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04(월)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 따갈록 한마디 : Anong oras aalis? 아농 오라스 아아리스? (몇시에 출발 합니까?)
■ 11월 7일부터 CebGO (DG) 항공편은 기존 터미널 4에서 터미널 2로 이전됩니다. 터미널4 공사에 따른 조치입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방사모로 자치지구 사람들을 만나 평화와 번영으로 나갈 길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민다나오개발국장이자 방사모로자치지구 거버너인 Leo Magno를 만났습니다. 다양한 주제를 논의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2025년에는 방사모로자치지구 의회 구성을 위한 첫 선거가 치러질 예정입니다.
■ Undas 명절 기간동안 묘지에서 촛불이나 제사음식을 훔치는 일이 없도록하기 위해 당국이 많은 신경을 썼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이를 훔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경찰이 순찰을 강화했습니다. 보건당국은 묘지에 남겨놓고 간 음식들을 먹을 경우 건강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야외에 오래 노출되어 상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AirAsia Philippines은 11월 10일까지 1페소 프로모를 진행합니다. 여행기간은 2025년 4월 21일-2026년 3월 28일입니다. 약 50만 좌석이 대상입니다. 에어아시아는 10월 대만, 방콕, 나리따, 인천, 오사까행이 가장 많이 이용한 노선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내선은 세부, 보라카이, 일로일로, 따끌로반, 보홀행이 가장 많이 이용되었습니다.
■ 운다스 명절기간인 10월 31일과 11월 1일 167,538명의 승객이 있었다고 이민국이 밝혔습니다. 작년보다 12% 증가한 수치입니다. 10월 31일 41,078명 입국, 43,341명 출국을 기록했습니다. 11월 1일은 42,858명 입국, 40,261명 출국을 기록했습니다.
■ 경찰청은 이번 운다스 명절이 대체적으로 평화로웠다고 평가했습니다. 특별히 큰 사건이 없이 지나갔습니다. Novaliches의 Bagbag Cemetery에서 발생한 화재로 다수 부상자가 발생한 것이 주요 사건입니다. 경찰은 귀성과 귀경을 돕기위해 버스터미널, 공항, 항구 등에 여전히 인력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 Negros Island에 있는 Kanlaon 화산에서 14차례의 화산지진활동이 일요일 감지되었다고 화산지진국이 밝혔습니다. 이산화황 배출은 4,171톤을 기록했습니다. 화산은 Alert Level 2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토요일 화산은 회색 화산재 연기를 내품기도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화산이 갑작스러운 수증기 분출의 가능성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 필리핀 영해 밖에 있던 저기압이 열대성저기압으로 일요일 발달했습니다. 일요일 오후 3시 기준으로 태풍은 Eastern Visayas 동쪽 1,350Km지점에서 최대풍송 50Km로 시속 30Km의 속도로 북서방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영해로 진입하면 “Marce”라고 불리게됩니다.
[ ]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1:17)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고문, 유니그룹회장)
●기사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