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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게임?
RPG:RolePlayinG의약자로 게임을해가면서 사건의전개를보는 게임들을 일컫는다.
뭐,대부분은 전투로결과를 개척해나간다.모니모니해도 롤플레잉게임은 캐릭터들의스킬과스토리가 관건이다.
1.주인공
(1)직업
먼저,주인공하면 이런이미지다.
정의를 내세우며,검을 들고나선다.검=검사인거다.
어느게임을봐도 검사를벗어나는게임은 거의없다.있다고한다면,멧엣워크2의 "크리프"정도?
(2)혈통(탄생의비밀)
주인공하면 꼭있다! 그2번쨰.바로,탄생의비밀이다.
게임을해가면서,주인공의 무서울정도의성장은 다른조연출과는 비교가않된다.
왜인가했더니,주인공에게는 출생의비밀이있던것이다.
파랜드심포니(5)의경우 주인공 "에디"는 아티펙트라고하는 4개의 스페셜아이템을 다룰수있게만든 통합아티펙트다.
이즈모의경우 주인공 "토우마 히카루"는 자신이태어난시대 저승에서 신으로 추종받는 이자나기와이자나미의 아들이다.
여기,이 이즈모의시나리오야 말로 rpg게임에서의 혈통우려먹기 시스템의 근본이된다.
뭐,아예 혈통과는 관계없는녀석들이있다.그런녀석들의경우 자신의형제들과싸운다던가 하는특전(?)이주어진다.
또,전설의용사가되기위해 여행을하다가 세계의종말과대립하게된다.(전형적인 고전게임에서 채택한 고전스토리)
포함캐릭은 용기전승3의 세리스,루나실버스타 스토리의아레스 등이있다.
2.라이벌
(1)
라이벌의스토리또한 뻔하다.
1번째 스토리를진행하다보면서,그냥 싸움에찌든 광전사와의 맞대결 이때이유는 단하나!"넌내 적이니까!"
2번째 형제,동료와의싸움
이런녀석들의경우 1번째내용에도 포함되지만,가장 중요한이유는 서로의이상이다르기때문이다.
세상의썩어빠짐을 이해한 형제or동료는 악의지지측에 서게되고 당연시 이녀석들은 최강의전투대장급들이다.
(2)
라이벌의최후 꼭죽는다.
이녀석들은 단체로 예약하셨는지 꼭죽어준다.이미 예약된죽음(게이볼그를 쳐맞으신듯)이제지겹다.
이유인 즉 "나는 너무나약한 나머지 악의손을 잡았다.그결과 나는악에너무 물들여졌어.... 이제와서 속죄한들뭐가있겠나...."
이경우의 대사를 남발했을시 이녀석은꼭 자신이 죽음을택한다.가장많은 방법이
할복:(자신을 칼로찌르는 사무라이정신이 베어나는 자살법.)이다.
2번째 어쩔수없는 상처에 자신의죽음으로 받아들여 인생을 포기하려고한다.
이때,주인공의한마디
"그래,넌 분명 지울수없는죄를지었어.하지만,정말로 죽는다고해서 속죄를하는것일까?
정말로 속죄를원한다면,살아라살아서 그죗값을 받아라!"하고 생명의기운을 북돋아준다.
하지만......
이녀석들 꼭죽는다.그것도 당연한 패턴 똑같은장소에......
적동료의배신!!
주인공의격려로 살아가기를 결심한 라이벌!하지만,그틈에 적의공격으로 죽게된다.
이것이 라이벌의죽음중 가장안됐다고 생각되는죽음이다.
2번째마왕의등장!
이녀석들은 마왕이나오면 꼭 나대다가 치명상을입고죽는다든지한다.
이런걸 사서고생이라고하나?뭐,결국엔 주인공의힘으로 마왕을죽는다.
3번째 드디어,마왕의죽음 붕괴되어가는 건물or지층 그곳에서 자신의죗값을 치루기위해 죽음을택한다.
뭐,이경우 또2가지루트를 확보하게되는데 이곳에서 죽든지 혹은행방불명되어 속죄의삶을산다.
결국,같은 만로는 엔딩에서조차 나오는것을 용서를못한다.
