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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일 밤,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4단 베가 런처가 폭발합니다. 신용: ESA/CNES/아리안스페이스 – 사진 옵티크 비디오 뒤 CSG – JM 기일론
유럽의 Vega 로켓은 지난 세 번의 베가 임무 중 2개가 실패한 후 수요일 밤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성공적으로 발사된 고해상도 지구 영상을 위해 에어버스가 제작한 새로운 눈을 가진 하늘을 포함하여 6개의 상업용 위성을 궤도에 배치했습니다.
98피트 높이(30미터) 높이의 베가 로켓은 남미 기아나 우주 센터에서 발사마운트를 발사했으며.m EDT 수요일(0150:47 GMT 목요일)은 31초 만에 빠르게 대기를 통과했습니다.
대서양 위로 북쪽으로 향하는 베가 로켓의 첫 번째 스테이지 부스터는 2분 만에 미리 포장된 고체 추진제를 소비한 다음, 두 번째 단계의 고체 연료 모터가 점화되면서 우주로 의상승을 계속했습니다. 세 번째 단계고체 모터가 나중에 점화한 후, 수드라진을 공급할 수 있는 4단 엔진이 발사되어 임무의 6개의 위성 탑재하중을 두 개의 뚜렷한 궤도에 정확하게 배치했습니다.
네 번째 단계는 이륙 후 약 54분 후에 에어버스의 Pléiades Neo 3 원격 감지 위성을 극궤도에 배치했습니다. 392마일(632킬로미터)의 고도에서 로켓에서 분리된 후, Pléiades Neo 3 우주선은 두 개의 팬 모양의 태양 열배열을 풀고 프랑스 툴루즈에 있는 에어버스 의 운영 센터에서 지상 컨트롤러에게 연락했습니다.
상부 스테이지의 두 발 더 짧은 발사는 미국, 프랑스, 노르웨이의 상용 고객을 위한 5개의 작은 보조 페이로드를 분리하기 위해 로켓을 약간 낮은 고도로 옮겼습니다.
베가 항공편을 감독하는 프랑스 발사 서비스 회사인 Arianespace는 이 임무를 성공으로 선언했습니다.
"오늘 밤 성공적인 임무, 특히 큰 구호,"다니엘 Neuenschwander, 로켓 프로그램에 대한 자격 기관으로 의 역할에 최근 베가 실패 조사에 참여 유럽 우주 국의 우주 교통 이사말했다.
베가 발사를 감독하는 프랑스 발사 서비스 회사인 Arianespace와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베가 프라임 계약자 인 Avio에게 출시가 매우 중요합니다. 마지막 세 개의 베가 로켓 중 두 로켓은 여러 가지 이유로 궤도에 자신의 페이로드를 배치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베가 발사기가 수요일 밤에 기아나 우주 센터에서 멀리 올라갑니다. 신용: ESA/CNES/아리안스페이스 – 사진 옵티크 비디오 뒤 CSG
2019년 7월, 아랍에미리트의 팔콘 아이 1 군사 감시 위성으로 베가 로켓이 이륙한 지 약 2분 만에 14번의 연속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베가 로켓은 통제력을 잃었습니다. 발사기와 탑재하중이 대서양으로 추락했습니다.
수사관들은 사고의 원인을 베가 로켓의 고체 연료 2단계 의 전방 돔에서 "열 구조 적 고장"으로 추적하여 뜨거운 가스가 모터의 케이스를 손상시키고 발사체의 기내 파손으로 이어졌습니다.
엔지니어들은 단열재와 향상된 품질 관리 검사를 강화했으며, 2020년 9월 베가 발사를 통해 53개의 소형 상업 및 정부 위성을 궤도에 성공적으로 배치했으며, 이는 하나의 Arianespace 임무에 탑재하중의 기록적인 수입니다.
그러나 실패는 다음 베가 출시 11 월 16일에 다시 강타했다.
엔지니어들은 로켓의 액체 연료 4단계에 문제가 스페인 SEOSAT-Ingenio 지구 관측 위성과 프랑스 우주국의 타라니스 연구 위성을 상실했다고 판단했다.
관계자들은 베가의 태도와 버니어 어퍼 모듈(AVUM)에서 추력 벡터 제어 액추에이터로 이어지는 케이블이 상부 스테이지 엔진 조립에서 실수를 저질렀다고 결론내렸다. 추력 벡터 제어 시스템은 상부 스테이지 엔진 노즐을 직접 추력으로 회전시켜 로켓이 방향과 조향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발사 전에 품질 관리 검사를 통해 케이블 설치 오류를 놓쳤고, 이로 인해 엔진이 로켓의 안내 시스템의 명령에 따라 노즐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서사트-인게니오와 타라니스 위성으로 발사 8분 만에 상부 스테이지 엔진이 점화된 직후 로켓이 통제력을 잃고 넘어졌다.
노이엔슈워더는 "지난 몇 년 동안 베가와 함께 최고와 최저치를 극복했습니다. "우선, 14번의 성공이 연속으로 성공했습니다. 그것은 좋았어요. 그런 다음 VV15와 함께 사고로 VV16으로 성공을 거두었으며, 작은 우주선 임무 서비스의 개념 증명이 있었는데, 이는 실제로 개념의 증거였으며 기존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해결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SSMS 멀티 페이로드 어댑터 구조는 베가 로켓의 페이로드 페어링 내부에 있는 Pléiades Neo 3 아래에 장착된 5대의 라이드쉐어 페이로드를 수용하기 위해 수요일 밤의 임무에 다시 날아갔습니다.
노이엔슈랑더는 "우리는 이제 확실히 좋은 길을 걷고 있으며, 이제 지속 가능한 길로 만들어 봅시다" 라고 말했다.
