자들인 이스라엘 중의 자손들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왜 이것을 나타내어 주십니까?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지은 그 죄는 회개할 때에 용서하시고 다시금 신령한 기쁨으로 나아가게 하실 것을 보여주시는 것입니다. 한 사람도 빠지지 않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조사를 하고 이름을 올리고 책망을 하고 부끄럽게 하사 이방 여인을 내보내게 하신 것입니다. 라먀는 여호와는 높으시다. 잇시야는 여호와께서 뿌리실 것이다. 말리야는 여호와께서 나의 왕이시다. 미야민은 행복의 길에서. 엘르아살은 ‘하나님이 도우셨다’ 말기야는 ‘하나님은 나의 왕이시다’브나야는 여호와께서 지으셨다 라는 뜻인데 모두 양식으로 받은 말씀이 없어 원죄의 역사에 진자들입니다.
26절 엘람 자손 중 맛다냐와 스가랴와 여히엘과 압디와 여레못과 엘리야요 스8:7에 올라온 70명 중에서 6명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맛다냐는 여호와의 선물. 여히엘은 ‘하나님은 살아계시다’압디는 여호와의 종. 여레못은 두렵다. 엘리야는 ‘하나님은 나의 힘이시다’라는 뜻으로 지금도 이름들만 잘 지어 남에게 자랑삼는 자들입니다.
27절 삿두 자손 중 엘료에내와 엘리아십과 맛다냐와 여레못과 사밧과 아시사요 반복되는 이름이 있는데 그 이름의 의미가 좋기 때문에 여러사람들이 그 이름을 사용한 것입니다.
엘리아십은 ‘하나님이 나를 회복해 주셨다. 아시사는 강하다는 뜻인데 실상 육이 강한 자들입니다.
28절 베배 자손 중 여호하난과 하나냐와 삽배와 아들래요 삽배는 여호와께서 주셨다. 아들래는 여호와께서 높아지셨다 는 뜻입니다.
29절 바니 자손 중 므술람과 말룩과 아다야와 야숩과 스알과 여레못이요 므술람은 보상받음. 말룩은 왕. 아다야는 여호와께서 장식해주셨다. 야숩은 그가 돌아온다. 스알은 청구한다는 뜻입니다.
30절 바핫모압 자손 중 앗나와 글랄과 브나야와 마아세야와 맛다냐와 브살렐과 닌누이와 므낫세요 앗나는 미친 듯이 기뻐함. 글랄은 완전성. 브나야는 여호와께서 지으셨다. 브살렐은 하나님의 그늘 안에. 닌누이는 지음이 된 것. 므낫세는 여호와께서 잊어버리게 하셨다는 뜻입니다.
모두가 육을 앞세워 살다가 정욕에 빠져 헤어나지 못한 자들입니다. 내 몸이 피 값으로 사진 성전인 줄 알지 못하고 산 자들이기에 1.책망받고 2.부끄러움에 떨어지고 3.여태까지의 생활은 0점이 되어 후회하는 자가 된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멸하신 것으로 이제라도 돌이키면 영적 생활로 다시 회복케 하사 처음부터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시는 것입니다. 고전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