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안녕하세요, 좋은 주말입니다.
선생님 책 읽고나서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받고 싶은데 지방이라 쉽지가 않네요 ㅜㅜ
선생님께 고견을 여쭙고 싶어 이렇게 글 남깁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번에 왼쪽 위아래 사랑니 (사진상 오른쪽 위아래) 을 발치를 하고 나서, (발치 후 두 달 가량 지남)
선생님께서 조언해주신대로, 저도 오른쪽 윗 사랑니(사진상 왼쪽)는 최대한 늦게 빼고 싶어 발치 계획이 없었는데.
왼쪽 윗사랑니가 차지하던 공간이 워낙 넓었던지라, 발치후엔 손가락 하나가 들어갈 정도로 빈 공간이 생겨서.
왼쪽 빈공간에 무의식적으로 빨대를 빠는 압력이 계속 들어가게 되고,
혀랑 입이 계속해서 왼쪽으로 쏠리게 됩니다..
마치 빈공간을 자연스레 채우는 것처럼요,,
최대한 혀를 왼쪽 반대방향으로 위치해 놓으려 하고, 양쪽 골고루 씹으려 하고, 똑바로 누워자고 있는데... 자고 일어나면 또 더 틀어져 있네요..
그러다보니, 발치후 두 달이 지나서는 오른쪽 입술이 쳐지고 주변사람들이 한쪽 턱이 틀어졌다할만큼 턱이 돌아가고 비대칭이 더 심해졌습니다 ㅜㅜ. (원래도 조금은 있었는데 심하진 않고 크게 미관상 티가 나는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저는 왼쪽 윗 사랑니자리에 임플란트를 하더라도, 남은 사랑니는 최대한 빼고 싶지 않습니다 ㅜㅜ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랑니 자리에 임플란트를 하는 것은 조금 무리한 방식일까요.. (저는 만30살 남성입니다)
내원해서 직접 보시고 판단이 필요하신다면 날짜를 잡고 내원해보고싶습니다.
긴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6.03 21:58
첫댓글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