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많이들 알고 계신 방법 이지만 의외로 젊은 사람들도 잘 못하는 사람이 있기에 한 번 올려 봅니다.
스마트폰 성능이 좋아지다 보니 요즘은 웬만한 디지털 카메라 만큼... 혹은 뛰어난 성능을 내고 있는데요.
저도 보급형 DSLR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만 휴대성과 만족 할만한 성능 때문에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으로만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컴퓨터에 옮기는 작업을 하려면 선으로 연결하거나 메모리를 빼서 SD카드 리더기 같은 걸로
USB에 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근데 이 작업이 조금 귀찮은 면이 있어서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네이버 N 드라이브'나 '다음 클라우드'를
사용해서 사진을 전송을 시키곤 한답니다.
저는 지금까지 대부분 '네이버 N 드라이브'를 사용하곤 했는데 여기는 다음 카페이다보니 더 쉽게 사용하시라고
'다음 클라우드'사용법을 올려 보겠습니다.
저는 컴퓨터를 쓰면서 두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하고 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다음 클라우드를 처음 사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사용법은 거의 비슷하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이나 모두 '응용'이 제일 중요하니까 한 가지만 쓸 수 있다면
다른 프로그램 사용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을 겁니다.
우선 알고 계셔야 하는 건 스마트폰의 요금제가 '3G무제한'인지 아니면 요즘 사용하는 'LTE'처럼 한계가 있는지
아셔야 하구요.
저는 맘편하게 일부러 3G로 개통을 한지라 속도가 느리더라도 사용에 부담이 없어서 좋답니다.
혹시나 4기가 제한 같은 정량제로 사용을 하신다면 '와이파이' 같은 무선 인터넷을 사용해서 올리시는 게 요금부담도
없고 속도도 괜찮게 나오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인터넷 속도 LTE > 와이파이 > 3G)
사진을 올리시려면 우선 필요한 게 '사진'이 있어야 됩니다. ^^;;;;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사진을 찍으시고...
그리고 '다음 클라우드'가 있으시면 실행해 주시면 되지만 없는 분을 위해서 다운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마켓(PLAY 스토어)을 터치해서 실행해 주세요.
이렇게 마켓(플레이 스토어, 구글 플레이 다 같은 뜻으로 사용합니다.)을 실행하면 오른쪽 제일 위에 돋보기를 터치
하시면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설치할 다음 클라우드 입력하시고 돋보기 표시 터치
다음 클라우드가 검색이 되었다면 터치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다음 클라우드가 이미 설치가 되어 있어서 '열기'가 나오는데
같은 자리에 '설치'로 되어 있을 겁니다. 설치를 눌러서 다음 클라우드를 설치해 주세요. ^^
설치 하시고 바로 열기를 하시거나 어플리케이션에서 클라우드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실행이 됩니다.
자주 쓰는 거니까 바탕화면으로 빼주시면 더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처음 설치를 하신 분은 폴더 구성이 조금 다르겠지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쉽게 추가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제일 위에 시계 및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파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이렇게 경고가 뜨니까 이것은 미리 잘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무제한 요금이라 무시하고 확인 터치!!!
그러면 휴대폰 내에 어떤 파일을 올릴지 선택을 하는데 우리는 사진을 올릴 거니까 '사진'을 터치해 주세요.
그럼 이렇게 사진이 들어있는 여러 폴더가 나오는데 제가 이것저것 하는 게 많아서 폴더가 많이 뜨는군요.
밑으로 내리면 3~4배 더 있었답니다. ^^;;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리는 것이므로 'Camera'폴더를 터치해 주세요.
밑에 제가 제일 친한 형 얼굴이 나왔는데 제 얼굴 아니므로 그냥 올립니다. ㅋㅋㅋ
터치하고 들어 가시면 이렇게 작은 사진이 나옵니다.
올리고 싶은 사진을 일일이 선택하시거나 '모두 선택'을 눌러 주시면 한번에 모두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저번 시간에도 올렸지만 저는 진안?휴게소에서 올린 마이산 사진을 시험삼아 올려보겠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는 터치하면 V자로 체크가 되는데 다음 클라우드는 잘 보셔야 선택이 된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건 맨 밑에 두 장의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
맨 밑에 '폴더 변경'을 터치하셔서 특정한 폴더에 업로드 하셔도 되지만 그냥 올리시면 클라우드 홈이라고
제일 상위 폴더에 사진이 올려진답니다.
나중에 PC상에서 수정이 가능하니까 그냥 올리셔도 무관합니다.^^
사진 선택을 하시고 오른쪽 제일 밑에 '선택완료'를 터치 하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바뀝니다.
우측 제일 밑에 '전송시작을 눌러주시면 업로드가 시작됩니다.
전송시작을 누르면 이렇게 업로드가 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완료가 되고 컴퓨터 상에서 다음 로그인을 하시면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클라우드 어플에서도 사진이 업로드 된 걸 확인 가능하네요.
처음 다음 로그인을 하시면 우측에 이렇게 나오는데
쪽지 옆에 '클라우드'로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다음 클라우드'가 실행이 됩니다.
다음 클라우드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사용하기' 같은 걸 클릭하거나 약관동의? 같은 간단한 절차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것 때문에 USB도 잘 안가지고 다닐 정도로 편하게 사용하고 있으니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공간 50기가에 지워질 걱정도 없으니 참 좋답니다. 참고로 네이버보다 다음 클라우드가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가 더 빠른 것 같더군요. 제 기준입니다. ^^;;
처음엔 이런 식으로 나올텐데 사진을 확인하기는 이렇게 미리보기 형태가 좋고...
파일명으로 보시고 싶으시면 우측의 '파일별 보기' 오른쪽 아이콘을 클릭해서 바꿔 주시면 아래 처럼 바뀌게 됩니다.
많은 자료를 보실 때는 이렇게 보시는 게 더 편하니까 참고하세요.
암튼 사진을 올리시고 이렇게 확인을 해보면 제가 '클라우드 홈'에 올렸으니까 첫화면에 바로 사진을 볼 수 있답니다.
여기에서 사진이나 폴더를 선택해 주시고 컴퓨터의 원하는 위치로 '내려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