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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기사/ 국내전동차시장 경쟁체제로, 지하철 차량 구입비 대폭줄듯
KTX-Ⅰ 추천 0 조회 339 04.01.25 20:30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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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1.25 21:49

    첫댓글 업체측에서는 좀 고생하겠지만...~ 시 입장에서는 많이 좋아진듯...~ 글세 우리들은 어떤게 좋은지...~ 아무래도 싸게 구입한 차일수록 전동차 운임 오르는 기간이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04.01.25 22:07

    근데.. 싼게 비지떡이란 말을 기억해둡시다.! (싼거 사면 부품이 싸구려겠고 추가호 사고율이 높겠죠;;)

  • 뭐... 리미트가 '히타치'라는 배후세력을 등에 업은 채로 로템에 도전장을 낸다면 이야기가 또 달라지겠지만요... ㅋㅋㅋ 어떻게 될지는 일단 두고 봅시다.

  • 04.01.26 10:01

    (1) 경쟁의 장점이 많은데도, 차량 3사가 왜 수년 전에 통합할 수 밖에 없었는지를 생각해 봅시다. 국내 조달가격에서 덤핑을 강요 당하고, 국제시장에서는 출혈경쟁이 다반사인데, 대구에서 화재사고 나고 나서, 불연 내장재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굴리는 차량도 돈을 더 들여 개조중입니다.

  • 04.01.26 10:07

    (2) 그 때 국내 차량이 외국에 수출되는 가격이 보도된 적이 있는데, 대강 기억나는 것이 터키와 인도에 수출하는 전동차 가격은 16~18억인가였습니다. 그래도 인도의 경우는 빈곤층이 그렇게 많은데도 그런 고급 차량을 지금도 계속해서 Upgrade 하고 있습니다.

  • 04.01.26 10:22

    (3) 사고 당시 언론에서 대구차량의 공급가를 보도하면서 싸구려기 때문에 대형 화재가 났다고 떠들었는데, 지금도 툭하면 사고로 서는가 하면, 차내 소음이 시끄러워서 통화가 안 된다는 등의 불평들이 많은데..

  • 원래 언론들이 그렇죠... 가장 기본적인 것도 틀리면서 뭘 더 바라겠습니까? -_-;;

  • 04.01.26 13:26

    (4) Design Ltd.가 국내 경쟁입찰에는 곧 참가할 수 있을지 몰라도 국제입찰에는 아무리 일본업체와 제휴했다 하더라도 시간이 제법 걸리겠지요. 다만 최근 어느 프랑스 회사의 전철을 밟지는 않기를 바랍니다. 여하간 싸움은 재미있는 거니까 지켜보시지요.

  • 04.01.27 00:17

    그런데 빅딜로 인해 로템이 탄생했는데 다시 또 경쟁업체가 생겨서... 빅딜은.... ㅡㅡ;;

  • 04.01.27 01:20

    디자인 리미트라면 무궁화 객차를 제작하는 걸 직접 봤는데.. 글쎄요.. -_-;; 물론 전동차를 경산공장에서 만들기야 하겠습니까만 쬐끔 전동차 타기가 무서워지는 것은 왜 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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