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 운영 체제 지배를 위해 구글, 아마존, 로쿠와 경쟁
그러나 라이센스 사용자는 이전 버전의 OS를 사용합니다.
LG는 다른 TV 제조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webOS TV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면 WebOS는 Roku, Amazon 및 Google의 대안과 같은 TV 브랜드에서 사용되는 다른 플랫폼과 직접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LG는 "20 개 이상의 TV 제조업체"가 "webOS 파트너십을 약속"했으며 RCA, Ayonz 및 Konka를 예로 들었습니다. 그들은 TV에 OS를 제공하고, 그렇게함으로써 음성 제어 기능, LG의 AI 알고리즘 및 Netflix, YouTube 또는 Disney +와 같은 이미 구축 된 스트리밍 앱의 상당히 강력한 라이브러리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제조업체의 경우 이러한 기능을 자체 개발하거나 Netflix 또는 Disney와 같은 회사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로비하는 것보다 비용 효율적입니다.
LG는 올해 1 월에 열리는 소비자 가전 전시회에서 대부분의 다른 TV 운영 체제에서 볼 수있는 것과 더 유사한 디자인 언어를 채택한 인터페이스의 대대적 인 개편 인 webOS 6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webOS의 사용권자는 적어도 현재로서는 이전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전 버전의 webOS로 제한됩니다.
라이센싱 수수료 외에도 LG는이 대규모 설치 기반을 활용하여보다 강력한 광고 네트워크와 대규모 사용자 데이터 수집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G 채널 콘텐츠 운영도 더 많은 TV에 탑재 할 예정이다. 또한 LG는 TV보다 webOS에 대한 야망이 더 크기 때문에 소프트웨어가 자동차, 가전 제품 및 기타 제품으로 확장됨에 따라 webOS를보다 유비쿼터스 화하려는 회사의 노력에 도움이됩니다.
사용자는 광고 및 데이터 수집을 꺼릴 수 있지만 한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webOS의 설치 기반이 클수록 콘텐츠 회사의 고품질 앱이 더 자주 업데이트됩니다.
관습과 마찬가지로 이번 발표 는 LG 홈 엔터테인먼트 박형세 대표가 발표 한 성명과 함께 나왔다.
webOS 플랫폼은 수백만 시간 분량의 영화와 TV 프로그램에 액세스 할 수있는 가장 쉽고 편리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른 제조업체가 webOS TV 생태계에 참여하도록 환영함으로써 우리는 많은 신규 TV 소유자가 다음을 수행 할 수있는 새로운 경로를 시작합니다. LG TV에서 사용할 수있는 것과 동일한 훌륭한 UX 및 기능을 경험하십시오. 우리는 이러한 새로운 고객을 놀라운 webOS TV 세계로 끌어 들이기를 기대합니다.
현재 우리가 알고있는 TV 용 webOS는 2014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리뷰어와 사용자는 사용하기 편리한 TV 운영 체제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 잘 반응했습니다. 사용 편의성의 일부는 LG TV와 함께 제공되는 Wii 리모컨과 같은 마술 리모컨에서 비롯됩니다. LG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webOS 라이선스를 취득한 파트너는 유사한 리모컨이 장착 된 TV를 출시 할 것이라고합니다.
LG는 이전에 2018 년에 webOS의 오픈 소스 버전을 출시했으며, 삼성은 2019 년에 다른 TV 제조업체가 Tizen TV OS를 라이선싱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