뭐,예외적으로 파랜드심포니(5)의루크 이녀석 "에디"의형제뻘되는놈으로 이녀석도 통합아티펙트다.
후에 일행에합류 마왕을 없에는대 동참해 엔딩에 나올기회를준다.
또,캐슬판타지아2:성마대전의 듀시스는 주인공"휴이 엘저드"의 소꿉친구이자 소속부대중 지휘대장급 1등급클래스의전사다.
후에 마왕에게 칼을겨누어 마왕을 봉인했을만큼위대한 업적을 남기게된다.뭐,이녀석 마왕한테 덤비면서도 살아남아
후에 전설이라불리우게된다.왠지 이녀석이 주인공같다. 아마,역대라이벌들중 최고의영광을 누린녀석이아닐까?
3.이벤트
(1)
먼저 이벤트의 목욕탕씬 이장면은 멘엣워크2에서 볼수있는 크리프와홍련의 혼탕(?)장면이다.
뭐,이런 CG는 미연시측인SRPG에서만 나올수있는 CG다.
이것이 전형적인 이벤트씬 호숫가씬이다.
이 장소는 모든 목욕씬의 원점이된다.이씬은 주인공이 할렘영웅이아닌 남자동료들과동행할경우에만
발생하는CG다.즉 암만 같은 RPG게임이여도 SRPG=RPG가되기에는 무언가부족하는것이다.
(2)
꼭 발생한다 이벤트! 2번쨰!
그건바로 적측의공격으로 무참히 짓발핀 폐허혹은 불길속의마을이다.
이중가장많이 애용하는것은 불길의마을로,범죄자는 꼭 보스급의광전사들의소행이다.
이 장면에 우리는 적의무참함과전쟁의공포를 맞볼수있게된다.
이장면에서 처음에나오는 대사는"저기서 연기가!?..."발견하게되면"어떻게 이런...."이라는 대사를볼수있다.
4.동료
동료중에서는 꼭있다.그첫번째 공주님되시겠다.이공주님들의 특기는"마술"종류로 모두들처음엔 공주라는사실을 숨기고
여행을 시작한다.늦든 빠르든 후에정체는 발각되지만,정체가 밝혀진다음에도 여행을같이하게된다.
여행을 하게된계기는 모두"따분한 성에서의생활에 지루해져 여행을떠나게 된다."라는 뻔한스토리를 감추고게신다.
2번째 쿨한녀석 이런녀석의경우 너무나침착해서 비인간적으로 보이기쉽다.
또,이들의경우 숨겨진비밀이 꽤나많기때문에 게임의재미를 한층더해준다.가끔 개그캐릭으로써도 활용된다.
3번쨰 개그캐릭터 게임의디저트격이라고 할수있는캐릭터들로 게임의재미를담당한다고핻 과찬이아니다.
여기서 개그캐릭터의법칙이있는데 꼭뻘짓을한다.라는것돠 다혈질이라는거다.즉 다혈질=개그캐릭이 될수밖에없다.
5.적
적군하면 쓰러뜨린다.그런생각은 게임의재미를 대폭감소시키는행위다.
적캐릭터각각 개성이있기에 게임의몰입도를 높여주기때문이다.
1번쨰 아군(?)
적중에는 어쩌다 아군이되어주는 녀석들이있다.이런녀석들의 경우 정신사상은 살생을좋아하지않는다.
따라서,적군이면서도 싸움을싫어하는녀석들이라는것이다.그럼에도 적측에몸을맞긴이유는 적측중누군가의손에서
자랐다던가 생명의은인쯤있다고보는것이 좋다.
2번째는 감정이란것을 망각한적이다.
이유는 간략하게2가지쯤으로 봐주자.
1번쨰는 보스의손에서 자라났기때문에 보스를위해서라면 목숨도바친다.는쪽이있다.
2번째는 인간의추악함에 인간임을 포기한자.따라서,저절로 인간을몰살하는 집단에들어가게된다.
3번째 광전사.
적들중에 꼭있다중 최강클래스 우려먹기컬렉션 8걸집중 최강의캐릭터다.
이녀석들은 단지 전쟁을하기위해서 나선것으로 딱히어느쪽에붙든상관없다.
하지만,당연히 정의의편측에서는 이런녀석의행동을 저지하기때문에 악세력에붙을수밖에없다.
