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소망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
우리가 소망하는 현상들은 필경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상에 나타나는 근원적인 힘은 이미 이루어졌다고 하는 것입니다. 마음에 이루어져 있는 것이 나타납니다. 그러니까 마음에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같은 원리로 마음 속에 그릇된 것을 가지고 있는 한 밖으로는 아무리 잘 되려고 하여도 아니 되는 것입니다. 소원을 하여도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가 그런 데 있는 것입니다.
우리 불광 형제들이 이번 50일 기도를 통해서 염송, 독경,보시,공양,환희,찬탄,예경,감사, 동참 그리고 전법을 실천하였습니다. 이러한 요목들이 우리나라 불교계에 알려진 것은 오래 되었지만 기도의 요목으로 받아들여서 행하기는 아마 불광이 처음일 것입니다. 사실은 이와같이 함으로 해서 기도는 이루어지고 우리의 일상 생활이 진리로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중략(中略)-
어제는 두아기 때문에 걱정하시던 분이 찾아오셨습니다. 제가 기도하고 발원할 것을 일러주었던 분이었는데 이번 50일 기도 기간 동안에 깨끗이 나았다는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또 몇일 전에는 따님이 시신경의 뇌종양 때문에 실명상태에다가 얼마 살지도 못한다는 선언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8일 밖에 못산다고 그랬고, 수술 후에는 2년을 못간다고 그랬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찾아와서는 말도 못하고 울고만 있었습니다. 컴퓨터 검사 결과 깨끗이 나았다는 것입니다. 눈도 잘 보이고 혼자 자유스럽게 다닐 수 있게 되었고, 병이 자취없이 나았다는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그래서 그분은 말을 못하고 울었습니다.
의사는 당시 상황으로 보아서 실명할 것이고 생명도 부지할 수가 없다고 판단을 하였을 것입니다만, 생명은 그런 현상에 매인 존재가 아니고 생명은 생명 자체로서 무한대의 힘을 스스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믿음을 통해서 진리의 생명을 발현해 간다고 하면, 이와같이 우리 주변의 벽이 무너져서 정말 막힘이 없은 진리의 생명을 쓰는 것입니다.
【출처】:『만법과 짝하지 않는 자』(불광출판부 광덕스님 설법집) 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