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도 고전(古典)인 때에 치매 걸린 한국 꼰대 정치만 살아있다 !!
시대(時代)는 현란(絢爛)하게 변하는데 한국 정치만 치매 꼰대시대다 !!
생각은 어그제 같은데 이효리의 핑클(Fin.K.L)클럽 소녀시대(Girls Generation TTS) BTS(방탄소년단)도 고전(古典)이 되었다
지금은 로제(Rose)의 APT season이다! ♬ A.P.T A.P.T A.P.T A.P.T~~~~ ♪ 온 국민 아니 온 세계가 어깨를 들썩이고 있다
"타임 스피릿(time spirit)"은 시대정신(時代精神)이란 뜻이다 또 시대정신(時代精神)을 “Zeitgeist”로 표현하기도 한다. 독일의 관념론(觀念論) 철학자 헤겔(Hegel)이 처음 사용한 용어다.
이말은 시대정신(時代精神)은 특정 시대의 문화를 형성하는 독특한 정신적 문화적 특징들을 말한다. 변화 되는 각 시대마다 그 시대를 대표하는 가치관(價値觀) 예술(藝術) 정치적(政治的) 문화적 사고력(思考力)등의 의미다.
IT시대의 시대정신(Zeitgeist) 무엇인가? 필자의 생각이다. IT 시대의 시대정신은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혁신과 함께 호흡을 같이해야 한다. 주요 특징 몇 가지를 꼽아본다. 시대정신이란 그 시대에 알맞는 정신과 부합(附合)된 행동을 말한다. (필자의 개인 생각임을 참작해 주세요)
▶연결성(連結性)-인터넷과 스마트 디바이스(smart device)를 통해 전 세계가 즉각적으로 연결(連結)되어 정보와 소통이 이웃집처럼 가까워졌다. 지구 반대편 미국과 영국이 이웃이다. 엄청난 원가절감의 계기가 되었다 스마트폰으로 인한 국가 사회 산업 원가절감은 어마어마하다 ! (필자는 직장시절 원감절감업무를 담당한 경험이 많음)
▶디지털화-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이 도입되어 업무, 생활, 산업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모든 조직등 음식점 문화에도 키오스크(Kiosk)등 디지털화 되어 있다.
▶혁신과 창의성-끊임없는 기술 발전과 창의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요즘에는 TV 광고 화면 해설에 인공지능 AI 해설자를 쉽게 볼 수 있다 원가절감을 위해서다 실물 사람과 분별하기 어렵다.
▶개인화-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가 신속하게 번지고 있다. 필자직장시절에는 “다품종소량생산(多品種少量生産) 소풍족다량생산(小品種多量生産)” 등의 용어는 없어진지 오래다
▶지속 가능성-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한 기술 개발이 강조되고 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제는 모든 산업분야에 이공학계(理工學系)가 발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책상에 앉아서 재무제표(財務諸表)만 계산하는 인문학적 산업관리는 망한다. 지금 삼성이 고전(苦戰)하는 것 중 하나가 이공학계(理工學系)를 소흘히 하여 기술자가 대거 이동한 원인이 크다는 보도를 보았다..
이와 같은 시대정신이 IT 시대를 이끌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트렌드(trend)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발전할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한국정치는 변화하는 시대정신에 200년 300백년 뒤떨어져 있다. 이번 윤석열 정부의 “비상계엄령”이 그렇다 윤석열 대통령이 옳다 그러다 야당을 대표하는 민주당이 옳다 그러다는 말은 성립되지 않는다. 전부 정치마당에서 물러가야할 꼰대들이다.
지금 대한민국 정치가 2,3백 년 전 조선의 정치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참 가관(可觀)이다 ! ※가관(可觀)-꼴이 볼만하다 이 개판에 옳고 그런 것이 어디 있는가? 언론의 자유 표현의 자유란 이름아래 주둥이가 쉬고 있으면 바보취급을 받는다 그러니까 정규방송 유튜브등이 나라야 망하든 말든 살판났다고 기고만장(氣高萬丈)이다.
지금 시절에 없는 “비상계엄령”으로 언론과 정치인들의 “말거리”만 만들어 놓았다 !
농월 |