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국민 청원 사이트 ‘Mening fikrim’ (나의 의견), www.meningfikrim.uz/ru이 공식 개설되었다. ‘Mening fikrim’ 사이트를 통해서는 전자정부 개설 각 분야 별 청원사항 접수가 가능하며 각 의견은 90일간의 국민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의견이 최고회의 (Oliy Majlis)에 정식 상정된다. 국민청원 사이트를 통해 최고 회의에 상정되어 검토 의제로 결정된 의견에 대해서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uzdaily.uz)
◈ 교통 파파라치를 통한 운전자 벌금 부과 ◈
수도 교통관리 당국은 교통 파파라치들이 제보한 운전자 교통 법규 위반 사진과 비디오를 통해 374명에게 벌금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3월초 부터 운영되고 있는 내무부 산하 교통법규 신고센터 ‘Mobile Reporter’는 현재까지 537건의 교통법규 위반에 대한 사진과 비디오가 접수되었으며 철거한 선별작업을 통해 운전자에게 벌금을 부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최근 2018 – 2022 도로 안전 법 초안이 발표됨에 따라 경찰 당국은 개인 및 법인 자동차에 블랙박스 장착을 권장하고 있으며 이전보다 훨씬 강화된 교통단속을 펼치고 있다. (podrobno.uz)
◈ 사마르칸트 관광객 전용 대형 열기구 상품 출시 ◈
관광 분야 국가위원회 (Goskomturizma)는 21일 토요일 아침 사마르칸트 레기스톤 광장에서는 첫 관광객을 태운 대형 열기구가 하늘을 향해 힘차게 날아올랐다고 전했다. 100m 높이로 약 30분여 분간 사마르칸트 곳곳을 열기구를 통해 관광하는 열기구 관광 상품 출시는 부하라에 이어 두 번째이다. (uznews.uz)
◈ 수도 타슈켄트 향후 수년 내 22개의 인터체인지 및 고가도로 건설 계획 ◈
수도 타슈켄트에서 날로 늘어나고 있는 교통체증 해소 와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향후 수년 내 22개의 인터체인지 및 고가도로를 건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체인지 및 고가도로 건설과 관련해서는 이미 건설을 시작한 곳들을 포함해 전국에 7개의 육교와 교량 건설이 올해 안에 마무리될 계획이다. (podrobno.uz)
◈ Flower Show 박람회 개최 ◈
4월 26일 16:30분 청소년 창의력 궁전 (Дворце молодежи)에서는 국제적으로 명성 높은 플로리스트들이 대거 참석하는 Flower Show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생화를 소재로 한 의상을 입은 모델들의 패션쇼와 예술 작품이 선보이며 마스터 클래스도 진행된다. 박람회장 입장은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99897) 772−72−22으로 문의 가능하다. (uznews.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