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양학회에서 권고하는 채소 1일 섭취량은 490g 입니다.
최소한 5가지 이상의 채소를 먹어야 해서 빨강,노랑,검정,녹색,흰색,보라색 골고루 쌈 채소로 먹으면 비타민과 무기질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일상이 바빠서 끼니마다 채소를 골고루 챙겨 먹기 힘들면 채소 스프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 스프는 채소 끓인 물을 섭취하는 것이므로 다양한 채소를 한 번에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와 질병치유에 도움이 되는 일본 두 박사님의 각각의 채소 스프를 소개하겠습니다.
<다테이시 카즈 박사의 야채스프>
재료:무우 1/4개-150g, 무청 5잎-10g, 당근 1/2개-80g, 우엉1/4개-50g,
햇볕에 잘 말린 표고버섯1개-10g
# 여기서 잠깐! 5가지 채소의 기능 및 역할
무: 다른 음식이 잘 소화 흡수되도록 길을 닦는 역할을 합니다.
무청: 혈액생성자이다 무청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입니다.
당근: 콜레스테롤과 활성 산소를 제거하며 피가 가는 길을 닦아주는 혈관 청소부입니다.
우엉: 청소부이다 노폐물 및 체내 독소를 배출합니다.
표고버섯: 질병 특히 암을 치유한답니다. 표고버섯에 함유된 항암 성분은 물을 통해 흡수되고 당근을 통해 깨끗이 닦여진 혈관을 따라 무청으로 만들어진 피를 타고 암세포에 도달하여 암의 이상세포를 공격하거나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만드는 법
1. 채소들을 미리 삶거나 담궈 두지 않아야 합니다. 영양소가 파괴될수 있어서요.
2. 채소를 물로 깨끗이 씻습니다.
3. 껍질에 영양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껍질 채 큼직하게 썰어 줍니다.
4. 스텐레스나 알루미늄 유리 그릇중 적당한 그릇에 채소를 담습니다. 다른 금속성 그릇은 안 됩니다.
5. 채소양의 3배에 물을 넣고 끓입니다. 약 1500cc정도.
6. 처음에는 센불로 끓이다 끓어 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1시간 끓입니다.
7. 스프가 다 될 때까지 뚜껑을 열지 않습니다.
8. 유리병에 넣어 냉장보관 합니다.
9. 하루 세 번 식사 전에 마십니다.
10. 꾸준히 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익숙해지면 수시로 마십니다. 약효를 높이기 위해서는 현미차를 야채스프 마신 후 15분 후에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마무라 요시유키 병원장이 개발한 채소스프 레시피>
재료: 당근,양배추,양파,호박 각 50g씩 준비
# 여기서 잠깐! 시마무라 요시유키 병원장이 채소를 스프 형태로 개발한 이유는 짧은 기간에 영양의 불균형 상태를 회복시켜 인체의 기능을 단번에 끌어올리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만드는 법
1. 채소를 깨끗이 씻습니다.
2. 양파는 껍질을 벗기고 나머지는 껍질째 잘게 썰어 둡니다.
3. 양파 양배추 호박 당근 순서로 가능하면 넓게 깔아서 꾹꾹 눌러 넣습니다.
4. 물의 양은 채소의 4배로 채소가 200g이면 물은 800g 넣습니다.
5. 5분정도 강한 불로 끓이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20분정도 약한불로 끓입니다.
6. 하루 세 번 1컵씩 마십니다.
인체가 생명을 지속하기 위해 필요한기본적인 활동이신진대사입니다.
채소 스프를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따라서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가 증가합니다. 우리가 흔히 기력이 좋아 졌다고 하는 것은 신진대사가 좋아졌다는 말로 입맛이 돌고 활력이 생기고 짜증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단지 채소 스프만 마셨을 뿐인데 몸무게가 서서히 빠지는 이유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인체가 에너지를 필요로 했기 때문이죠. 세포 교체가 활발해지고 신체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었기 때문에 몸에 축적되었던 여분에 에너지가 태워진 것이라고 한답니다.
이글은 퍼왔는데요. 제가 다시 수정해서 올려봅니다. 야채스프라는 개념보다는 야채주스같은데요. 원래 스프라는 개념은 갈아먹는 쥬스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쥬스와 스프의 차이는 쥬스는 즉석에서 먹는 것이지만. 스프는 끓여서 익힌후 먹는것이라서 스프라고 명명한것 같네요. 물론 이것이 항암이 된다, 안된다 여기서 단정지을수는 없지만, 그냥 한번 드셔보면 괜찮을것도 같아서 올렸습니다. 맹신하지는 마세요. 그리고 건강은 지킬수 있을때 지키는것이 좋다하여.. 한번 써봤습니다. 저한테 태클걸기는 없기! 예요.ㅎㅎㅎ
[아래 양식을 지우면, 올린 글은 별도 처리할 것입니다]
★여기 "자유게시판"에 질문 올리면 별도 처리합니다.
질문은 질문방에 가서 하세요. -운영자-
◆갑상선암 갑상선 질환 전문 카페 사이트 갑상그릴라 ▶
◆출.처:갑상선암 갑상선 질환 전문 사이트 갑상그릴라 ▶크릭 여기 - 갑상선 자료 사이트
첫댓글 좋은 내용이군요. 잘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저는 수술 결정나고나서부터 4개월째 마시고 있어요. 가까이 지내는 분들로부터 피부가 좋아졌다는 애기 많이 들어요. 달리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 체중은 조금, 5%정도 빠졌구요.
아, 효과를 보셨군요^^ 저도 한번 시도해볼까해요^^
좋은 이야기를 써 주셨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두고 두고 읽어봐야 겟어요 좋은글 감사~ ^^
여러모로 좋은 음식인가보네요, 저도 한번 해봐야겠어요 ^^
유익한 내용 감사합니다. 행복한 11월 되시기를 바랍니다,
소중한 정보 감사드려요. 한번해볼 생각입니다.
저도 남편에게 해줘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전 남편을 위해 열씨미 끓였었는데,,,실상 제가 갑상선암을 앓고부터는 그냥 사먹어요. 한살림매장에서 한봉지에 800원 정도 하거든요. 먹어본 거 중에 젤 나아요. 가지고 다니기도 편하고..직장다니시는 분들께 강추~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사랑하는 와이프에게 해줘야 겠네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