아리안스페이스와 유럽우주국 관계자들은 지난해 11월 16일 발사 실패가 인간의 실수에 기인한다고 강조했으며, 2019년 7월 발사 사고를 일으킨 것과 같은 설계 오류는 아니라고 강조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지침과 부적절한 비행 전 검사로 인해 팀은 발사기의 상부 스테이지 스티어링 시스템에 잘못 설치된 케이블을 간과하게 되었다고 관계자들은 말했다.
관리자는 이미 구축 된 로켓 부품에 대한 추가 검사를 명령하여 11 월에 실패를 일으킨 문제에서 벗어나 베가 임무재개의 길을 열었습니다.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아비오의 줄리오 란조 CEO는 수요일 출시 성공 후 "많은 안도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우리는 지난 5개월 동안 매우 격렬한 노력을 기울여 비행 준비를 하기 위해 발사기의 모든 것을 확인하고 다시 검사하고 다시 확인했습니다. "물론, 비행으로 돌아와서 좋은 성적을 것은 매우 감정적이었습니다."
Vega 로켓은 NASA의 추적 및 데이터 릴레이 위성 시스템을 통해 지상 팀에 비행 데이터를 빔하는 새로운 원격 측정 송신기를 선보였습니다. 이 기능은 미국 발사체에 공통적인 역할을 하지만 유럽 로켓에 새로 워져 서 발사대가 지상 역 사이를 비행함에 따라 통신 정전이 길지 않습니다.
아리안스페이스는 유럽의 코페르니쿠스 환경 위성을 소유하고 있는 ESA와 유럽 위원회에 베가 발사를 판매하는 데 성공했다. 유럽 전역과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국가 우주 기관은 또한 그들의 작은 위성에 대 한 Vega 로켓에 놀이기구를 구입 했다.
신생 기업과 다른 상업 위성 운영자는 수요일 밤에 폭발하도록 설정 발사를 포함하여 베가 라이드 쉐어 임무에 슬롯을 확보했다.
베가 로켓은 약 3,300파운드(1.5미터톤)의 탑재하중을 435마일(700km) 일/동기 궤도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Vega C라는 업그레이드 된 버전은 더 큰 1 단계 및 2 단계 모터와 확장 된 페이로드 정박지를 특징으로하며 로켓의 탑재하중 운반 용량을 동일한 궤도로 약 4,850 파운드 (2.2 미터톤)로 증가시게됩니다. 첫 번째 베가 C 출시는 이제 2022년 초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수요일 밤에 발사된 Pléiades Neo 3 우주선은 2011년과 2012년에 발사된 에어버스의 1세대 플리아데스 지구 관측 위성에서 개선될 것입니다.
7월에 예상되는 다음 베가 발사는 동일한 Pléiades Neo 4 위성을 궤도에 탑재할 예정이며, 2022년 베가 C 발사는 새로운 로켓의 증가된 운반 능력을 활용하여 마지막 두 개의 Pléiades Neo 페이로드를 단일 임무에 로프트할 것입니다.
예술가의 개념의 Pléiades 네오 위성. 신용: 에어버스
에어버스는 Pléiades Neo 위성개발에 전적으로 자금을 지원했으며, 민간 기업과 정부 사용자에게 상업적으로 이미지를 판매할 의도가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프랑스 툴루즈에 있는 시설에서 우주선을 조립했습니다.
"이 첫 번째 Pléiades Neo 위성의 출시는 높은 정확도와 증가 된 반응성 덕분에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와 훌륭한 기회로 가는 길을 열어 줄 것입니다. Pléiades Neo 별자리는 30cm (11.8 인치) 이미지 시장을 결정적으로 향상시켜 상업 및 정부 최종 사용자에게 많은 혁신과 커버리지 용량을 가져올 것입니다"라고 에어 버스 국방 및 우주의 정보 책임자 인 François Lombard는 말했습니다.
에어버스의 4개의 Pléiades Neo 위성의 이미징 해상도는 올해 말 발사를 시작할 예정인 맥사르의 6위성 월드뷰 군단 감시 위성이 제공한 결의안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경쟁업체이며, 글로벌 상업 시장에서 가장 높은 해상도의 지구 관측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에어버스에 따르면, 레이저 위성 간 통신 링크의 도움으로, Pléiades Neo 위성은 30~40분 이내에 요청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에어버스는 전했다.
수요일 밤의 임무에 다섯 라이드 쉐어 페이로드는 Norsat 3, 35 파운드 (16 킬로그램) 노르웨이 우주 국 위성을 포함, 해상 선박 트래픽을 추적하기 위해 자동 식별 시스템 수신기와 실험 온보드 레이더 탐지기를 융합.
또한 덴버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 오로라 인사이트(Aurora Insight)의 무선 주파수 특성화 페이로드와 통합된 NanoAvionics에 의해 제작된 서류 가방 크기의 위성도 있었습니다. 새로운 브라보 위성은 1 월에 스페이스 엑스 라이드 쉐어 임무에 궤도에 날아 동일한 찰리 작은 사트에 합류.
서류 가방 의 크기에 대한 두 개의 상용 CubeSats는 Spire의 선박 추적 및 상업 기상 데이터 수집 함대에 합류하기 위해 Vega 발사기에서 배포되었습니다.
또한 베가 로켓에는 협대역 데이터 릴레이 위성의 유텔샛의 별자리에 대한 작은 패스파인더 위성이 있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Tyvak 나노 위성 시스템에 의해 만들어진 ELO 알파 우주선은 유텔샛이 회사의 대형 정지 궤도 통신 위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강 할 수있는 방법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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