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S(핸드폰)분실 시 **
만약 귀하고 소중한 자료가 담겨져 있는 핸드폰을 도난, 분실 되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하늘이 노랗고 땅~꺼져라 낙심 할까요? 그러나 휴대폰 분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도난, 분실된 핸드폰 찾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 폰 전화걸기에서 *#06# (별,샾,영,육,샾)을 입력하면 IMEI화면 15자리 숫자가 나타납니다. 이 15자리 숫자가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고유번호 입니다. 그 숫자를 반드시 수첩에 메모해 두거나 부부, 자녀, 형제간 서로 공유해 두면 안전합니다.
휴대폰 분실 시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고유번호를 불러주면(본인인증 후) 바로 위치추적으로 찾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폰이 꺼져있거나 배터리 방전되었다 해도 상관 없이 대부분 찾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해외에서 분실, 도난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친한 가족 분들끼리 이 정보를 알리고 핸드폰에 나온 고유번호를 서로 캡처(촬영)하여 보관해 두거나 메모를 해 놓으면 분실 시 서로 도움을 줄 수 있겠죠?
저의 지인이 KAIST(과기대) 국가미래전략 대학원 ASP 재학시절 원우들과 일본 연수를 갔을 때 동행한 KAIST 교수님이 휴대폰을 분실했는데 그때 본인의 핸드폰 고유번호를 고객센터에 알려주니 본인 인증 후 위치추적을 해서 귀중한 자료가 담겨있는 휴대폰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식구들의 휴대폰을 켜서 "별 샾 영 육 샾" 을 눌러 15자리 번호가 나오면 바닥에 놓고 내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보관해두면 됩니다. 그러므로 귀중한 자료들이 들어있는 핸드폰을 분실을 대비해서 본인 폰 고유번호를 수첩에 기록하고 가족, 친지들과 공유하시면 휴대폰 분실 보험에 가입을 안 해도 안전할 것입니다. 휴대폰 고유식별 번호의 용도는 주민등록번호와 같이 휴대폰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한국 사람에게 13자리의 주민등록번호가 있듯이, 모든 휴대폰에는 15자리의 고유식별 번호가 주어져 있습니다. 분실, 도난 스마트폰은 고유식별~번호가 이통통신사 전산망에 등록돼 다른 이가 사용 할 경우 즉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반대로 분실, 도난 스마트폰 추적의 상당 부분을 고유식별 번호로 가능하기에 폰이 꺼져있어도 범죄자, 행불자 추적도 가능하겠죠!?
<홍성식 교장님이 주신 카톡에서> |
첫댓글 해봉께 엄청나게 긴 숫자가 나오대요.
15가지 수를 베껴서 벽에 붙여 소으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