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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기사/ 전동차 독점업체 폭리 ‘의혹’
KTX-Ⅰ 추천 0 조회 209 04.01.26 21:43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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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1.26 21:42

    첫댓글 참고로 중국 광저우(廣州) 지하철 차량은 한량에 16억입니다.

  • 사실상 폭리라고 봐야 할 듯...

  • 04.01.26 22:15

    아무리 경쟁입찰이라고 해도 고작 8억원으로 뭐를 할지... 8억으로 한 서울시쪽에서 혹시... 하는 생각이 듭니다.

  • 04.01.26 22:59

    리미트가 또다시 출혈모드로 가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기억하라 2000신조를. 로템을 옹호하기 싶지는 않지만 그동안 로템에서 전동차 국산화에 쏟아부은 노고와 금액을 생각한다면 전동차 값이 센것으로는 생각치 않습니다. 원가는 회수해야요 지기껏 국산화 시켜 이제 좀 장사좀 해볼라 했더니 왜놈기술을 들여와

  • 04.01.26 22:58

    전동차 시장이 일본에 의해 놀아나는일이 벌어질거라는게 안타깝습니다. 기술을 보유하면 그것을 사용해야 하는데....... 당장 차량 도입가는 쌀지 몰라도 히타치에서 부품값을 제 멋대로 때리면 차후 유지관리에서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지도 모른다는..... 그냥 잡설이였습니다.

  • 04.01.27 12:43

    리미트때문에 가격은 떨어지겠지만. 그만큼 안전하지 못하다는 얘기죠. 차라리 우리가 100원,200원 더 내고 안전하게 타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 작성자 04.01.27 13:51

    최저가격입찰제를 시행하더라도 대구지하철 참사때문에 안전기준이 강화되서 대충 만들기는 힘들고, 책임이행제 같은 제도를 실시하여 문제가 생기지 안겠끔 철저히 관리한다고 하더군요.

  • 작성자 04.01.27 13:56

    그리고 예전에 전동차 제작 3사가 담합을 하여 서울시에서 피해를 많이 봤던 적도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국내기술력을 키워주고자 일부로 국제경쟁입찰을 않하고 국내업체 위주로만 뽑았는데 결국 그 업체들이 담합을 해서 서울시를 골탕먹인적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가격이 싸다고 꼭 안전에 문제가 있는건 아닙니다.

  • KTX
    04.01.30 09:33

    왠지 모르게 영동선님 말씀에 공감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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