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저번주에 스탠트2개넣는 시술을하고 어제 나왔는데요..주머니는 안차고 옆구리관 2개유지하고 2개월후 교체하기로하면서 교육을 받은거중에.. 매일 관으로 식염수를 넣으라하시며 주사기와 생리식염수 20ml 일회용식으로 되있는거 사서 하라 했는데 막상 퇴원하고 나오니까 생리식염수를 구할수가 없네요..약국에서 일반적으로 파는 1리터짜리를 두고쓰는건 몸안에 넣는거라 좀 불안해서요..다들 어떻게 식염수 넣으시면 세척 관리하셨나요?
첫댓글제가 자주 들어오지 못해 오랜만에 뵙네요. 아직까지 ptbd로 고생하시는 군요. 식염수는 그렇게 1리터 단위로 구입하는 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식염수 이리게이션은 의사마다 병원마다 다 다릅니다. 이예 권유하지 않는 병원도 있습니다. 자주 막히는 증상(황달 수치 상승)이 있는 분이라면 몰라도 그렇지 않고 잘 관리되시는 분은 그렇게 자주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분들은 아에 안하셔도 되구요. 그리고 지난번 쪽지드린 치료법은 아직 진행을 안하셨나보죠? (이부분은 쪽지 답변 요청)
첫댓글 제가 자주 들어오지 못해 오랜만에 뵙네요. 아직까지 ptbd로 고생하시는 군요. 식염수는 그렇게 1리터 단위로 구입하는 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식염수 이리게이션은 의사마다 병원마다 다 다릅니다. 이예 권유하지 않는 병원도 있습니다. 자주 막히는 증상(황달 수치 상승)이 있는 분이라면 몰라도 그렇지 않고 잘 관리되시는 분은 그렇게 자주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분들은 아에 안하셔도 되구요. 그리고 지난번 쪽지드린 치료법은 아직 진행을 안하셨나보죠? (이부분은 쪽지 답변 요청)
안녕하세요...ptbd를 권하셔서 그걸고 하게 됐네요....퇴원 2일째인데 컨디션이 영 좋지 않습니다...몸에 힘이 쭉 빠지는게....^^;;
1리터는 뚜껑 열면 균 들어 가서 오래 보관하면 안되서 1회용량 짜릴 권하나 봅니다.
우가차카님 십년이 지나서 거부반응이 오는 사람도 있나요 ?흔히 오나요? 윗분 글 읽으니 절망스럽네요 ㅜㅜ
흔하진 않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듣기론 이식초기 나타나는 급성거부 반응이 있고 이식후 오래되도 나타날수 있는 만성거부반응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약 잘 드셔도 나타날수 있다고 알고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