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example,tap water might be concidered a subtitute for Coke, whereas Pepsi is a competitor's similar product. Increased marketing for drinking tap water might "shrink the pie" for both Coke and Pepsi, whereas increased Pepsi advertising would likely "grow the pie" (increase consumption of all soft drinks), albeit while giving Pepsi a large slice at Coke's expense. Another example is the substitute of traditional phone with VoIP phone.
첫댓글예를 들어, 탭 워터는 코크의 대용으로 여겨지기도 하는데 반면에 펩시는 (맥락상-코크의) 비슷한 경쟁상품이다. 탭 워터를 마시는 마케팅의 증가는 코크와 펩시 모두의 이익을 감소시킬수도 있지만(shrink the pie:파이가 감소하다, 의역으로 이익의 감소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펩시 광고의 증가는 이익을 높인다.(펩시를 주는 것이 코크의 비용에 큰 부분임에도 불구하고.)또 다른 예는 VolP폰의 대용으로서 기존의 휴대전화다. // 틀릴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첫댓글 예를 들어, 탭 워터는 코크의 대용으로 여겨지기도 하는데 반면에 펩시는 (맥락상-코크의) 비슷한 경쟁상품이다. 탭 워터를 마시는 마케팅의 증가는 코크와 펩시 모두의 이익을 감소시킬수도 있지만(shrink the pie:파이가 감소하다, 의역으로 이익의 감소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펩시 광고의 증가는 이익을 높인다.(펩시를 주는 것이 코크의 비용에 큰 부분임에도 불구하고.)또 다른 예는 VolP폰의 대용으로서 기존의 휴대전화다. // 틀릴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대다나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