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체국B2B(아파트 소모품자재) 폐쇄몰 안내
1. 우체국 B2B (아파트 소모품자재) 구축 배경
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우정사업본부 산하 정부공공기관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에서는 그동안 정부, 공공기관 및 공기업을 대상으로 한정하여 우체국 B2B 폐
쇄몰 서비스 운영해왔음.
나. 2018. 08월부터는 아파트관리사무소의 소모품 자재 원-스톱 구매의 편리성 및
구매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관리비 절감을 지원 하고자 본 폐쇄몰을 전국 아파
트 영역까지 확대하기로 정책이 결정됨에 따라 본 '우체국 B2B'/ 아파트소모품
자재 ‘폐쇄몰을 신설, 서비스 지원하게 됨
2. 우체국 B2B (아파트 소모품자재) 구축 목적
가. 아파트관리사무소의 소모품 자재 구매의 편리성 및 구매 투명성 확보 지원.
나. 우수상품 제조기업 및 소모품 자재 유통사의 판로개척을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
다. 온라인 쇼핑 활성화에 따른 정부공공기관이 운영하는 공인된 아파트 전용 자재 몰 필요성 증대
라. 후불결재시스템 운영을 통한 고객 만족과 우체국 택배를 통한 안정된 물류서비스 지원
마. 최저가 카드수수료 적용 및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물품의 최저가 공급 시스템 지향
3. 우체국 B2B (아파트 소모품자재)의 특·장점
가. 정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운영하여 소비자 신뢰도 향상.
나. 아파트관리사무소 대상 최초 「온라인 후불제 구매 시스템」 도입.
다. 저가의 카드수수료(1.7%) 및 판매수수료(5%) 적용으로 국내최저 유통마진 추구.
라. 판매사의 다양성 구매 수요처 충족 → 정부, 공공기관, 공기업에서 아파트로 확대
마. 우체국 택배로 인한 물류배송의 신뢰성, 정확성과 안전성 확보.
바. 구매회원사의 최저가 구매와 구매의 투명성 확보를 통한 아파트 관리비 절감.
사. 정부공공기관이 승인한 구매회원사로서 입주민으로부터 신뢰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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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B2B (아파트 소모품자재)운영 시스템
가. ‘우체국 B2B’ 화면 “아파트 소모품 자재” 카테고리를 아파트 관리사무소 전용으로 신설
나. ‘우체국 B2B’ 폐쇄몰 시스템 구축 주체 ⇢ “우정사업본부” 산하 “한국우편사업진흥원”
5. 우체국 B2B (아파트 소모품자재)주요 내용
가. 판매사(아파트 소모품 공급사)
ㅇ 아파트의 소모품 자재 및 일반용품, 사무용품 등 아파트관리사무소에서 사용하는 우수 상품 제조사 및 대형 아파트 자재 유통 기업들을 엄선 선정
→ 청년창업기업, 장애인기업,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의 생산 상품 우선 등록
ㅇ 공동주택 자재를 쉽게 구매 가능토록 카테고리 및 분류코드 구성
→ 대분류, 중분류(10), 소분류(30)로 구성
ㅇ 공동주택 소모품 자재 중 베스트 상품, 반복구매 상품으로 공동구매 진행.
나. 구매 회원사(분양 및 임대 아파트관리사무소)가입 대상
ㅇ 기존 아파트 우체국 B2B 구매 회원사 가입 추진 - 20,000단지
ㅇ 임대 아파트 우체국 B2B 구매 회원사 가입 추진
→ LH공사, SH공사, (주)부영건설
6. 우체국 B2B 구매회원사(아파트관리사무소)가입신청 절차
가. 가입신청서 및 고유번호증 .온라인회원가입 후 접수 → 주식회사 케이포스트
(팩스 :070-4015-9956 또는 kpost2042@gmail.com) → 승인요청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나. 구매회원사 승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 → 신청 아파트로 구매회원사 승인 통보 → 우체국
B2B 이용
다. 신청 아파트 온라인 구매회원사 가입
ePOST
온라인
회원가입
+
구매회원사 가입신청
(서류포함)
→
승인요청
승인
→
가입완료
→
우체국B2B
이용
라. 구매회원사는 물품납품 검수후 7일 이내에 계좌 이체 또는 신용카드 결제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마. 대금결제기한이 지연한 경우 구매사의 이용자격을 정지 및 구매회원사 자격정지
3번 이상이면 자격상실, 1년이 경과해야 구매회원사 재가입 가능, 이중가입불가.
첫댓글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