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켈란 의 종류로는
10y , 12y , 15y , 18y , 25y , 30y , 1946 , 1948 , Elegancia , Gren Reserva , Cask strength
가 있으며 원산지는 아실것이고 대분류 세분류도 아시겠죠^^*
알코올 함량은 40% or 43% , 58%(cs) 입니다.
몰트 위스키의 주산지인 스페인강 지류에 증류공장이 있으며, 이 증류공장은 1824년 설립되었으나, 그 이전 밀주 시대부터 위스키를 증류하고 있습니다. 글렌리벳에 이어 두번째로 공인 면허를 취득하였으며. 이 면허 취득연도를 정식 창업연도로 삼고 있습니다.
멕켈란 몰트의 특징은 전부 셰리통에서 숙성시킨다는 점입니다.
셰리도 피노, 아몬티야도 부터 크림세리를 담았던 통까지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올로로소를 담았던 통까지 구하고 있습니다. 또 카라멜에 의한 착색은 일체 피하고 있고. 풍미는 중후한 편이고, 숙성에 의한 조화된 향미를 풍기고 있습니다. 하이랜드 몰트 제품 중 가장 우수한 위스키 중의 하나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멜켈란은 8년 이상 숙성시키지 않은 것은 시장에 내놓지 않습니다.
'멕켈란 18년'은 1967년에 증류한 빈티지 몰트이며, 영국사람들은 '위스키의 롤스로이스'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 '멕켈란 25년'은 1957년 증류한 빈티지 몰트로서 향미가 극치를 이루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카치몰트위스키의 경우는 지역에 따라 구분합니다.
셰리도 피노 :(간단하게 설명 할께요^^*)
셰리는 팔로미노라는 포도로 화이트와인을 만들어 알코올을 더해 만듭니다. 알코올 농도를 15.5% 정도로 맞춘 다음, 큰 통에 가득 채우지 않고 뚜껑을 열어 공기와 접촉을 시키는 다소 정도에 벗어난 방법을 쓴답니다(보통 와인은 공기와 접촉시키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와인 표면에 하얀 효모막이 생깁니다. 이것을 스페인에서는 플로르 영어로는 플라워 라고 부른답니다. 이 효모막은 알코올을 분해해 알데하이드 라는 물질을 만들고.
이 알데하이드가 셰리 특유의 향기를 부여합니다. 이 향기는 갓 구워낸 따뜻한 빵에서 나오는 냄새와 같이 식욕을 자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셰리를 식전주로 많이 사용되며. 이렇게 만들어 숙성시킨 셰리의 표준형을 피노라고 합니다.
아모티야도 :
피노를 더욱더 오래 숙성시킨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여기서 바닷 바람을 쐬면서 숙성시킨것을 만싸니야 라고 합니다.
크림쉐리:
부드럽고 달콤한 셰리의 총칭으로 19%의 알콜과 12-14%의 당분을 함유한 달콤한 와인이죠, 주로 식후용으로 많이 쓰이는 와인으로 단맛이 특징입니다.
올로로소:
쉐리를 효모막을 형성시키지않고 알콜농도를 맞춰 밀봉한 와인을 올로로소라고 합니다.
첫댓글 감솨~~~~~~~~! 저 가게 오픈하면 그래피티좀 해주세요 ㅋㅋㅋ 넘 먼가? ^^;;;
ㅋㅋㅋ 가게 꼭 빨리 오픈하시기 바래요 ㅋ ^^*
올라와서 일하삼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아레스 씨 잘생긴 얼굴 보고프네 ㅋㅋ
ㅡㅡ; 왜그래요... 뭐드시고 싶으세요? ㅋㅋㅋㅋㅋ
ㅋㅋㅋ 뭐 먹고 싶다는건 아니고...ㅋㅋ 조니 블루 정도? ㅋㅋㅋㅋ
블루말고 요즘 맥켈란이 땡긴다는 ㅎㅎ 맥켈란 18년 정도? ㅎ
ㅋㅋㅋㅋ 전 멕켈란보다 글랜모랜지 가 좋은데 ..ㅋㅋㅋ
사주삼 ㅋ
ㅋㅋㅋ 제가 사드려야 해요? ㅋㅋㅋ 담에 정말 한번 뵙죠 ㅋ 참고로 빨리 가게 오픈하셔서 독립하세요 ㅋㅋㅋ
인테리어 자금 압박이;;;;;;;;;; 좀 이뿌고 멋찌게 할라했눈데;; 돈 쪼달림 ㅋ
진짜 동업 할까요? 천안서? ㅋㅋㅋㅋㅋ
천안은 막강 제우스형 계셔셔 ㅋ 두정동이면 몰라도,... ㅋㅋ 거긴 넘 가게세가 비싸용.. 차나리 제가 있는 동네로... 요즘 저 가게 알아보러 다니는중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