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광고1.hwp
레포트가 용량초과로 인해서 부득이 하게 나누어서 올립니다!!!
최고의 인쇄광고
제가 선택한 최고의 인쇄광고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고입니다. 이 광고를 최고의 인쇄광고라고 생각한 이유는 목적이 분명히 들어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감사편지를 쓰자는 목적이 분명히 들어나는 카피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배경이 편지지이고 옆에 연필을 같이 넣음으로서 편지를 쓰자는 의미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또한 왜 감사편지를 아이들에게 써야 하는지 이유를 이미지와 함께 제시함으로서 더 이해가 잘 되고 공감이 가는 것 같아서 좋은 광고라고 생각 했습니다. 또한 ‘감사한 마음 밭에서 밝은 인성이 자랍니다.’라는 카피를 통해 감사편지를 아이들에게 썼을 때 기대되는 효과도 제시해 더욱 사람들을 주목 시키는 것 같다고 생각해 최고의 인쇄광고로 선정 했습니다. 팀 회의에서 인쇄 광고 또한 같은 방식으로 최종 최고 인쇄광고를 선택했습니다. 그 결과 최종적으로 선택되지는 못했습니다. 선택되지 못한 이유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무엇을 하는 곳인지 라던가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대해서 쫌 나와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아서 최종적으로 선택되지 못했습니다.
최악 인쇄광고
제가 선택한 최악의 인쇄광고는 아모레퍼시픽 4월 할인 행사 광고입니다. 이 광고를 최악의 인쇄광고로 선택한 이유는 목적을 알 수 없는 광고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이 광고를 봤을 때 옷을 광고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위에 엄청 작은 글씨로 ‘73년간 변함없이 아모레퍼시픽을 사랑해주신 분들을 위해 올 봄 더 예쁘게 사시라고 예쁜 할인, 예쁜 혜택을 준비했습니다.’라고 써져있습니다. 이 광고의 목적을 너무 작게 써놓아 목적을 잘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광고라는 것이 나타나는 눈에 띄는 카피가 하나도 없습니다. 제시되어 있는 이미지도 할인, 혜택과는 전혀 연관 없는 이미지를 제시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주었다고 생각해 최악의 인쇄광고로 선정하였습니다. 팀 회의에서 최악의 인쇄광고 또한 같은 방식으로 회의를 진행해서 최종적으로 최악 인쇄광고를 선정 하였습니다. 팀원들이 가지고온 인쇄광고들이 막상막하로 다 최악이라는 생각이 드는 광고들이어서 결정하기 힘들었습니다. 여러 번의 투표를 한 끝에 최종적으로 선택되지는 못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선택된 광고 보다는 그래도 어느 정도 목적을 알 수 있다고 판단되어 최종적으로 선정되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