이녀석들의 최강기는 마을에 불을지르거나해서 자신의강력함을 더욱더 과시해준다.
6.마왕 (Last Boss)
게임에있어 최강이라고 일컬어지는 라스트보스다.
이녀석들은 다른캐릭터들에게는 없는 강대한힘 ex:무한한 MP,HP또는 일격필살에가까운 스킬을습득하고있다.
또한 라스트보스의증표인 특별전사부대(흔히 보스급)이라불리우는 자들의 군주답게 그들과의힘의차이는 확연하게 다르다.
(1)영웅
라스트 보스 그첫번째 前영웅
라스트보스의사례그 첫번째 전영웅이다.이들은 마왕을무찌른 용사의 동료들로 마왕과의결전중에 용사의이해할수없는
행동에분노해 스스로 마왕이라칭하게된다.그 이해할수없는 행동은 사랑으로 볼수있다.
사랑을위해 용사의모든힘을 포기한다.라는행동은 사랑을이해할수없는 보스에게있어서는 최악의치욕이였을것이다.
몇번이고 반대해도 사랑의힘앞에 패배하게되고 그를부정하듯 인간들을 괴롭히게된것이다.
2번쨰이유는 인간들의 어리석음이낳은결과다.
동료가 인간들에의해 죽게되었거나,구원끝에 살아남은 인간들의추악함을보고서 자신이 새로운 세상을만들기위해
적세력을 만들게된다.
(2)마왕
RPG게임에있어 정말로 고전틱하고,명확하게 싸움의이유를 댈수있는 유일한 키포인트로,RPG게임은 순전히이 마왕을
무찌르기위해 한다.는 극적인 내용으로 치닫게된다.
이녀석들도 위의 前영웅과 비슷한 스킬을탑재하고있다.
이녀석들의 존재이유인즉.
세상이 처음만들어진시절 같이공존한존재로 몇1000년마다 한번씩 세상의붕괴를위한 생체병기로,이유없이 인간을죽이는존재
2번째는 마계의왕으로 인간세계를 싸그리쓸어버리고 그곳에서 새로운 세계를 이륙한다는 스토리등이있다.
3번째는 前영웅을 이용해서 자신의부활을 촉진시키는 스토리다.
이런거 진짜널려있다."드래곤볼Z3부"의 "마인부우 부활편"에도 나온다.
7.마왕의최후
마왕=Last Boss의 최후는거의 불가능에가깝다. 무한한 스텟은 그사실을 더욱실감시킨다.
하지만,이들에게있어 최상의독약이있으니.그것은 세상이 절대적이라고 일컫는힘이다.
주인공이 모험하는이유중 가장큰요소를차지하는것이 이절대힘을 감춘 스페셜아이템들은 게임을 더욱 즐길수있게해준다.
스페셜아이템
이것들은 전에등장한 마왕을 없앴던 인류가자랑하는 최강의전투병기로 그자체의힘들은 이계의것이아니다.
Fate에서 말하자면,보구로써 그능력은 신의힘이라고 칭송받는다.
스페셜아이템들이 가진사연
이것들은 세계가처음탄생했을때 같이생긴힘으로 오랜세월동안 인간의수호와세계의붕괴를 막은힘이였다.
하지만,그힘은 어느새 뿔뿔히흩어지게되었고.때문에 세계는붕괴되고 마왕을 봉인하던힘은 해방되었다.
자,다시이힘을 모아 마왕을봉인시키자.
그렇다.이것들은 맨날 흩어지게된것이다.주인공의 모험에 이유로 후에 이것들은 최강의전투병기로써
사용되지만,,,마왕을 없애기엔 이젠 마왕의힘이너무나도 강대해진것이다.
그래서,나온것이 이 스페셜아이템들의 합체기다.이 합체기만이 마왕을 물리칠수있게되고.
그힘은 당연히 주인공의손에 들어가게된다.이 합체기의힘의원동력은 당연히......
정의,평화를 기원하는 모두의힘 인것이다.
이것으로,마왕의 최후는 결정된것이다.이때 마왕을쓰러뜨리는 장면은 당연시 주인공의원샷처리다.
그 합체기는 마왕의절대적인힘을 씹어버리며,마왕을 잿가루로만드는 굴지의힘인것이다.
