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은 아실 정보이지만, 왜곡 보도의 이면을 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서 올립니다.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
월드컵 예선 토고가 승리해 보너스 받기로 되어있었지만 토고 선수는 단 1푼도 받지 못했습니다 ... 그래서 한푼도 못받고 있던차에 네이션스컵에 나가서 3전 전패한거 맞습니다 ... 그때도 물론 봉급 달라고 주장했지만 토고 축구협회는 준다고 말만 해놓고 주지 않았습니다 ..
이번 월드컵 본선에서 출전하기전 토고 선수들은 또 다시 밀린 급여 달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토고축협은 말로는 준다고 하고 실제적으로 주지 않을게 분명합니다 ..
그럼 왜 이런 사태가 발생했을까요 ?
사건의 발단은 옆나라 가나입니다 .. 가나는 월드컵 본선에 나가자마자 선수들에게 막대한 보상금과 집 자동차등을 주었다고 합니다 ..
그러나 정작 토고 선수들은 아무것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
다들 그까짓 돈 안받아도 살만하지 않느냐고 말씀하시는데요 ... 그건 아데바요르의 경우이지 ... 나머지는 2부리그 선수들이라 그리 넉넉지 못합니다 .. 하지만 아데바요르와 같은 입장이 아니라서 봉급에 대해 언급할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
그래서 아데바요르가 총대를 맨것입니다 . 아데바요르가 무슨 돈몇푼에 국가적 매국노로 찍히고 싶겠습니까 ?
그럼 많은 분들이 이렇게 생각하실 것입니다 .. 아프리카 사정상 국가 형편도 생각해야지 .
그러나 진실은 이렇습니다 ..
토고 선수들이 받는 수당은 토고 국가 재정으로 주는 것이 아닙니다
FIFA에서 전부다 주는 것인데 토고 정부가 그 돈을 전부다 꿀꺽하고 (토고 대통령 축구협회 회장 형제지간 독재자들) 정작 선수들에게는 한푼도 주지 않는 것입니다 .
진실은 부패한 독재자의 축구 선수 봉급 횡령과 ... 그걸 지적하지 못하는 토고 국대를 대신해서 아데바요르가 총대를 맨 사건입니다 .
참고로 오토피스터 역시 한푼도 못받았기 때문에 사퇴한거 맞습니다 ..
1. 토고 축구협회에 관한 진실 : 토고의 포르 냐싱베 현 대통령은 쿠데타 이후 38년간 토고를 철권 통치했던 에야데마 냐싱베 장군의 아들이며, 현 토고 축구협회장인 로크 냐싱베는 현 대통령의 동생입니다. 이 사람들은 아프리카에서도 독재자로서 온갖 부정한 짓으로 치부를 하여, 국외로 자신들의 부를 유출하는 사람들로 유명한 사람들이라는 기사가 나옵니다.
2. 출전수당에 관한 진실 : FIFA가 올해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들에게 2002년 보다 많은 1,037만 스위스 프랑(약 95억원)씩을 주기로 했다는 기사가 있네요. 즉, 의도적인지 우연인지는 모르겠지만, 토고 선수들이 요구하는 출전금(1억 9천 X 23명 + 승리수당 + 코칭스태프 포상금 + 체제비)을 다 합친 금액과 비슷하게 맞아 떨어지네요.
3. 토고 축구 협회의 신뢰성에 관한 진실 :
독일 축구 전문지 ‘키커’에 따르면 토고 축구협회는 2004년, 월드컵 진출시 약속했던 3만유로(약 3650만원)의 포상금을 아직까지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그 뒤, 훈련이 시작되는 5월 10일까지 지급하겠다는 약속도 지키지 않았고, 월드컵 개막일까지 주겠다는 최종 약속도 지키지 않았다고 합니다.
즉, 토고 축구선수들은 FIFA가 주는 돈을 토고 축구협회가 중간에서 꿀꺽하는 것을 막고, 자신들에게 돌려달라는 항의의 표시로 파업을 하는게 진실에 가깝다고 느껴집니다. 오죽 약속을 안지켰으면 월드컵 일정 중에 파업을 한다고 할까요.
첫댓글 엔터에게 사랑을
엔터 쳤어요ㅎ
캐감사!ㅋㅋ
헉 ... 개샤밤바네..
헛 국가에서 꿀꺽;;;; 아놔 욕나오게 만드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ㅡㅜ 토고응원해요 우리~ 토고전때 노랑옷입고.
아휴.. 이런 ㅆㅂㄴ 같은 쉑히들...
토고 우리랑 같이 16강 가자구~~~~~~~
아이고 ...
머여~ 저기두 ㅂㅈㅎ,ㅈㄷㅎ 같은 놈이 대통령을 하는거야? 어? 이런 ........도대체 저기나 여기나 ㅇㅅ이라는 훌륭한 제도가 왜, 케네디나 김구 선생님같은 분한테만 적용된다고 생각한는 거야. 한번 도전해 보락우...
토고야 힘내 !!!!!!
어마 어떡해 ㅜㅜㅜㅜㅜㅜ
순박한 토고 선수들 ㅠㅠㅠ 힘내라규 ~~ 그래!!! 아데바요르 너 그럴 사람아니라고 생각했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