8.ED
"ooo넌 앞으로 뭐할꺼야?"
이명대사 참좋다 10개작중 9개작에서 나오는 압도적인 대사다.
그렇다면,동료의반응은?
"난,앞으로 우리마을에서 병든어머니를 보살펴드려야지"
등의 누군가를 보살펴준다는 대사를남긴다. 결코 결단코,자신의평화와사치를 바라지않는다.
드디어,모두의 진로가결정되고.......
"ㅇㅇㅇ넌 뭐할껀데??"
라고 주인공에게 진로를 물어본다.이에 우리의주인공은?
"나?나는 또다시 여행을떠날까해 이번기회로 세상은 넓다는것을 알게됐어."
이에 걸프렌드는.....
"그래?그럼 나도같이가자.말려도 소용없다는거 너도잘알지?"
이후 게임은 클라이막스에 치닫게된다.웅장한BGM이 흐르면서 게임의CG에는 두사람만이 BGM이 끝나는동시에
CG에는 낡게 그흘리게되고 오른쪽 하단에는 ED보다는 FIN이라는 자필이 씌어진다.
첫댓글 안그러면 재미없죠 그래서 다거기서 거기죠 ㅇㅅㅇ ㅋㅋ
랑그릿사가 최강!!!!!!!!!!!
어떤면으론 스토리가 뻔해서 재밋는경우도 있지안아여? ㅎㅎ 나만그런건가-_-;;
흠...그당연한부분이잼낀하지만 역시,누구도예측할수없는 그런게더잼지않나요?예를들어 코난가치 안그럴꺼가튼사람이 범인인것처럼.
코난을 예로 들으니 더이상 할말이없는 ㅎㅎㅎㅎㅎ
'안 그럴 것 같은 사람이 범인일 것 같다' 이 시점에서 패턴이 생겨버렸네요.
님 ㅈㅅ하지만 님이말하고계신거는 게임에는 꼭 적군이있다와 똑같은거임 ㅇㅋ? 한마디로 rpg게임으로써 갖춰야할부분이라는거임 ;; 갖춰야할부분이 있는것은 당연한거죠 안그러면 rpg가 아니죠 ㅡㅡ
아.....상당히..웃으면서..공감하면서봣..... 그래도RPG는 제밋다는거....
뻔히 보여도 재밋는걸 어떻해요 -_-ㅋ
그쵸?? 뻔한게 더 재밌죠??
요새머 할겜없나?요새는 거의전통RPG를 벗어나 SRPG쪽으로가는듯 할만한거면죄다 플스 이낀한데 돈이장난아닌듯....
RPG 한번도 안 해봤다 -_-;;
스튜디오에고 게임 좋아한다는 소장CD는 파랜드택틱스FX,이즈모
ㅎㅎ 1번은 공감 함니다..ㅎㅎ^^
파랜드 택틱스5,캐슬판타지아 시리즈 ,파랜드 택틱스2, 파이널 택틱스....
치트키도 있다~!!!!!!!!!!!!!!!!!!!!!!!!!!!!!!!!!!!!!!!!!!!!!!!!!!!!!!!!!!!
너무..공감 머 거의 그렇죠... 본래 RPG에서 제일불쌍한건 적인데 말이죠.. 특히마왕 가만히 집에 쳐박혀있는 마왕에게 쳐들어와서 칼을 드리미는 주인공.. 마왕입장에서는 이뭐병...이거죠..ㅋㅋㅋ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자는 건가요...;;
솔직히 그런것들 다 없으면 무슨 재미로 사나요?????????
너무 똑같으면 재미없다지만...RPG만은 봐주는겝니다~!!!
악튜러스의 경우에는 남자애가 마법사고 여자애가 검사.... ㅋㅋ
듀시스는 지가 마왕되지 않던가요?
다 그렇죠뭐.. 그래도 팔콤은 재밌다는거.(노래도 좋고 ㅇㅅㅇ) 솔직히 rpg에서 주인공이 계속 약하면 재미 없잖습니까 ;;
읽기 귀찮다
뻔하다 싶어도 재밌게 하게되는게 rpg아닌가요? ^^ 솔직히 저 요소들 빠지면 재미없을것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